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관련 정보

예약 어려운 주꾸미 선상 낚시.. 이제라도 가고 싶다면 대안은?

by 산장보더 2022. 8. 25.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금어기가 해제되는 9월1일이 되면 쭈구미 낚시가 인기가 최고조에 올라가는데요. 워낙 인기가 많은 장르라 이미 연초, 봄부터 주말 황금물때 예약은 다 끝나는데요.. 뒤늦게 갈만한 곳을 찾아보면 마땅한 곳이 잘 없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예약을 하지 못한 분들이 계실듯 한데.. 그런 분들이 아마도 이글을 클릭하셨을것 같습니다.

솔직한 이야기로 유명 선사들은 충남권 뿐만 아니라 인천권까지 이미 10월까지는 주말 예약은 100% 완료라고 보는게 맞을것 같구요.. 인기있는 선사들은 이미 황금물때에는 평일까지 예약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그럼 아직 예약 못한 분들은 어떻게 하지.. 가고 싶은데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그 대안을 몇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대형 유선배/철선

이제 입문 단계의 분들은 주꾸미 유명선사를 타면 좋겠지만, 그것보다는 제 생각에는 입문자들이 타기 좋은 대형철선을 타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인천권에 국제유선, 우리바다낚시, 킹콩낚시 등의 대형 유선배들은 아직도 주말 자리가 넉넉하게 남아있는데요.

​유명선사들은 일명 선수분들이 거의 기계적으로 낚시를 하는데 초보분들이 위축이 될 수도 있고 서로 불편한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배우는 단계라면 대형 유선배들의 경우에는 사무장님들이 돌아다니면서 코칭도 해주고 엉킨줄도 적극적으로 불어주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배(오전, 오후)도 운영하기 때문에 바다에 익숙하지 않는 초보분들이 경험하시기에는 최적입니다.

사실 저도 예전에는 주꾸미 대형유선배들에 대한 좀 편견이 있었는데.. 몇번 이용해보니 대형유선배를 타면 주꾸미가 안나오는게 아니라 초보분들이 많아서 사실 못잡는거라 전체 조황을 보면 안나온다고 느껴지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선수분들은 대형 유선배를 타도 세자리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걸 모르고 20인승 낚시 전용선만 고집하시기도 하는데요.. 시야를 넓혀 보시는것도 지금 이 시점에는 괜찮은 선택입니다.

​2. 안면도권 좌대

안면도에는 내포항, 구매항, 영목항 등에 좌대가 상당히 많은데요.. 물이 많은 죽는 물때에 한해서 주꾸미 낚시를 해볼만 합니다. 사리를 전후 한 물이 빠른 시기는 낱마리로 그칠 확률이 높아 절대 추천드리지 않구요... 무시, 조금, 1물, 2물 정도라면 좌대들어가서 세자리도 가능하니 예약이 불가능한 유명선사 대체로 노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꾸미배가 요즘 9만원 가량 하는데 좌대는 3~4만원에도 이용이 가능해서 경제적인 면도 있어서 매리트가 있습니다. 단 이건 시즌초는 안면도에 한정된 이야기구요.. 당진이나 태안권은 시즌초에 주꾸미 잘 안나오니 이쪽은 10월이후에 가시는게 좋습니다.

​3. 평일 사리 전후 물때 유명선사

주꾸미 유명 선사들이 아무리 인기가 좋아 예약이 힘들지라도, 잘 살펴보시면 평일 5~10물 사이에는 자리가 은근히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리 물때라고 다 똑같이 물이 빠른건 아니라 개중에서 물이 빠르지 않은 날을 골라서 예약하는 겁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오천항의 9월 물때중에 6물~9물까지 2번 오는 시기를 캡쳐했습니다.

같은 6~9물 사이지만.. 25일의 경우 고저차가 600이 넘지 않습니다. 이 정도면 사리 전후 물때 치고는 해볼만한 날이라고 볼 수 있거든요. 이런 날을 골라서 가보는 겁니다. 의외로 이런날에 자리가 있는 경우가 제법 있습니다.

​4. 워킹 주꾸미 낚시 도전

선상낚시 예약 대체로 워킹낚시를 도전해 보시는 것도 저는 추천을 하는데요.. 워킹 낚시중에 쉬운 어종을 꼽으라고 하면 주꾸미가 꼭 순위권안에 드는데요.. 이유는 채비도 간편하고 난이도도 높지 않기 때문입니다.

​선상낚시 장비만 보유하고 있다면 어렵겠지만, 낚시를 하시는 분들은 워킹장비도 많이들 가지고 계시니까요.. 범용 인쇼어 루어대에 3000번 릴정도면 주꾸미 낚시가 충분히 가능합니다. 선상낚시 대비 마릿수는 떨어지는게 당연하지만 잡았을때 즐거움은 선상낚시 대비해서 훨씬 크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시즌초반 드르니항에 핫 포인트이며, 새로 다리와 터널이 생긴 원산도도 특급 포인트 입니다. 시즌 중반부터는 당진권부터 인천권까지도 심심치 않게 나오기 때문에 예약 스트레스가 없는 워킹 낚시도 한번쯤 고려해 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꾸미 선상낚시 예약을 못하신 분들에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주꾸미 낚시의 대안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초보분들이라면 대형철선, 좌대가 훌륭한 대안이 될것이고, 주꾸미 낚시 좀 해봤다 하시는 분들은 평일물때 유명선사나, 워킹을 한번 도전해 보시는것도 방법일 될것 같습니다.

​가장 재밌는 낚시 중 하나인 주꾸미 낚시시즌에 손맛 입맛 눈맛 다 볼 수 있는 즐거운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