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행기

시화방조제 대삼치 루어낚시 도전 2회차 실패 후기 23.06.10

by 산장보더 2023. 6. 16.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주말도 좀 무모하기도 한 도전 시화방조제에서 삼치잡기에 다녀왔습니다. 6월 한달은 꾸준히 도전할 계획이라 앞으로도 두세번은 더 나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치 확률이 가장 높은 시간은 시민박명시간부터 해뜨고 나서 한시간 가량입니다. 그래서 해가 올라오기전부터 휴게소에 들러 준비를 하고 이동합니다.

시화방조제의 조력발전소 우측지점에는 이미 어려분의 조사님들이 삼치를 기대하며 있었는데요.

저도 대열에 들어가서 메탈 날릴 준비를 합니다.

지난주보다 장비를 좀 더 해비하게 준비를 했습니다. 비거리를 좀 더 내서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삼치 루어 장비 채비
로드 : 휴스 줌농어대
릴 : 벤포드4000
라인 : 시미즈 8합사 1.2호
카본4호 쇼크
채비 : 알리 메탈 40g 50g
산장보더

중들물쯤 시작했는데 2단석축에 물이 차도록 수없이 캐스팅 ㅎㅎ 하지만 삼치 입질은 커녕 잡어들 입질도 없었습니다.

상층 중층 바닥권 다 노려봤구요. 액션은 저킹위주의 빠르지 않은 리트리브를 주로 했었고 바낙권은 리프앤 폴로도 많이 뒤졌습니다. 하지만 ㅎㅎ 어렵네요 삼치

예상은 했지만 아쉬운건 아쉬운거지요. 아 다음을 또 기약해야 하나봅니다.

비온다고 했는데 비는 안오고 날씨는 왜 이리도 좋은지 ㅎㅎ

​함께온 행님은 삼치 없다고 찌낚으로 애놀래미를 잡아주시는데 모라도 잡으면 위너지요 ㅜ ㅜ

레드펄스 조황을 보니 이날 시화방조제에서 7자 삼치가 한마리 나오긴 했드라구요. 사진을 퍼올라다가 제가 잡을걸로 오해하실까바 ㅎㅎ 궁금하신분은 레드펄스에서 삼치로 검색해 보심 나옵니다.

​2번째로 TEAM MJT 분들과 삼치를 노려봤는데 또 꽝이구요. 삼치 원정대로 번개를 하구있는데 앞으로는 시화방조제 일출 산책모임으로 변경해볼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