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전국식당

[내돈내산-식당리뷰] 마곡머구리 횟집.. 가성비는 글쎄..메뉴는 많네요.

by 산장보더 2020. 11. 18.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협찬없는 식당후기 마곡편이어갑니다.. 오늘 방문한 곳은 마곡에 위치한 머구리라는 횟집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지도를 눌러서 보심됩니다.

 

머구리

서울 강서구 강서로 391

map.kakao.com

가게앞 수조에는 다양한 해산물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이집에서 아구가 시그니쳐 메뉴인듯한데 우럭 도다리 장치 소라 방어 멍게 꽃새우 등 메뉴는 아주 다양합니다. 수조도 쪽 둘러봤는데 회전율이 괜찮은지 상태는 괜찮아 보였습니다. 이 식당의 장점을 굳이 꼽자면 다양한 메뉴와 신선해보이는 물고기들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합니다.

회사 팀원들과 회식차 방문한곳이였는데요.. 회가 먹고 싶어 간곳인데 좀 조용한 곳을 골랐어야 했는데 좀 시끄러운 선술집 분위깁니다.. 즉 시끄럽습니다. 식당내부는 테이블이 좀 빡빡하게 들어가 있는 편입니다. 제가 간날은 손님들이 많았는데 메뉴를 시키면 생각보다 오랜대기 시간이 있었습니다. 

대략적인 메뉴들

메뉴를 적어논 한쪽면만 찍은건데 엄청 많습니다.. 가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스끼다시 밑반찬이 잘 나오는 횟집가격보다 약간 저렴한 수준입니다. 실제 음식은 밑반찬은 부실한 편입니다. 4가지가 나오는데 새우장을 제외하고는 그냥 구색만 맞춘 수준이였어요.

첫 메뉴는 우럭회와 꽃새우튀김 매운탕 세트메뉴었는데요.
이날 시킨 메뉴중에는 제일 괜찮았습니다.

꽃새우 튀김

새우튀김은 먹을만합니다..새우가 좀 작긴 했는데 잘 튀겼는지 껍질까지 먹는것도 괜찮았습니다.

우럭회

우럭은 상당히 얇게 썰어서 양은 많아보이는데 4자 우럭은 아닌듯하고 35사이즈 정도 우럭같습니다.. 회는 잘 떳고 괜찮았어요.. 멍게도 조금 주는데 맛만 볼 수준입니다. 

우럭매운탕

우럭 매운탕은 우리가 다 아는 그맛.. 아주 맛있다고는 하기 힘들지만 기본은 합니다.. 결론적으로 시켜서 먹을만 했어요..

여기까지는 우럭회 세트 메뉴였는데. 가격은 좀 비싸다는 느낌이였지만 이거만 간단하게 먹는정도라면 먹으러 올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다음에 시킨 메뉴는 아구회 + 탕or숙회 였는데요.

아구회 / 아구간 / 위장삶은거

 

아구숙회

다음은 아구회인데 개인적으로는 솔직히 좀 별로였습니다.. 물컹한 느낌이 있는 식감이라 좀 탱탱한 식감을 원하신다면 저처럼 별로 안 좋아하실 수 있을겁니다. 전 혹시 다시 오게 되더라도 시키진 않을듯 싶습니다. .아구살은 회로 재공되지만 아구숙회에 샤브처럼 익혀먹는게 회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아구회를 정말 좋아하시는분 아니라면 패스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특이한 점은 아구간과 위장 삶은것이 제공되는데.. 이건 잘 먹어볼 수 없는거라 그런지 괜찮았습니다.

방어회 작은 사이즈

방어회는 그럭저럭 괜찮았는데 양이 좀 많이 아쉬웠습니다. 막 잡은건 아닌듯하고 선어회로 나오는것 같은데 먹을만 했지만 가성비로 보자면 글쎄요..  전반적으로 이집은 먹을만한 메뉴들인데.. 가성비가 많이 아쉽네요.

전복소라회

 양이 좀 모잘라서 마지막에 전복소라회를 하나 추가했는데 생긴건 소라와 같은데 식감이 완전히 틀렸습니다.. 전복과 비슷한 쫄깃한 식감인데 전복회보다는 못하네요.. 회로는 약간 비린맛도 있고 짠맛이 있어서 이것도 역시 국물에 익혀먹는게 더 괜찮았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회는 전반적으로 신선하고 먹을만 했습니다. 아구회 빼구요. 새우튀김 괜찮았고 소라회는 조금 아쉬웠는데 제일 걸리는건 가격대네요...마곡쪽 식당 가격대가 좀 높긴한데 그걸 감안하더라도 나오는 것 대비해서 비싼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제 맘대로 평점을 매기자면 총5점만점에 3.4점 줄것 같습니다. 이 점수의 의미는 내돈주고는 다시 올것 같지는 않지만 누가 사준다면 와서 먹을만한 곳 정도가 되겠네요..

혹시 회식할 장소로 이곳을 택한다면 너무 시끄러운 분위기라 좀 별로일듯 하구요.. 간단하게 회가 먹고 싶을때 오셔서 2차로 회맛 정도만 보고 가시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같은 가격이면 대형 횟집에 가서 밑반찬, 사이드 메뉴가 한상으로 나오는 걸 충분히 먹을 수 있는데 굳이 이곳을 택 할 필요는 없을듯 합니다.

마곡에 있는 식당들 준비해논 것들은 많은데 시간날때 마다 하나씩 풀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