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가장 가벼운 베이트릴 캐스트킹 캐스트럴 (KASTKING Kestrel) 리뷰

by 산장보더 2023. 4. 4.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 알리익스프레스 애니버서리 세일때 제가 장바구니에 넣어두었던 베이트릴이 하나 있는데요. 베이트릴이 이미 너무 많은 상태라 살까말까 고민중이였는데... 세일 중간에 프로모션 코드를 더 풀길래 그냥 질러 버렸습니다. ㅎㅎ

그 주인공은 Kastking Kestrel Elite 로 로우프로파일형태의 피네스 베이트릴입니다.

이 제품 출시하자마자 관세포함 30만원에 육박하던 가격이라 중국산 베이트릴이 너무 비싸다 저건 아니다 싶어서 구경만 했는데요. 세일기간에는 12만원 초반대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세일이 끝난 상태로.. 약 16만원 정도 합니다.

​제가 알리익스프레스 베이트릴을 많이 사본편에 속할텐데... 100불 넘는건 사실 심리적인 저항감이 있는 가격대인데 이 제품의 무게를 보고 ㅎㅎ 구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단 126g

 

​제가 아는선에서는 가장 가벼운 베이트릴입니다. 다이와 시마노 도요 등의 주요 조구사에서 가장 가벼운게 130g 보다 가벼운건 없을겁니다. 그런데 그거보다 가벼운 헐.

​어떻게 안 궁금할 수가 있어요 ㅎㅎ 그래서 직접 구입해서 어떤지 체감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럼 개봉기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캐스트킹 제품들의 패키징은 최근들어 50불 정도 넘어 가면 아 신경 좀 썼구나 하는 느낌이 듭니다.

박스에는 간단한 특징이 써 있습니다. 주요내용은 4.5oz의 무게 11+1 베어링, 7075 알루미늄 메인기어, 카본드렉패드 등이네요.. 자세한건 스펙부분에서 다시 언급할꼐요.

박스를 열면 똬악~ 이쁘게 베이트릴이 보이는 ㅎㅎ.. 국산릴이나 다른 유명조구사 릴도 요정도 정성은 필요할것 같네요..

구성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로고 스티커와 라인메모할수 있는 스티커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오일이라도 서비스로 들어있으면 좋겠지만 그런건 없네요.

사실상 쓸만한건 나중에 문제생겼을때 볼 부품도/전개도 말고는 없습니다.

제품 본 모습은 제조사 스펙 보면서 함께 보여드릴께요.

캐스트럴 제원을 보시면 기어비 8.4 로 매우 높은편입니다. 전 바다용으로 쓸거지만 원래 용도는 민물 경량 채비를 정밀하게 다루기 위해서 만든것 같습니다.

​제 사용용도는 선상 쭈꾸미용으로 8점대라도 큰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그리고 드렉력은 6kg로 스펙상으로는 높은편인데 제가 실제로 부하를 주고 릴링해본결과는 6kg급은 아닌듯하고 4kg은 될듯 합니다.

그리고 캐스트킹 기함급릴 답게 베어링은 12(11+1)개가 들어갔고 차폐형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라인은 0.8호 합사 기준 150m 감기는 스펙이라.. 주꾸미 선상낚시에 최적인 스풀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 제조사 제공 내부 모습을 보면 가장 눈에 띄는건 마그네슘 알로이 바디이고 알루미늄 스풀과 메인기어, 카본 사이드 커버와 핸들을 채용해서 무게에 신경을 쓴게 보입니다.

그리고 좀 아쉬운 부분은 카본패드가 2장만 들어가 있는데 한장 정도 더 넣어주면 좋았을텐데라는 점이 있네요.

전반적인 만듬새는 좋습니다. 딱이 유격이라고 할만한 것도 안보이고 50불 이하 동일 제조사 캐스트킹의 베이트릴과는 퀄리티 자체가 틀리네요.. 확실히 돈 들이면 아무리 중국산이라도 품질은 괜찮은듯 합니다.

