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전국식당

[내돈내산-식당리뷰] 마곡/발산 돼지고기 먹기 괜춘한 고71집

by 산장보더 2022. 7. 27.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이번에 리뷰해 볼 식당은 마곡에 위치한 돼지고기 집입니다. 고71집 이란 이름으로 종종 가던 곳인데 요번에 소개시켜드려 볼라고 사진을 쫙 찍어왔습니다. 식당이름이 고기집이라고 하면 될것은 고71이라니 ㅋ 간판을 보면 ㅎㅎ 아재 감성이 좀 있습니다.

발산역에서 그리 멀지 많은 위치에 있고 주위 사무실 밀집지역이라 그런지 저녁시간때 손님이 항상 많은편이라 예약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에 지도 누르시면 영업시간이나 예약 등을 하실 수 있는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고 인생참치집 옆가게 인데요. 저기 참치집도 완전 괜찮은데 다음에 소개시켜드릴께요.

식당내부는 그리 크진 않습니다. 복작복작 한 분위기에 사장님이 고기를 주무하면 바로 썰어서 준비해 주는걸 볼 수 있는 오픈주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찬은 모 그리 특별할건 없습니다. 갈치 속젓인지 액젓으로 만든 양념이 나오는게 좀 특이한 정도.

메뉴는 오로지 돼지고기만 있습니다. 가격은 요즘 오른물가 생각하면 모 그려려니 받아드려야 할 가격입니다. 많이 올랐어요 ㅜ

이날 삼겹살부터 돈마호크 항정살 목살까지 다 먹어봤으니 모가 제일 괜찮았었는지 다 알려드릴께요 ㅋ

아래 그림 삼겹살 한덩이가 2인분 정도 양이라고 보심 됩니다. 사장님이 고기는 정량에 맞게 딱 잘라서 주십니다.

어딜가나 시작은 늘 삼겹살이죠. 이집은 하남집과 비슷하게 직원분이 고기를 다 구워주십니다. 비슷한 스타일이라고 보셔도 될듯 합니다.

삼겹살은 모 맛있습니다. 반찬들을 곁들어 먹어도 좋고 소금에 와사비만 해먹어도 괜찮습니다. 지방과 고기가 적절한 비율에 겉바속촉이라고 보심 되요. 아 글 쓰면서도 침 나오네요. 이건 일단 합격~

삼겹 한판하고 돈마호크시켜봅니다.

이건 처음 시켜보는건데 비주얼이 흠 예상과는 좀 달랐습니다. 뼈가 붙어있는 부위에는 지방과 고기가 적절하게 섞인듯 했으나 살코기 부분의 비율이 꽤나 많았는데.. 퍽퍽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좀 있었습니다.

고기 구워주시는 직원분이 살코키만 있는 부분을 자를때 윗쪽 지방부위를 포함시키려고 애쓰는 모습이 보였는데.. 먹어보니 알겠더라구요.. 살코기가 퍽퍽.. 당연히 지방 함유가 적어서 그러니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이건 비주얼때문에 시키는거지 맛으로 보면 영 아닙니다. 왠만하면 시키지 않는걸로.. 결론..

세번째는 항정살을 시켜봤는데요.. 고기가 잘려 나오는것이 여느 고기집들과는 좀 틀립니다. 모양은 내가 생각한 항정살은 아니였지만 맛은 기대한 항정살 그 느낌 그대로 였습니다. 맛있어요. 맛있어. .그런대 삼겹살보다 뛰어난지는 잘 모르겠어요.. 삼겹살이나 목살은 1인분에 170g인데.. 항정은 150g 이고 가격도 항정이 훨 비싼데...

가격대비로는 맛이 삼겹살 보다 뛰어나다곤 못하겠습니다. 맛은 있는데 가성비 아쉽..

마지막은 목살을 시켰습니다. 사실 목살은 큰 기대는 안하고 이왕 온거 한가지씩 다 먹어보자는 마음에 주문을 넣었는데요..

결론 부터 말하면 제 입맛에는 목살이 원픽입니다.

보통 고기집에가면 삼겹살이 최고인 경우가 많은데.. 여긴 목살이 꽤나 괜찮았습니다. 고기와 지방의 조화가 전체부위에 골고루 이루어져 있고 두껍게 썰어주다 보니 식감도 괘 좋았어요.. 저는 삼겹살보다 좋았습니다. 이건 꼭 시켜드셔 보세요.

입가심으로 치즈도 구워 먹어봤는데.. 그냥 입가심 용이구요..

이집 냉면은 개인적으로 별로라 쌈장찌게나 도시락볶음밥 추천드릴께요.. 어차피 밥대용으로 오는 메뉴들이라 큰 기대 하실건 없구요.. 그냥 먹을만 합니다.

고71집 제 개인적인 평가는 5점 만점에 4.1점 주겠습니다. 여긴 누가 고기 먹으러 어디 갈까? 할때 부담없이 가자고 할만한 곳이기도 하고 맛도 괜찮은 곳입니다. 회사에서 여기서 회식만 셀수 없이 한듯한데.. 이유가 있겠죠..

​발산역 근처에서 고기 생각나시는 분들은 한번쯤 가볼만한 곳일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