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캠핑, 낚시 쿨러로 좋은 이그나프 아이스박스 25ℓ 후기

by 산장보더 2023. 4. 12.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이그나프에서 새롭게 출시한 아이스박스에 대해에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길고도 긴 겨울이 끝나고 이제 낮기온이 25도에 육박하기도 하는 봄에 접어들었는데요. 겨울 기간 아이스박스 없이 다녀도 문제가 없었는데, 이제 선상낚시를 가거나 캠핑낚시를 갈때 신선하게 식재료를 보관하거나 잡은 물고기를 안전하게 보관해서 오려면 쿨러가 필수입니다.

​기존에 제가 쓰던 아박이가 있긴 한데, 좀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아이스박스를 하나 더 영입했습니다.

​아이스박스는는 제 주력장르인 낚시와 캠핑, 그리고 차박 여행, 기타 레포츠나 야외 행사 등에 활용할 목적으로 다양하게 활ㅇ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으면 많을수록 좋죠.. ㅎㅎ 기존 제품은 제가 가벼운 제품을 찾다보니까 보냉력은 좀 아쉬웠는데요.. 이를 좀 보완하고 싶었습니다.

​그럼 이그나프 아이스박스가 어떤녀석인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Unboxing

주문하고 배송은 엄청 빠르게 왔는데요. 주문하고 다음날 받아보았습니다. 패키징은 스티로폼으로 쿨러가 완전하게 보호가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배송중에 문제가 될 만한 일은 없을듯 해보였습니다.

박스에서 꺼내보니 훔 딱 첫 인상.. 이쁘네요..화이트 컬러가 오염에 약하긴 하지만 일단 디자인으로 본다면 이쁩니다 이뻐요.

이그나프 라벨링이 쿨러 상판에 되어 있구요. 잘 벗겨지지 않는 재질인듯 합니다. 전면부에는 EGNAF ROTO-MOLED ICE COOLERS 라고 표기되어 있고, 25리터에 48시간 유지된다는 표시가 눈에 띕니다.

그외 중요한 내용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쿨러 안에는 내부 트레이와 어깨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총 구성품은 3가지입니다. 각각의 자세한 소개는 아래 디테일 뷰에서 이야기 해볼께요..

Detail View

화이트 색상에 진한 하늘색? 과 블랙의 조화는 매우 깔끔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상단 덮개(뚜껑)은 좌, 우로 개폐가 가능한 구조를 채택했구요.. 손잡이는 좌/우측면에 연결 브리지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제품 각 모서리에는 삼각 모양으로 덧데여 있는걸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충격을 많이 받을 수 있는 부분이라 강도를 높이려는게 아닐까 싶구요..

상판의 좌우개폐가 될뿐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아예 분리도 가능합니다. 분리가 되면 캠핑이나 낚시를 다녀온 후에 정비할때 정말 편한데요.. 세척할때 상판이 달랑달랑 메달려 있는것과 분리되는것은 차이가 크더라구요.

내부에는 선상낚시 다닐때 은근히 유용한 내부 트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갑오징어나 주꾸미 선상낚시 다닐때 테클박스 없이 아이스박스만으로 다닐때가 있는데 이럴때 내부 트레이는 은근히 꿀템입니다.

쿨러 바닥면도 한번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고무패킹 4개가 있습니다. 바닥이 거칠거나 미끄럽더라도 충분히 접지력이 확보되서 안정적으로 지지가 가능하네요..

좌우 손잡이 연결부분 밑에는 어깨끈을 장착할 수 있는 홈이 존재합니다. 손잡이와 간섭이 있어서 장착하기 좀 어렵긴 한데 아이스박스에 들어있는 짐이 많아서 무거울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낚시용 쿨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배수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수구는 낚시용으로 사용할때 얼음에서 나오는 물을 쉽게 뺄 수 있도록 해서 보냉력이 더 높아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있으면 은근히 꿀기능입니다.

