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조행기

인천 영흥도 참돔 타이라바 낚시 피크시즌이네요. with 빅토리호 22.06.01

by 산장보더 2022. 6. 2.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인천권 참돔 타이라바 출조를 선거일날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선거날 갈라고 미리 사전투표까지 완료하고 장비랑 채비도 단디 준비를 했는데요.

인천권 참돔 타이라바는 영흥도에 위치한 빅토리호를 이용하였습니다. 맛있는 간식이랑 밥을 생각하면 빅토리를 포기할 순 없었습니다 ㅋ

4시까지 사무실 집결이였는데 이날 조사님들이 지각없이 오셔서 4시반 출항합니다.

인천권 참돔 포인트는 단연 자월도가 으뜸인데요. 인천 연안부두에 비해서 영흥도 진두선착장에서는 30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라 여유있게 타이라바 낚시를 즐기기에 아주 좋습니다. 해가 슬슬 올라오기 전에 자월도 근방에 도착해 버리네요 ㅎㅎ

자월도권 주요 포인트는 위 지도의 노란색부분이고 연안부두의 선사들도 이쪽으로 와서 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이날 날씨는 맑았으나 바람이 가끔 강하게 불었는데 낚시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었지만 9물이나 간조 만조의 고저차는 740정도로 조류는 중날물 중들물에 매우 강했습니다.

제가 준비한 장비는 휴스의 T700 타이라바 전용대 ㅋ 이거이거 정말 끝내주는 로드라 자꾸 타이라바 낚시를 가고 싶게 만드는 명기구요. 릴은 타이라바용으로 새로 영입한 코바3를 준비했습니다.

라인은 썬라인 시그론1호 합사인데 좀 약해서 바꿀려고 했는데 시간상 그냥 가져갔습니다. 그런데 우려했던대로 쇼크리더 3.5호를 버티지 못하고 원줄이 나가서 짜증이 ㅜ ㅜ 요건 1.2호 시미즈 합사로 바꿀려고 합니다.

참돔 선상낚시 장비/채비​

이날 채비는 타이렁이 입니다. 빅토리호에서는 만원짜리 청개비를 제공해주는데 하루종일 쓰기 딱 적당했습니다.

타이라바 채비는 이전 포스팅에 소개드린 알리에서 구입한 한세트 700원짜리 가성비 타이라바를 주로 운영했습니다.

오전 첫타임이 정조시간이 껴있는데 물이 안가면 여지없이 입질 뚝이라 끝들물 초날물 시간에 좀 뽑아냅니다.

놀래미 우럭 장대 ㅋ 모듬회 분위기가 날듯한 느낌이 드는데 심심치 않게 요녀석들이 올라와서 재미집니다. 배에서 참돔이 좀 올라오는데 저는 선택받지 못했어요.

정조시간에 좀 쉬면서 오전간식 3종세트 먹어주구요. ㅋ 이거도 빅토리호에서 준비해주신거 ㅎㅎ 간식 먹으면서 좀 쉬고 같이간 형님 동생과 기념촬영

다잡웅 유투버 동생이 오전에만 참돔을 3마리나 ㅜ ㅜ

기죽어서 겁나 열심히 올렸다 내렸다 운영을 하다보니 제게도 참돔님이 입질을 해주십니다.

준수한 사이즈로 하나 추가하고 다시 잡어 파티 ㅋ 오늘 회는 모듬회가 확실하네요 ㅎㅎ

빅토리호 사무장님이 최근에 바뀌셨는데 선상 많이 타봤지만 신기한 기술을 가지신분이 사무장님 하는건 첨 봤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침을 비늘 조금까고 집어넣어서 부레에 공기를 빼주시는데 전문가의 느낌이.

사무장님이 정성스럽거 관리한 참돔들은 놀랍게도 한마리도 죽지않은 수준이아니라 입항시 팔팔한 상태로 가지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ㅋ 헐 이런건 또 처음

​참돔 공기빼는것도 구경하고 잡어랑도 놀다보니 어느덧 점심 시간.

후딱 먹어주고 오후타임 다시 달려봅니다. 간조 정조시간은 여지없이 입질 뚝 나머지 시간은 간간이 리트리브에 로드 땡겨주는 입질보면서 놀다 보니 시간이 쭉쭉 지나갑니다.

​오후에는 대꾸리 장대를 2마리나 올렸는데 이녀석들 참돔처럼 지구력이 강한지 끝까지 몸부림 치고 올라와서 참돔인가 2번이나 착각을 ㅜ ㅜ

점심 간식도 먹어주구요. 특히 떡볶이 존맛 ㅋ

아 하루종일 배부른 상태. 소화시켜야 하니 무한 릴링 ㅋ

이날 고기가 잘나온다고 선장님이 거의 5시까지 연장에 연장을 ㅎㅎ 13시간짜리 출조가 되었네요. 아 빡셔

이날 참돔은 약 30여마리로 오신분들 모두 한마리 이상씩은 하셨어요. 대광어도 한마리 나오고 잡어들은 참돔보다 3배정도 더 나왔으니 많이도 나왔습니다.

입항해서 참돔하고 잡어들 ㅋ 다 봉지에 싸서 횟칸으로 뛰어갑니다 ㅎㅎ

헐 12키로 ㅎㅎ 많이도 나왔네요. 잡은게 한마리도 죽지 않아서 전부 횟칸으로

하루 정말 빡시게 타이라바 낚시 즐기고 집에와서 넉다운 되고 맙니다. 하아 재밌다 재밌다 타이라바 ㅎㅎ

​또 가고 싶은데 당분간은 바빠서 다음달에나 다시 도전해볼듯 합니다.

올해 참돔 조황이 광어 조황처럼 군산 충남권에서 퍼지는게 아니라 인천에서 터지고 있습니다. 올해 인천권 왜 이러나요. 타이라바 계획하시는분들 있으시면 영흥도권 강추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