바디를 감싸는 사이드 커버는 카본재질을 사용했습니다. 카본위에 바디랑 사이드커버를 건메탈로 도색해서 비슷한 재질의 느낌이 있지만 바디는 초경량을 위해서 마그네슘, 알로이 합금이라고 합니다.

핸들도 여타 캐스트킹 핸들과는 다른 디자인이고 카본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메인기어는 알루미늄 합금을 이용했다고 하고, 베어링도 풀로 다 들어가 있는데 이중차폐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메인기어의 7075 알루미늄이라고 되어 있는걸 간단히 부연설명을 좀 드려볼꼐요.. 알루미늄 메인기어를 쓰는건 저도 첨봐서 찾아봤는데 7075 알루미늄은 요즘 메인기어에서 자주 채용되는 초초듀랄루민을 이야기 합니다.

강철 대비해서 무게는 1/3 수준이나 강성은 비슷한 고급 소재라고 보시면 됩니다. 경량화를 위해서 채용했다고 이해하심 될것 같습니다. 초초듀랄루민이라고 표기했으면 사용자들이

스풀 및 라인가이드를 보면요..

스풀도 경량화하기 위해서 알루미늄 합금이라고 하구요.. 실제 무게는 5.5g 으로 측정되었네요..

마그네틱 브레이크가 들어가는 자리에는 캐스트킹에서 개발한 Flyout Arc 시스템에 들어갔다고 하는데.. 저야 모 선상에서 쓸거라 별 의미가 없습니다. 이게 민물 피네스 게임에서는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후기를 좀 찾아보니 경량 채비 캐스팅하는데 좋다고는 언급이 되어 있었습다.

라인가이드는 꼬깔형태로 되어 있구요.. 썸바도 싸구려 느낌은 안나고 견고하게 딱 들어맞게 구성되어 있네요..

그럼 가장 중요한 무게... 얼마였을가요..

​실측시 126.7~126.9g 으로 나왔습니다. 일단 127g 은 안나오네요..

마지막으로 드렉음 확인.. 큰 편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괜찮은 수준입니다. 드렉음 소리는 보통이고 드렉음이 발생할때 바디자체에 울림도 있어서 드렉음이 나는 상황을 파악하기 쉽도록 되어 있네요..

​드렉은은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캐스트킹 캐스트럴은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가장 비싸게 구입한 릴입니다. 조금 의심스럽기도 했지만 막상 받아보니 품질이 꽤나 만족스러워서 앞으로 기대가 되는 녀석이 될것 같습니다. 요 녀석을 70g 정도의 쭈로드와 조합하면 200g도 되지 않는 쭈깝 로드/베이트릴 구성이 나올텐데요.. 깃털 같다는 말이 어울리는 조합이 될듯 합니다.

​하루종일 올렸다 내렸다 하는 쭈갑낚시에서 피로도를 줄이려면 무엇보다도 경량셋팅이 중요한데요.. 경량 셋팅에 목메는 분들이라면 한번 관심을 가져봐도 충분히 좋을만한 제품이라고 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판매자 설명은 아래 link 참고하시구요.. 122$에 판매하는 판매자도 있는데 왼쪽만 있습니다.

왼쪽핸들 사용하시면 바로 연관 제품에 있으니 살펴볼때 참고하세요..

 

https://www.aliexpress.com/item/1005004703808029.html?aff_fcid=4769462d9f06491ea90bfdaf2490b29b-1680335086202-08836-_DmRYNYV&tt=CPS_NORMAL&aff_fsk=_DmRYNYV&aff_platform=shareComponent-detail&sk=_DmRYNYV&aff_trace_key=4769462d9f06491ea90bfdaf2490b29b-1680335086202-08836-_DmRYNYV&terminal_id=7a4f6280791247fa916ba5eb709f9d3b&afSmartRedirect=y

Welcome to AliExpress! Sign Out Register Sign in   My Orders My Coins Message Center Payment Wish List My Coupons

www.aliexpress.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