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행기

인천 영흥도 빅토리호 갑오징어 선상낚시 졸업식해야 겠는데요 22.10.31

by 산장보더 2022. 11. 5.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 주말 다녀온 한주 지각 포스팅입니다. 출조는 인천 영흥도 갑오징어 선상낚시를 했는데요.. 시작해 보겠습ㄴ디ㅏ.

제가 주로 출조하는 선사인 빅토리호로 승선했구요.. 일출 시간이 많이 늦어져 6시쯤 출항이라 이제 잠도 충분히 자고 나와도 되니 많이 편해진것 같기도 하고, 이제 겨울인가 싶기도 해서 시원 섭섭한 느낌이네요..

사무실에서 홍실장님 뵙고 간단히 수다 좀 떨고 나서 빅토리호 타러 나가봅니다.

언제나 출조전에는 설레이는데요.. 훔 이날 예보상은 날씨가 꽤나 괜찮았는데.. 바람이 좀 부는게 심상치 않습니다.

출항해서 승봉도쪽으로 향하다 보니 물이 많이 들이치는게 역시 바람이.. 선실서 물폭탄 좀 피하고 쉬다 나오니 승봉동 부근까지 도착을 했습니다.

갑오징어 장비라 바낙스 아키스 코이카 로드와 베이트릴 경량 장비로 준비했구요.. 봉돌은 좀 무겁게 세팅해봤습니다. 에기는 갑돌이들이 몰 좋아할지 몰라 다양하게 챙겨서 낚시를 시작해 봅니다.

인천 갑오징어 장비,채비 세팅

인천 갑오징어 장비,채비 세팅
로드 : 바낙스 아키스 코이카
릴 : 바낙스 아키스 베이트릴
라인 : 시미즈 미갈루 합사1호
봉돌 : 니켄12호 봉돌, 쭈킬2
에기 : 델리온 가, 이카다이브8, 열린 YL
요즈리 틴셀수박 3호, 요즈리 레이져, 야마시타AJ
손피싱 한치에기
봉돌 : 16~20호
산장보더

오전시간에 대사리 지나고 나서 아직도 물색이 영 아니다 보니..참 다양하게 바꿔가면서 운영을 했습니다. 요즈리 크리스탈, 야마시타AJ, 열린YL, 델리온 가, 이카다이브8, 국방 왕눈이에기 튜닝 등....

갑오징어가 가장 좋아했던건 델리온, 열린YL, 야마시타AJ 가 그나마 반응을 보여주었구요.. 사이 좋게 2마리씩 올려줬네요.. 나머지 에기들은 쭈가 좋아했던... 가지채비를 운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쭈들이 달라붙더라구요..

특정 에기가 폭팔적으로 반응했다고 보긴 어려운 상황이였구요.. 갑돌이 들이 거의 반응이 없었다 정도로 보심 될듯 합니다. 쭈도 잘 안올라왔으니... 물색 안 좋고, 바람불고 하니까 역시 10월말은 힘들다는 느낌입니다.

오전에 하도 못잡아서 지쳐있었는데... 어느덧 밥시간 배가 너울에 하도 울렁거려서 선실에서 대충 먹고 또 나왔는데요..

밥 먹고 나서는 바람이 좀 줄어들고 너울도 죽고, 햇살을 강하고 ㅎㅎ.. 영흥도 발전소 아래쪽으로 이동했다 마지막 포인트는 자월도 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자월도 쪽에는 배들이 엄청 많이 있었는데요... 인천 연안부두, 남항, 영흥도 배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쪽에서 잘 나와서 모여있는가 좀 기대를 하게 하는..

하지만 오후시간도 큰 이변은 없었습니다. 낱마리로 올라오는 갑이들 ㅠㅠ..

주로 요즈리 크리스탈, 레이져, 델리온 에기를 운영했는데요.. 델리온 에기로 거의 다 잡았네요..

다른 분들은 수박색으로 올리시던데.. 전 수박색 틴셀이랑 수박레이져도 써봤으나 전혀 반응이 없었습니다.

에기 색상의 문제라기 보단 갑이 활성도가 좋지 못해 보였습니다.

자월도 부근에서 두어시간 있었던것 같은데요.. 배 스크류에 모가 걸렸는지 사무장님이랑 선장님이 선미에서 한참 수리를 하시는것 같았는데... 그사이 갑이도 간간이.. 쭈도 간간이 올라오긴 했습니다.

​수리 끝나서 좀 늦은 간식.. 떡볶이랑 음료수 먹어주구요..

마지막에 조과를 보니 훔.. 처참한.. 갑이는 15수 쭈도 비슷한 마릿수였습니다. 큰 사이즈 갑이는 2마리 정도 올라왔고 작은 사이즈 갑이도 섞여서 올라왔어요..

올해는 갑이 출조할 때마다 날씨가 그닥 받쳐주지 않고 물색도 별로라 올때마다 고전을 하고 있는데요..

이제 진지하게 졸업을 해야 하는 생각이 드는 시점입니다. 11월 중순경에 한번 더 올 계획이 있긴한데.. 고민이 되네요..

4시 조금 넘어서 입항 안전하게 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인천권 출조는 집에 도착해도 6시 안쪽이라 돌아가서도 부담없어서 좋은데... 남은 기간 갑오징어 조황이 좀 살아났으면 좋겠네요... 아마 금주는 날씨도 괜찮고 물색도 돌아오니 주말쯤 조황을 보면 갑시즌이 끝났는지를 확인이 가능할듯 합니다.

이제 올 시즌 출조도 몇번 안남았는데요. 한 두번정도 더 갈듯 한데 마지막까지 계속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