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관련 정보

제주도 생활낚시 원픽 포인트 / 초보자라면 이곳으로... 바로 영락리

by 산장보더 2022. 4. 20.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에 가보지 못한 바다낚시 포인트들이 정말 많은데요... 언젠간 가보게될 포인트에 대한 정보를 랜선탐방을 통해서 정리하고 개인적으로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이왕 하는김에 공유도 할 목적으로 이쁘게 정리해볼려고 합니다.

우리 낚시를 사랑하는 분들, 낚시를 접하고 싶은 분들.. 여행을 가서도 꼭 낚시대는 한번 담가주어야 하지요.. 허나 제주도를 가게 되면 마땅히 낚시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많이 펼쳐지는데요.. 이유는 포인트를 찾기도 힘들고 장비를 챙겨가기도 힘들기 때문인데요.. 가볍게 생활낚시가 가능한 곳이라면 장비를 라이트하게 챙길 수 있으니 색다르게 제주에서 간단한 손맛이라도 볼수 있을겁니다.

제주에서 생활낚시을 즐기기에 난이도가 낮은 곳, 그 첫번째 소개드릴 포인트는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의 영락리입니다. 일단 위치는요.. 제주도 서남단에 위치한 곳입니다.

지도를 확대해 보면요..

초록색 표시가 주요 포인트인데.. 이곳의 특징을 설명드리면 양식장이 다수 위치해 있고, 평평한 갯바위가 발달해 있는 지형입니다. 양식장에서 물이 나오는 곳들이 영략리 해변도로를 걸쳐서 많이 있는데 물 나오는 곳은 거의 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면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 위성지도로 보면 물 나오는곳이 확인되는데요.. 대부분 양식장 앞에 있습니다. 물 나오는곳은 거의 다 포인트이니... 적당한 곳을 골라가시면 됩니다.

영락리의 양식장 주변 물나오는곳은 위 그림처럼 되어 있는곳이 많은데 물길은 넘어서 갯바위에 올라갈 수 있고 이런곳은 평일에도 낚시하는 사람들이 있는걸 언제나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이곳에는 어떤낚시가 가능하냐면 기본은 전갱이와 고등어 입니다. 거의 사시사철 가능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외에 뱅에돔이나 볼락 쏨뱅이 돌돔 등도 나오고 있어 아주 많은 어종이 나옵니다.

그외에 대물낚시로 방어나 부시리를 노리기도 하고 돌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찌낚시를 많이 하지만 루어낚시도 가능하니 여행와서 들리신다면 가볍게 루어낚시만 준비하셔도 전갱이 손맛 정도는 어렵지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 오셔서 낚시를 가셔서 어딜갈지
잘 모르시겠다면 영락리는 꼭 한번 가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