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관련 정보

22년 인천국제낚시 보트 캠핑 페어 박람회 후기 (송도 컨벤시아 8.26~28)

by 산장보더 2022. 8. 26.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오늘 개막하는 인천국제낚시 보트 캠핑페어에 다녀온 소식을 전해드려볼께요. 1년에 낚시관련 박람회가 보통 3~4회 열리는데요.
이건 인천시에서 개최하는 행사로 낚시쪽 규모로만 본다면 가장 볼게 없긴 합니다. 그래도 저는 집앞이라 운동상아 구경가서 혹시 득템할께 없다 둘러보러 다녀왔습니다. 박람회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인천국제낚시&보트&캠핑페어

수도권 해양관광도시 인천을 대표하는 '낚시, 보트, 캠핑' 통합레저산업 전시회!

i.fishing-korea.com

위치는 송도컨벤시아 센터입니다. 아래 지도 눌러 확인하시구요..

송도 컨벤사아에서 열리는 행사들은 지하주차장으로 주차하시면 편하게 박람회장까지 올라오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실외 주차장은 엄청 머니까 왠만하면 꼭 지하로 가시는게 좋아요..
주차장에서 올라와서 컨벤시아 한컷 담아주고요.. 행사의 정확한 이름은 2022 인천국제 낚시& 캠핑 페어 입니다.

아마 홍보가 워낙 오랬동안 되어서 대부분 낚시 동호인들은 사전등록인원이시니 팔찌 받고 입장 하심 됩니다.

작년에는 1Hall 뿐만 아니라 옆의 박람회도 같이 관람이 가능했는데 올해는 낚시만 볼 수 있는건 좀 아쉽더라구요. .옆에서는 반려견 관련 박람회 하는것 같은데 행사장내 개들이 엄청 많아서 몬가 했는데 이거 보러 오신분들 이더군요..

이번 낚시쪽 참가업체 리스트인데요.

제가 눈여결 볼곳은 유정, 프로피싱(다이와총판), 피기베이스였습니다. 사실 딴건 볼만한게 없긴 했는데 쭉 둘러보긴 했으니 어떤게 있었는지는 쭉 보여드릴게요..
입구에는 유정낚시가 딱 자리잡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분야의 낚시로드를 다 만드는 회사인데요 평생AS해준다는 큰 장점이 있고 주로 가성비 로드들을 많이 판매합니다. 전 낚시 입문 초기 유정 원투대 이후로 유정 제품은 사용하지 않았었는데 몬가 저랑은 안맞아서 인데요.. 이번에 궁금한 제품이 하나 있어서 둘러봤습니다.

RX-5 라는 루어이소대를 하나 구경하고 박람회 행사가라 10% 할인이 되어서 구입했는데요.. 자세한 리뷰도 따로 남겨볼께요. 좀 보기 힘든 컨셉의 꽤나 재밌는 로드입니다.

프로피싱은 다이와 물건들을 주로 판매하는데 솔직히 신제품은 이미 봄쯤에 다 나왔고 크게 볼건 없었구요. 에깅용 릴이 하나 필요해서 에메랄디스나 좀 보고 왔습니다.

에메랄디스 LT, MX, Air 3가지가 모두 전시되어서 다 만져볼 수 있었는데요.. 좋아보이는건 당연히 가장 비싼 Air였는데.. 드렉음이 안습이더군요.. 드렉음은 MX가 까랑까랑한 소리라 이게 더 땡기긴 합니다 구경만 했구요.. 가격은 박람회라고 싼건 아닙니다. 솔직히 현금가 낚시방이 더 싼 물건이 많으니 저는 구경만 하시길 권합니다.

다이와 아박이, 테클박스, 밑밥통 등 다양한 소품 및 장비들이 있으니 평소 궁금했던건 직접 만져보거나 할 기회는 됩니다.


피기베이스라는 업체를 둘러봤는데요... 작년에 에기넣는 함으로 인기를 끌어서 관심이 갔었는데 올해 테클박스로 좀 주목을 또 받은 업체입니다.

아래 그림 처럼 아이스박스와 테클박스를 합체하는 형식의 제품이고 캐리어도 달려있는 컨셉인데요.. 행사가도 거의 30만원에 육박합니다. 이게 할인된 가격이라고 합니다. 이미 출시된걸 알고 있던 터라 도대체 얼마나 잘 만들어서 그리 비싸게 내놓는지 궁금해서 좀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ㅋ

만져보니 좋긴 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비싸단 생각은 많이 듭니다. 좀 꼼꼼히 살펴봐시으니 간단 리뷰도 별도 포스팅으로 해볼께요.

다음에 살펴볼 업체들은 주꾸미 시즌을 맞아 애자/봉돌+바늘 형태의 신제품을 나온 업체들이 있어서 관심있게 지켜봤는데요.. 안 그래도 이런 신제품 소개하는 포스팅을 만들고 있었는데 미리 직접 실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히든훅이라는 제품인데.. 개당 만원 입니다. 너무 비싼데.. 행사가로 3개 2만원이라고 합니다. 어떤 건지 좀 자세히 만져봤는데요..