그리고 상판의 패킹을 찍어봤는데요.. 이게 고무가 아니고 폴리우레탄이라고 합니다. 아이스박스의 보냉력에서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가 완전히 외부와 내부를 단절시킬 수 있도로 차폐가 되는것이 포인트인데, 이 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이 드는 부분입니다.

이그나프 아이스박스가 어느정도 크기인지 가늠하기 위해서 2리터짤 생수병을 가지고 확인을 해봤는데요.. 2리터 생수병이 세워서는 상판을 닫을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눕혀서는 2리터 물병이 최대4개까지 들어가는걸 확인했는데요..

생수병 얼려서 2개 넣어도 공간이 많이 남아서 담고 싶은 것들을 충분히 담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24~25리터 아이스박스가 다양한데 이그나프 쿨러는 높이보다는 폭을 넓게 설계한것 같습니다.

무게도 측정해봤는데요.. 5Kg 정도 측정할 수 있는 장비가 체중계뿐이라.. 제가 들고 측정해보고, 없이도 측정해본 결과로 정확한 무게라고 보기 힘든데요.. 약 4.9kg 정도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폴리우레탄으로 두껍게 내부를 채워 보냉력을 확보하다보니 5kg에 가까운 자중을 가지고 있네요..

집앞 테라스에서도 한번 찍어봤는데 이쁘네요.​

낚시 / 캠핑같은 나들이 출조후기

지난주말 가족들과 함께 당암포구에 위치한 대원좌대에 다녀왔는데요.. 낚시만 하는것이 아니라 캠핑 느낌으로 바베큐도 할 준비를 해갔던 터라 이그나프 아이스박스가 열일을 했습니다.

​4인 가족 먹을 바베큐용 고기랑 닭꼬치, 간식, 얼음물, 음료수 등이 넉넉하게 충분히 들어갔구요. 이너 트레이에 필요한 소품들도 넣어서 가니 확실히 편했습니다. 전날 저녁에 미리 아이스박스에 넣어서 준비했는데 보냉력이 좋다니까 믿고 그렇게 한건데 다음날 현장에서 열어봤을때 ㅎㅎ 냉장고가 따로 없네요..

제가 가족들하고 준대형 승용차 타고 놀러갔는데요.. 트렁크 들어갔을때 아래 그림 정도의 부피를 차지 합니다. 트렁크에 아박이가 6개 정도도 들어갈듯 합니다.

배를 타고 이동할때도 접지력도 좋아서 안정적이였구요.. 무엇보다 좌대에서 낚시할대 딱 어울리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당암포구와 좌대에서 한컷 찍어봤는데 ㅎㅎ 간지나죠..

제조사 설명

제가 대부분 이그나프 아이스박스에 대해서 설명을 다 드린듯 한데, 그래도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 수 있어서 제조사의 설명도 한번 언급해 드리겠습니다.​

이그나프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폴리우레탄 충전재와 패킹에도 폴리우래탄을 채용했다는 점이구요. 아마도 여름철 더운 날씨에도 얼음물2개 정도 넣으면 2일은 버텨줄것 같습니다. 그리고 로토몰드 성형방식이라는건 요즘 캠핑쿨러에 많이 채용되는것으로 충격에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PP/ABS/고급PE 소재가 채용되어 자외선 차단에 좋다고 하는데요.. 이건 좀 사용을 해보고 변색이 있거나 보냉력이 문제가 있을지는 써봐야 알듯 한데, 한 일년쯤 후에 언급을 드려볼께요.

그리고 이그나프 아이스박스는 25리터 사이즈이고 내부 사이즈 폭이 40cm로 넓게 공간을 뺐습니다.

좀 더 자세한 판매자 링크는 아래 url참고하세요.

 

이그나프 아이스박스 25L 36L 48L 낚시 캠핑 쿨러 IB002 : 조방구

[조방구] 낚시의류·용품 종합쇼핑몰

smartstore.naver.com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