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관련 정보

인천 송도에 워킹으로 감시(감성돔) 낚시 가능하다고?

by 산장보더 2020. 9. 27.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어제 원투 낚시를 다녀왔는데요.. 전 꽝이고요.. 근데 같이간 형님이 감성돔을 2마리나 올렸습니다.

이게 우연이 아닌거를 알려드릴려고 이번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감성돔.. 주로 남해권, 동해권에서만 잡히는 걸로 알려진 어종이고, 고오급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의뢰로 서해권에도 감성돔 시즌이 있습니다.  서해 중부권 이상은 감성돔이 없다고 알고 계신분들도

많을텐데요.. 천수만 쪽은 1년중 3~4달, 인천권은 1년중 1달 정도는 찌낚시를 한다면 우연이라도

감성돔을 만날 확률이 있습니다. (천수만 여름~추석후 1달 가량, 인천권은 추석 전후 1달가량)

 

단 천수만쪽은 감성돔이 방생사이즈를 넘어가는 녀석들이 나오기도 하지만, 인천권은 감성돔 사이즈는 보통 작은

개체들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큰건 거의 없어요..

그럼 어제 잡는 감성돔 사진을 한번 보시죠.. 이 녀석들은 보통 2자를 넘기지 못하는 작은 개체들로

사진만 찍고 바로 방생했습니다.

그럼 인천권 어디서 나올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포인트 찝어드립니다.

시화방조제와 송도를 하나의 바다로 맞닿아 있기 때문에 사실 어디서 나와도 이상할건 없습니다만.

감성돔 어린 개체들도 베이트피시가 모이는 곳, 수심이 어느정도 나오고 돌밭인곳을 좋아합니다.

그럼 사실 우럭포인트와 많은 부분이 겹친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제가 잡아보거나 일행이 잡았던 포인트 공유합니다.

 

 

인천권에 진짜 감성돔이 나와? 하셨던 분들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인천권 바다쪽 공략

해보시면 감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 하나더 미끼는 갯지렁이.. 수심은 바닥권이였습니다..

추석 연휴 감시 인증샷 찍으러 가즈아~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