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IT기기

[내돈내산-제품리뷰] Western Digital WD NEW My Passport Gen3 4T 구입기/리뷰

by 산장보더 2022. 1. 2.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지난 블랙프라이데이에 11번가 아마존에서 8만원 정도에 구입한 WD 패스포트 GEN3 외장하드가 도착했습니다.. 무려 한달이상 배송기간이 소요되는 바람에 11번가에서는 유실되었다고 판단하고 환불까지 진행해주어서 다시 재주문을 했는데요...

​흠 그 유실된걸로 알고 있었던 녀석이 도착했습니다.. 잉.. 몬일이랴.

​앞으로 11번가에서 어찌처리할지는 모르겠지만 새로오는 제품은 회수해갈지 지겨봐야 겠네요.. 둘다 줬음 좋겠어요 ㅋ

요 녀석은 올해부터 영상을 찍다보니 HDD가 꽉차서 3T를 하나 추가했었는데... 그걸로 택도 없어서 하나 더 골랐습니다. PC에 더이상 HDD를 꼽을 곳이 없다보니 이번에 오랜만에 외장하드를 골랐네요

3.25인치형 외장하드는 10년만에 구입해본듯 한데 어떨지 궁금했습니다..웬디꺼를 일체형으로 구입했는데 패키징이나 만듬새가 아주 좋네요..

구성품은 초간단 합니다... 외장하드와 케이블 딸랑 두가지만 들어있구요..

외장 하드는 pc로는 A타입단자이고 하드로는 B타입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요녀석을 PC에 꼽아보니 모 설정이랄것도 없이 바로 자동 인식이 됩니다.. 저는 윈도우 10 프로 버전을 사용중입니다.

외장하드 판매시 4T 용량이지만 실제로는 3.63TB로 보입니다.. 참고로 3T HDD를 사도실제로 보면 2.71T로 보입니다.. 이유는 bit와 byte에 차이인데.. 모 사기나 이런거 아니고 원래 이런거라고 보셔도 됩니다.


​바로 연결해서 보니 모 큰 문제 없이 잘 동작하는데, 리뷰할거니까 간단히 PC 전면부 USB3.0 포트에 연결해서 읽기 쓰기 테스트 정도만 진행 해 보았습니다.

NVME --> WD 외장하드 (쓰기 테스트)

쓰기 속도 113~119MB/s 로 조금 흔들리면서 속도가 위지됨.. 약 30G 복사시 5분 안짝으로 종료됨

 

WD 외장하드 --> NVME (읽기 테스트)

읽기 속도 118~119MB/s 로 쓰기 할때보다 더 균일하게 나옴.. 약 30G 복사시 4분 30초 안짝으로 종료됨

쓰기보다는 읽기가 안정적인데 모 큰 차이는 보이지 않네요.. 보통 PC 전면 USB단자의 전압이 딸려서 속도가 안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제 PC에서는 큰 문제가 보이지 않고 속도도 준수하게 나오는걸 확인 했습니다..

이 제품은 국내가가 14만원 중반(다나와 기준)인데 비해 아직도 11번가 아마존으로 구입하면 10만원 전후에 구입가능합니다.. (WDBPKJ0040BBK 로 검색)

 

[11번가-추천인 NQF9687] WD 4TB My Passport 휴대용 외장 하드 드라이브 블랙 WDBPKJ0040BBK WESN

카테고리: 외장하드, 가격 : 101,500원

www.11st.co.kr

그냥 4T하드 사는것보다 싸고 속도도 이정도면 나쁘지 않으니 괜찮은 선택인듯 합니다.

내년에도 낚시영상을 요녀석에 저장해 볼 수 있겠네요.. 마구마구 찍어줘야 겠어요..

그럼 간단 웬디 외장하드 간단 개봉기 및 리뷰를 마칩니다.. 앗 그리고 내돈내산 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