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IT기기

Waltoys 144001 RC카 메뉴얼 및 수리기

by 산장보더 2021. 5. 13.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성비 RC카로 많이 알려진 Walytoys 144001 제품 메뉴얼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실 이제품을 처음 받았을때 이 복잡한 메뉴얼을 다시 보게 될줄을 몰랐습니다. 하지만 딱 1번 주행 후 집에 놔두기만 했으나 누군가 바퀴쪽을 밟아서 견적이 벌써 나버렸습니다.

앞바퀴 연결부분이였는데요.. 메뉴얼이 없었다면 아마 수리할 의지조차 생기지 않았을겁니다.

Waltoys 144001의 메뉴얼은 완제품으로 파는 제품이지만 견적이 발생했을때 수리가 가능하도록 아주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성되었는지를 알 수 있도록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메뉴얼을 통해 망가진 부품의 파트번호를 쉽게 찾을 수 있었고, 국내 쇼핑몰이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해당 파츠를 판매하는걸 확인하고 쉽게 주문했습니다.

일단 기록하는 의미로 메뉴얼 전체를 사진으로 남겨놔 봅니다.

144001의 많은 부분은 메탈로 구성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힘을 받는 지지를 해주는 파츠들은 플라스틱이 많습니다. 아마 충격에 플라스틱 파츠들이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그래서인지 이 플라스틱 파츠들의 업그레이드 파츠를 판매합니다. 업그레이드 파츠는 추후에 자세하게 따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문제가 발생한 부분은 앞바퀴를 조향해주는 연결부위과 동력이 함께 전달되는 부분을 지지해주는 부품입니다.

메뉴얼 상에서는 1251 부품으로 Front seat asembly 라는 이름이네요..

알리익스레스에서는 구입시에 2주는 생각해야 해서 국내 쇼핑몰을 보니 다음날 오는곳이 있어서 가격 차이도 안나겠다 싶어서 그냥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해서 잘 수리를 완료했습니다.

견적이 나서 RC카에 문제가 생기신 분들은 자가수리를 한번 도전해 보시는것도 재밌으실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