평소에는 봉돌 형태로 있다가 봉돌이 들리도록 부하가 걸리면 훅이 아래 그림처럼 튀어나오는 컨셉입니다. 아이디어는 좋은데 이게 효과적일지는 조금 의문은 들더라구요.. 밑걸림이 없을수는 없고 약간 줄어들 수는 있으나 봉돌 무게대비 부피가 커지기 때문에 잃는것도 많아 보였습니다.

다음은 세온피싱이란 곳인데.. 여기에서는 밑걸림방지 꼬리 에기와 위의 히든훅과 비슷한 컨셉으 쭈보스 애자라는걸 내놨습니다.

우선 쭈보스 애자는 모 거의 동작원리가 앞선 제품과 비슷합니다. 대신 가격은 5천원... 이정도면 한번 사볼까 싶은 생각도 드는데.. 솔직히 비싸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이전제품과 이제품 중 하나 사라면 아래 제품이 좀 더 나을듯 하긴 합니다.

그외 애자 퀄리티를 좀 높인 제품과 쭈킬과 비슷한것도 판매했는데... 바늘을 바꿀 수 있다는데.. 굳이 그런 기능까지 넣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은 좀 듭니다.

그 다음은 다이나미스라고 야광봉돌을 파는 업체였는데.. 코팅은 괜찮아 보였고 다양한 모양의 봉돌을 팔고 있었는데.. 5개 들이 한봉에 5천원 , 만원에 3봉이라고 해서.. 10호와 12호 각각 다른 모양으로 하나씩 구입했습니다. 아주 저렴한 행사가는 아닌데 인터넷 가격보다는 확실히 좀 저렴해서 구입해봤습니다.

다음은 디씨케이라는 업체인데.. 여기는 들어갔다 예정에도 없는 지름이 있었습니다.

허벅지장화, 허리장화, 가슴장화와 레일슈트를 파는데.. 허리장화가 만져보고 신어도 보니 디자인도 괜찮고 꽤나 쓸만해 보였습니다. 가격도 2.5만.. 괘나 가성비 좋은 제품같아서 충동구매.. 구입하면 아래 그림처럼 장화 넣는 파우치? 같은 것도 줍니다. 개꿀...

그리고 요즈리는 파는 업체가 항상 낚시박람회에 나오는데 역시 이번에도 나왔습니다. 요즈리 틴셀을 주력으로 팔던데 인터넷가 보다 500원 쌉니다. 배송비 생각하면 더 싸다고 느낄 수 있는데... 크게 매리트가 있어보이진 않았습니다. 다만 구하기 힘든 틴셀이나 관심있으신 분들은 좋은 기회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간단한 틴셀상식 하나 알려드리자면 틴셀 에기는 수평에기가 아니랍니다. ㅋ

요즘 국내업체들이 테클박스가 참 많이 나오는데요.. 썬에프씨라는 곳에서도 저렴하게 나온게 있더라구요. .가격은 착했는데.. 실제로 만져보니 재질은 좀 저렴한 티가 나는듯한.. 느낌이였고.. 내부 구조는 메이호 보다는 조금 나은면도 있어 보였습니다. 가성비를 찾으시는 분들은 한번 구경해 보셔도 될듯 해요.

낚시 박람회 거의 개근업체 오리엔탈 피싱도 역시 또 나왔구요.. 여긴 하도 많이 봐서 모 큰 감흥은 없는데 제품들이 나름 가성비로 괜찮게 나오니 선상로드 찾으실때는 한번쯤은 볼만 합니다.

아래부터는 제가 크게 관심을 두징 않거나 낚시유통쪽 업체에서 나온 부분들입니다. 가끔 싼것들도 있으나 인터넷가와 큰 차이가 없거나 재고떨이로 나오는게 많기 때문에 구입하실려면 꼭 한번 검색은 해보시고 하시는게 좋으실 겁니다.

낚시외에 캠핑쪽이나 캠핑카 전시도 조금 있었는데.. 솔직히 볼건 많이 없었습니다.


저는 작년에도 오고 올해도 왔는데 참여 업체도 줄고 전반적으로 좀 더 부실해진 느낌이라 운동삼아 한번 둘러보시겠는 생각이나 가까우니 한번 가보겠다 하시면 와보실만 하지만, 낚시쪽 트렌드를 확인하거나 유명조구사 업체 제품을 만져보거나 체험을 원하셔서 오신다면 매우 실망할 수준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낚시박람회는 22년 8월28일까지 열리니까 혹시 오신다면 행사 막판에 할인율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으니 행사 막판에 와보시는건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22년 낚시 박람회 소식 전해드렸구요.. 여기서 구입한 제품들이 좀 되니까 따로 리뷰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