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전국식당

[내돈내산-식당리뷰] 송도 가온칼국수 가성비 인정 / 괜찮아유 올만해유

by 산장보더 2020. 11. 9.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내돈내산 식당리뷰 인천 송도편 처음인것 같네요..

송도는 제가 살고있는 동네라 가족들과 모 먹으러 가끔 나오는데요.. 이날 TV에서 와이프가 칼국수 나오는걸보고 먹고 싶다고 해서.. 송도쪽 식당을 검색해보다 발견한 곳입니다. 가온 칼국수라는 곳인데요.. 집에서 멀지 않은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 있어서.. 좋았어.. 하고 찾아갔습니다.

 

주소나 연락처는 아래 지도로 들어가 확인해보세요..

 

가온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33-2 트리플스트리트 B동 204호 (송도동 174-3)

place.map.kakao.com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 B동 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여태 자주 다니던 곳인데 처음 방문했네요..

주로 가던 칼국수 집이 송도에 2군데 있는데 여긴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인터넷 후기를 보니 평이 생각보다 괜찮드라구요.. 협찬 후기일수도 있으니 제가 돈내고 먹어본 소감 풀어보겠습니다.

외관은 매우 깔끔합니다. 장사도 생각보다 잘되는 집 같았어요.. 저는 오픈하자 마자 들어간 터라 손님이 많진 않았는데 식사 시간되면 꽉차는 분위기네요.. 그런 분위기는 일하시는 분들이 몇분인지만 봐도 짐작할 수 있는데 일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았어요..

메뉴는 칼국수가 주력이고.. 나머지는 사이드메뉴거나 술안주 개념인듯 합니다. 저는 아점으로 들어간거나 칼국수를 준문했습니다. 백합 칼국수 2인분과 해물파전 하나를 시켜봤어요.. 어른2, 아이들2 기준이였습니다.

홀도 상당히 넓고 깨끗합니다. 모 흠잡을건 크게 없습니다. 이곳에 특이한 점은 일반 칼국수집과 다르게 샐러드바? 비슷하게 반찬을 마음대로 가져다 먹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볶이가 무한 제공된다는게 꽤나 좋아보이네요.. 보리밥도 원하는데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 반찬이 8개에 떡볶이 / 보리밥이 제공됩니다. 기본 반찬중에 제일 중요한 겉절이...

겉절이 맛있습니다. 칼국수집에서 가장중요한건 국물하고 겉절이 아니겠습니까.. 겉절이는 합격점입니다. 맛있엇요..

조미료가 적당히 조화를 이루면서 너무 짜지도 않고 젓갈맛도 적당하니 좋습니다.

떡볶이는 아이들 먹기 딱 좋은 맵기입니다. 맛도 먹을만 하구요.. 아이들이 참 좋아했어요.

나머지 반찬들은 soso.. 먹을만 합니다. 잡채도 괜찮았습니다.

칼국수는 백합2 를 시켰지만, 바지락이나 키조개를 1개씩 시키는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들어있는 조개만 바꿔서 넣어주시는 듯해요. 아무래도 좀 맛있는 조개를 먹고 싶다면 가리비나 백합을 시키면 좋을듯 한데..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이건 다른 칼국수집에 가서 시켜먹어도 비슷한 수준이라 보통수준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중요한 칼국수는 어땠냐.. 엄청 맛있다고는 말 못하겠고, 보통 수준입니다. 일반적인 식당에서 먹는 수준.. 칼국수 맛만 보면 맛집이라고 할 순 없는데.. 겉절이가 맛있어서 한그릇 후루룩은 금방이였습니다. 먹고서돈 아깝다는 생각이 들만한 곳은 아니고 먹을만 했습니다.

식사하고 나갈때는 아이스아메라카노나 핫아메리카노를 제공해주십니다. ㅎㅎ 좀 혜자스럽네요 여름에는 팥빙수도 제공하신다고 하니 식사후 커피 마시러 가는 비용은 세이브 되겠네요.. 아메리카노는 진하다기보다는 좀 연한 스타일로 식후 간단하게 마시기 좋은 수준입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제 마음대로 평가 5점 만점에 4.1점 주고 싶습니다. 제 기준에 4점 넘으면 또 오고 싶어지는 식당이라는 건데요.. 칼국수 맛만 보면 조금 아쉽지만 그외의 모든 요소들이 너무 괜찮습니다. 반찬도 다양한데 무한리필이고 아이들이 잘 먹는 반찬도 있어서 괜찮았구요.. 후식으로 아메리카노까지.. 이건 모 가성비로 따지면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서 탑에 든다고 볼 수 있을 수준입니다.

가족들과 가볍게 외식을 나오시거나, 든든하게 먹고 싶을때 와볼만한 곳이네요.. 추천할만 합니다.

 

앞으로 송도쪽 식당들도 종종 내돈주고 리뷰해서 소식 전해드릴께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