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전국식당

[내돈내산-식당리뷰] 안성에 먹을만한 가성비 고기집 - 고담식당

by 산장보더 2022. 8. 24.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이번 내돈내산 식당리뷰 포스팅에 소개시켜드릴 식당은 안성에 있는 가성비 고기집입니다.

​부모님이 안성쪽에 계셔서 같이 고기를 먹을때 없을까 찾아보다 방문한곳이구요. 기존에 반갑소라는 상호명을 쓰던 곳인데 무슨 문제인지 체인점 해지하고 이름 바꿔서 다시 운영하는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모님은 몇번 가보셨던 곳인데 기존 반갑소 할때랑 모 거의 비슷하게 운영된다고 하시네요..

​자세한 위치나 영업시간 정보는 지도 보심 나와요.

이곳을 고른 이유중에 하나는 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인데요. 일단 주차걱정은 없습니다.

식당 내부는 꽤나 큰편이구요. 소고기는 입구 설명을 보니 미국산을 쓰는것으로 보이네요. 왠지 비싸지 않을듯 한 느낌이 입구부터 듭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주말 점심 브레이크타임 직전이였는데 사람들이 크게 붐비지는 않았습니다. 실내는 엄청 넓고 깨끗하게 잘 관리되는것으로 보였습니다.

꽤나 깔끔하게 유지되고 있고 고기 구워먹을꺼라 덥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에어컨 풀가동이라 시원했어요.

아이들과 오면 잠시 놀다 오라구할만한 공간도 있었습니다.

여기 주력메뉴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인데요. 가격은 나쁘지 않은 수준입니다. 고담 소 세트가 1키로에 7만원이니 착하다고 봐야겠죠.

​돼지고기는 원산지가 어딘지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1키로에 5.2만원인걸 봐서는 수입산이 아닐까 싶습니다. 각각 1키로 씩 주문을 했어요.

테이블 마다 숯불 불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고기집은 2가지로도 분류할 수 있다고 보는데요.. 밑반찬이 다양하게 나오면서 고기도 먹는 고기집과, 온전히 고기에만 집중하는 고기집인데요..

여기는 완전히 고기에 집중하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밑반찬이 아주 다양한것도 아니 그 중간쯤에 위치한 스타일입니다.

고담 소 한판세트를 시켜봤구요.. 소 다양한 부위, 갈비살, 안창살, 토시살 등이 함께 나옵니다.

소고기는 철망으로 된 곳에 구울 수 있게 준비해 줍니다.

소고기의 상태는 꽤 괜찮았습니다. 회전율이 좋은 식당인듯 합니다. 맛도 크게 흠잡을만한건 없었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수준이면 먹을만 한거라고 봅니다.

돼지고기도 한판 시켰었는데요.. 돼지고기도 다양한 부위 목살, 삼겹살, 항정살 등이 나옵니다. 소기와 다르게 아래는 숯불이지만 불판에 굽도록 되어 있습니다. 돼지고기도 고기 상태는 좋았는데요 수입산으로 예상되는데 벽면 메뉴판에는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서 확인은 못했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이곳이 밑반찬이 잘나오는곳과 고기의 집중하는곳의 중간쯤이라고 이야기 드렸는데요.. 셀프빠가 있습니다. ㅎㅎ 반찬은 최초에 한번은 서핑해주고 이후에는 직접 가져다 먹어야 하는데요.. 좀 불편할 수도 있지만 원하는 찬만 더 먹을 수 있는점은 좋을지도 모르겠어요..

제가 식당을 다녀와서 총점 5점 기준으로 평점을 내리는데요... 가족들과 식사할만한 곳을 고를 때 여기는 가성비로 와볼만한 식당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점수는 4점 부여합니다. 4점의 의미는 다음에도 다시 올만한 곳이라는 뜻입니다.

​더운 여름이라 고기집 가기 좀 꺼려지는 날씨인데요.. 에어컨 하나는 확실히 빵빵하니 근처에서 고기집 찾으신다면 한번쯤 고려해 보셔도 될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