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행기

시화방조제 우럭낚시 수온떨어지니 힘드네 21.05.21

by 산장보더 2021. 5. 24.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 주말 시화방조제 야간 물때는 만조였는데요.. 오랜만에 만조 전후에 우럭낚시 출조를 나왔습니다.

출조시간은 대략 밤 10시30분쯤.. 만조전 중들물이였구요.. 위치는 아래 지도에 보시는 위치로.. 방아머리에 주차를 하고 이동을 하였습니다.

포인트는 주말밤임에도 불구하고, 만조 전후라 그런지 우럭낚시를 하시는 분들은 보기 힘들었습니다. 

흔히들 시화방조제 우러낚시는 간조 전후에 해야 되는걸로 많이들 알고 계신데요.. 만조 전후에도 얼마든지 낚시는 가능합니다. 다만 간조 전후에 2단석축위에서 하는것보다는 약간 어려울 수 있는데요..

시화 방조제의 구조에 대해서 잘 생각해보고 한다면 그렇게 어려운것만은 아닙니다. 오히려 쉬울수도 있거든요.

예전에 제가 시화방조제 구조에 대해서 포스팅한 글들이 있는데. 이걸 이해하시면 만조 전후에도 어렵지 않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참고해서 보심 좋을듯 합니다.​

 

시화방조제 정보1탄 - 방조제 구조(지형) 및 조위 확인법

시방(시화방조제) 관련된 정보를 연재 해보려고 합니다. 모 대단한 정보는 아니고 햇수로 4년째 다니다보니...

blog.naver.com

지난주 출조때 보니 루어가 찌낚시에 비해서 월등히 조과가 좋기 때문에 이번주는 루어만 셋팅해서 나갔습니다.

애럭 말고 우럭 사이즈를 잡고 싶어서 3인치 스위밍뮬렛까지 준비해서 갔는데요.. 결과는 어땠을까요..

스위밍 뮬렛이 3인치가 큰 크기 임에도... 애럭들만 물어주었습니다 ㅠㅠ .. 애럭들은 웜크기가 크다보니 위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입속에 들어간 경우는 없었구요.. 건들다가 후킹에 걸려나오는 케이스만 있었습니다. 이 얘기는 후킹을 실패한 경우가 무척 많았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아쉽게도 큰 녀석은 단 한마리도 볼 수 없었습니다.

​하도 작은 애럭들이 건들기만 하니 작은 2인치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파는 냄새나는 웜도 써봤는데요.. 이걸 쓰니 확실히 후킹 확률은 올라가고 위 그림처럼 입속으로 넣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작은웜을 쓰면서 잔잔한 손맛은 실컷 본건 같은데.. 방생오바 사이즈 우럭을 못 올린건 참 아쉽네요..

아 그리고 이번주는 지난주에 비해서 활성도가 많이 떨어진 느낌을 받았는데요.. 왜 그럴까 싶어서 수온을 확인해 봤는데.. 수온이 확 꺽여서 떨어지는 날 출조였드라구요.. 괜한 핑계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수온이 갑자기 떨어지다 보니 활성도도 함께 떨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5월 중순이후부터 7월말까지는 우럭 사이즈가 좋은 녀석들을 만날 확률이 높은 시기인데요.. 아직 우럭다운 녀석을 한마리도 보지 못하고 있으니... 많이 아쉽습니다.

다음주는 해루질 물때라 아마 우럭출조는 못할 확률이 높은데요.. 시화방조제나 송도 해루질 소식도 전해드리고 우럭 출조도 시간 되는대로 나가서 좋은 소식 전달해 드리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