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행기

시화방조제 애럭/황뽈 백만 대군 습격에 당하다... 21.11.21

by 산장보더 2021. 12. 1.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전날 시화방조제에서 루어 및 찌낚으로 나름 재미를 보고, 얼마 남지 않은 시즌이니 시간이 나는대로 달려야 겠다는 생각에 다시 시화방조제를 찾았습니다. 요즘 늘 가던 포인트 69번 초소 근방으로 향했는데요.. ㅎㅎ




웬걸... 사람들이 많습니다. ㅎㅎ 제가 콕 찜해둔 포인트까지 이미 여러팀이 ㅠㅠ.....

모 어쩔 수 있나요.. 제 자리라고 써 놓은것도 아니니.. 좀 멀찌감치 이동해서 한번 시작해 보기로 합니다.



장비는 루어와 찌낚을 가져갔는데요.. 주력은 루어였습니다.



루어 장비에 이날 알리에서 구입한 냄새나는 쉐드웜 2인치를 사용했는데요... 예전에 간단히 리뷰한 글이 있을겁니다. 다미끼 빨강펄 그럼웜 대비 완전 좋은 반응을 보여주었습니다.


 

냄새나는 웜 이거 잘 먹히니 이번 블랙프라이데이때 왕창 사둘려고 합니다. 세일가로 하면 대충 3천원이 조금 더 넘을듯 한데.. 30개 들어있으니 개당 100원이 좀 넘을것 같은데.. 상당히 가성비 좋게 느껴지는데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달려보세요.. 강추 합니다. 2인치 흰색 Fish 향으로요.. 대충 4천원 정도 합니다.

약 30개 정도 들었으니 개당 130원꼴인데.. 너무 좋네요.

 

8453.0₩ |Eazi Shiner 실리콘 인공 더블 컬러 스윔베이트 7cm 5cm, 잉어 낚시 소프트 루어|Fishing Lures| -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낚시 시작 시점은 딱 간조찍고 초들물 시작되는 때 였는데요.. 던지자 마자 애럭, 황뽈, 애럭, 황뽈.. 

거의 1타 1피로 나옵니다. ㅋㅋ 활성도 끝내주는데... 이제 큰거도 하나 나와야 할텐데.. 할텐데...

왜 안나올까.... ㅎㅎ

1시간 가량 방생오바 사이즈는 구경도 못했습니다. ㅠㅠ... 우째 이런일이.. 역시 바다는 알 수 없어요..

2주전에는 애럭들이 보기 힘들었는데.. 루어로 쓸만한 우럭은 단 한마리도 못봤습니다. ㅠㅠ 제길..



2단 석축으로 물이 슬슬 차면서 찌낚으로 전환해 봅니다. 아무래도 물이 들어오면 2단턱에 루어는 다 걸려버리니 찌낚이 답이긴 한데요.. 루어가 워낙 반응이 좋다보니 평소보다 좀 오래 한듯 싶어요..



찌낚으로 전환했지만 모 똑같습니다. 애럭, 황뽈이 어찌나 달려드는지.. ㅠㅠ

이날은 거의 애럭/황뽈한테 두손 두발 다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애럭과는 다른 힘 좀 쓰는데라는 입질....

애농어가 한마리 나옵니다.



하아 이녀석도 애럭들 보다야 크지만 아가야니.. ㅠㅠ 

모 전날과 2주전과 크게 틀려진건 없는데 사이즈가 확 줄어버렸네요...  아쉽지만 너무 늦어져서 마무리 하기로 합니다. 쓸만한 녀석들을 잡았더라면 좀 텐션이 올라갔을텐데.. 아쉬워도 다음을 기대할 수 있으니 만족하기로 했습니다.



갑자기 엄청 추워진 날씨에 다음주말에는 낚시가 가능할지 불투명 하지만 아직까지 수온은 꽤나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어서 날씨가 허락하는날까지 계속 나가서 소식은 전해드리겠습니다. 좀 더 추워지면 유터도 이제 출조 할 예정이니 겨울 낚시 소식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