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행기

인천배낚시 킹콩6호 우럭/놀래미 낚시 TEAM MJT 정출 후기 23.05.14

by 산장보더 2023. 5. 16.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 주말 TEAM MJT의 5월 정출을 남항유어선부두 킹콩낚시 킹콩6호를 타고 왔습니다.


아마 낚시카페로는 거의 최초로 대형유선배를 탄게 아닐까 싶습니다. 지난 4월 만쿨피싱님과 출조를 했는데 너무 괜찮아서 추진을 한거라 걱정반, 기대반으로 시도를 했었습니다.

​아무래도 낚시 동호회다보니 낚시를 기본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 괜찮은 조황이 나올거란 제 나름 확신은 있었는데요.. ㅎㅎ 결과는 마지막에.. ㅎㅎ

남항 4시 집결 후 5시 출항인데, 흠 제가 3시40분쯤 도착했는데 꼴찌네요.. 헐.. 모 이리 빠르게 모이셨는지...

이미 라면을 한그릇씩 하고 계셨습니다.

선상에서 먹는 아침 라면 맛은 또 모 말해 모합니까.. 컵라 말고 끓인 봉지라면 안 먹으면 섭섭합니다.

라면 한사발 해주고 나니.. 선장님이 빠르게 출항을 해주십니다.

4시반쯤 남항을 나와서 자월로 부근으로 항했습니다. 킹콩6호는 주로 자월도, 승봉도, 덕적도 등 인천항에서는 꽤나 먼곳으로 우럭, 놀래미를 주종으로 다닙니다. 이동거리가 꽤 있어서 왕복 3~4시간 걸리는 거리인데요.. 아무래도 그쪽 포인트가 좋기 때문에 멀리 가시는거겠죠..

이날 준비한 장비는 40호 봉돌로 쓰는 맨말 똑같은 장비 ㅎㅎ 조만간 무언가 변화를 줄겁니다.

보통때와 특이점은 좌대3단채비를 처음 써본건데요.. 좌대 3단채비 하나로 점심때 까지 바늘만 뜯기고고 잘 버텨주었습니다. 백경 댐핑채비나 침선 빙글돌고 채비 등 다양하게 써봤는데, 좌대3단 채비 이거 기대했던 것보다 너무 실용성이 좋았습니다.

인천 우럭/놀래미 배낚시 장비/채비
로드 : JS컴퍼니 참 로드
릴 : 도요 코바3골드
라인 : 시미즈8합사 1호
채비 : 좌대채비, 백경 댐핑채비
봉돌 : 40호
미끼 : 빨강 오징어, 청개비, 염장꽁치
산장보더

미끼는 빨강 염색오징어와 염장꽁치, 그리고 청개비였는데요... 염장꽁치는 오징어나 청개비와 조합해서 사용했습니다. 오꽁이 지꽁 정도로 불러줄 수 있겠네요..

참고로 우럭은 오징어를 좋아하는 편이고, 놀래미는 청개비를 무척 좋아합니다. 꽁치는 둘다 좋아하는듯 하구요.. 그래서 어초를 타거나 침선일때는 오징어 위주로, 여밭을 탈때는 청개리를 주력으로 사용했습니다.

MJT 빵구01님의 유투브 인프로 촬영영상 ㅎㅎ 타고난 방송인 기질이... 다들 낚시하는데 혼자 멘트 잘 떤져주네요 ㅎㅎ

시작하면서 제가 우럭을 시작으로 빵꾸01의 놀래미, 빵이님의 놀래미...

지난 4월 출조때보다 잘 안나왔는데 그래도 간간이 놀래미가 나와주었고 의미없는 황해볼락은 왕창 나오네요 ㅠㅠ

10시쯤 본 조과통.. ㅎㅎ 황뽈 천지.. 11시쯤부터는 놀래미가 좀 나오시 시작했는데요..

점심전에 둘러보는데 토르님의 개우럭2마리 ㄷㄷㄷ 이건 마지막에 1등 상품 광어다운샷 바낙스 할리벗 로드로 변신합니다. 그리고 방맹이 놀래미 조과도 좀 보이구요.. 많이 못 잡으신 분들이 많았는데 그나마 놀래미는 올라와준것 같습니다.

점심은 8첩반상 ㅎㅎ 밥은 잘 나오는거 인정이요.. 이모님이 새벽부터 라면 끊이고나서 바로 점심 준비를 하시는데 장장 5시간 동안 60인분을 준비하시니 ㅎㅎ 대단합니다.

맛있게 점심 먹어주구요.. 11시부터 놀래미가 좀 나와주고 있어서 빠르게 후루룩 먹어주고 또 담가봅니다.​

인천 배낚시의 환경으로 보면 이날 날씨 95점, 물색 90점, 조류 80점으로 꽤 괜찮은 상황이였는데... 고기들이 어디 갔는지 조황이 좀 아쉬웠습니다.

저는 그나마 운이 좋아서 고스트(엉아) 형님하고 놀래미랑 우럭을 모아보니 아래 그림 정도는 되었네요.. 간단하게 먹을만큼은 되었네요.

킹콩6호는 복귀할때 횟감을 맡기면 한팩당 5천원에 손질을 해주시는데요.. 3팩 나오드라구요.. 한팩씩 나눠가지고 복귀를 하는데, 아침부터 기침이 났는데 영 컨디션이 별로라 좀 일찍 들어가서 쉬었어요..

거의 2시간 복귀길에 자고 인났더니 괜찮아져서 기념사진 한번 박아주구요..

TEAM MJT 5월 출조 우리 좋은 회원님들과 즐겁게 다녀왔는데, 손맛을 많이 못보게 해드린것 같아 죄송스러웠네요.

항상 제일 좋은 시기에 좋은 선단으로 추진을 하려고 노력하는데 항상 뜻대로 되지 않는 바다 상황은 늘 어렵습니다. 하지만 늘 응원해주시고 낚시를 즐길 줄 아시는 회원분들이 있기에 늘 고맙게 생각합니다.

 

Team MJT 좌대낚시 선상낚시 루... : 네이버 카페

Team MJT, 생활낚시,바다낚시,좌대낚시,선상낚시, 루어낚시, 쭈꾸미낚시, 문어낚시, 해루질, 밀루유떼

cafe.naver.com

올해 남은 출조도 열심히 준비했으니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