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행기

신상유터 강화포시즌 바다낚시터 20.10.08 - 부제:어탐기로 고기 확인

by 산장보더 2020. 10. 10.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이번 조행기는 강화도어 새로 오픈한 낚시터에 다너온 이야깁니다.. 강화포시즌 바다낚시터인데요.


강화레져? 강화하우스낚시터? 등 주인이 여러번 바뀐곳인데 이번에 다시 리모댈링해서 오픈했습니다.. 기존환경보다는 많이 개선되었는데 어떤지 말로 설명하는것보다는 드론 영상 한번 보시죠.. 

 

 여기는 이상하게 네이버지도나 카카오지도 등에서 잘 검색도 안되고 T맵등 네이게이션에서도 안오지 않아서 찾아가기 어려울 수 있는데요..  강화도자연체험농장 찍고 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농장 지나서 바로 있거든요..

 

이전에 하우스는 다 덮혀 있었는데. 현재는 다 걷은 상태로 시야도 탁 트이고, 무엇보다 예전에는 습한 느낌이 강했는데 아주 깔끔한 느낌이 듭니다. 이제 만들어 가는 단계인지 조금씩 부족한 것들은 보이지만 차차 좋아지리라고 기대해 봅니다. 

이날 장비는 기본적인 좌대 찌낚시 채비 들고 갔는데요. 1호 막대찌로 민감하게 노려볼라고 했는데.. 입질은 정말 받기 힘들었습니다. 이곳 지형이 발앞부터 - 경사면-2m 턱구간 - 경사면 - 바닥 4~5m 정도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발앞 턱구간은 입질이 거의 없었고, 2m 턱구간을 넘긴 지점부터 입질을 그나마 몇번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방류전에 참돔 한마리 했는데, 사이즈가 아주 좋네요.. 빛깔도 보아하니 국내산 같아서 물어보니 통영에서 올라온 녀석들이라고 합니다. 그에 반에 우럭은 상당히 크기가 작았는데요 아마도 수온이 아직 우럭 살기에는 좀 높은 분위기라 그랬을겁니다.

 

 방류는 정말 많이 해주었는데요.. 영 입질을 받지 못해서 아쉬운 점이 많았고.. 꼭 제가 유터갈때만 안터지니... 하도 답답해서 사장님께 양해를 구한후에 어탐기(디퍼 처프 플러스)를 가지고 물속에 얼마나 고기가 있는지 찍어봤습니다.

 

모 예전에 다른 유터에서도 느낀거지만 어탐기로 고기가 있는지 확인해 보면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우리가 못 잡을 뿐이죠.. 아니면 몬가 조건이 안 맞거나 그런경우가 많습니다 .ㅠㅠ

괜히 확인했나 싶을 정도로 고기는 많이 깔려 있었고, 바닥권을 중심으로 떠 있는 고기들도 많았습니다. 수온은 19.6도로 나오는데요.. 바다쪽 보다는 약간 낮은 수온입니다.

철수전까지 겨우 기본 3수만 채우고 이날은 마무리합니다

. 전날에는 잘 나왔다고 하고, 이글을 쓰는 시점에 확인해 보니 다음날도 중박정도로는 나왔다고 하네요 제길.. 이걸 복수를 하러 가야 하나 마나 고민하다가 본래 하던 워킹이나 하기로 맘을 다 잡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새로운 포인트에서 좋아하는 생활낚시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