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행기

후포 보리멸 낚시 현지인 조법 카피 후 타작 ㅎ 22.08.14

by 산장보더 2022. 8. 15.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여름휴가로 후포로 놀러왔는데요. 작년에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프랜치페이퍼라는 펜션으로 왔습니다.

이곳 바로 앞이 해변이라 아이들은 풀장에 놀리고 저는 보리멸 낚시를 하러 바로 앞으로 나와봤는데요.

작년에는 원투대로 했는데 굳이 원투대로 장타를 칠 필요가 없어서 농어대를 들고 왔습니다.
보리멸 장비/채비

보리멸을 노려보는데 훔 영 시원치가 않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안나오드라구요. 겨우 사이즈 좋은 보리멸 한마리 하긴 했는데 몬가 안 맞는지 영 입질이 없습니다.

메탈로 캐스팅해서 좀 해봤는데 역시 쉽지 않은 ㅋ. 바닥권을 노려보니 운 좋게 성대 한마리 올라와주구요.

비가 와서 잠시 들어갔다가 주위를 한번 둘러보고 있는데 오토방구로 오신 현지인 분이 보리멸 낚시를 하고 계십니다.

처음 보는 채비인데 ㅎㅎ 좀 지켜보니 1타3피 헐 ㅎㅎ
제가 준비한 보리멸 채비와 비슷한 원리로 보여서 유심히 어떻게 운용하는지 관찰을 해보는데


역시 현지인 조법이 최고
제가 알던 보리멸 원투와고는 전혀 다르게 캐스팅하고 착수후에 계속 리트리브를 해 줍니다. 그것도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요. ㅎㅎ 위 영상보심 이해가 되실겁니다.

모 현지인이 저렇게 하셔서 잘 잡으시니 ㅎㅎ 무조건 따라해야죠. 얼른 다시 준비해서 30분 정도 던졌습니다.
ㅎㅎ 고대로 따라하니 먹히네요. 순식간에 9마리. ㅋ

비가 다시 오기 시작해서 이걸로 만족하기로 합니다.

몇마리 안되지만 손질해서 모라도 만들어 봅니다.
회 양이 넉넉한건 아니라 물회로 ㅎㅎ

이럴줄 알고 냉면육수를 챙겨왔거든요. 저녁상에 물회 한그릇 올려주니 아주 맛있는 저녁이 되네요.
휴가 첫날 나름 미션 완수 ㅋ 다음날도 어떤 녀석들은 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다음 후기도 계속 올려볼께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