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이야기

코로나 백신 노쇼 예약 방법

by 산장보더 2021. 5. 17.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일상생활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한번 공유해봅니다.
코로나로 낚시 동출도 원천적으로 막히고.. 이놈의 코로나 언제 끝나나 이젠 거의 포기 상태인데요.
백신접종을 시작해서 그나마 끝이 보이나 싶은데.. 의외로 백신접종을 예약하고 노쇼(취소) 하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5월중순 현재 60~75세 까지 예약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 예약율이 이제 50% 정도뿐이 되지 않는 상황이고, 그마저 예약하신 분들도 취소하는 사례들이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노쇼/취소 분에 대해서 30세 이상 성인이 대신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합니다.


백신이 없다, 물량이 적다.. 고 하는데 백신 특성상 개봉하면 그날 맞아야 해서 버리는 백신이 있다면 그건 국가적으로도 엄청난 손해이니 정부에서 취한 조치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백신 노쇼 분을 맞을려고 알아봤는데요.. 아직까지 온라인 예약 방법은 없고 코로나 예약 정보 시스템에서 백신 접종을 시행하는 병원/센터를 알아보고 직접 전화로 예약을 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노쇼 예약을 위해서 어떻게 하는지 차근히 알아볼꼐요.
먼저 아래 시스템에 접속해서 본인이 2시간내에 빠르게 방문할 수 있는 센터나 기관, 의원(사업참여 의료기관 찾기)을 검색합니다. 현재는 일반 의원에서도 접종을 시작했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는데요..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시군구, 읍면동 순으로 검색을 하면 상당히 많은 곳들이 나옵니다.

본인이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곳을 몇개 지정하여 전화를 하나씩 돌리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예방접종 센터가 규모가 크기 때문에 이쪽이 대기가 빨리 줄어드나, 일반 의원이 의외로 대기가 없을 수도 있으니 본인 상황에 맞게 전략을 잘 짜야 합니다.


대부분의 접종센터는 이미 예약을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기 때문에 가까운곳을 5개 이상 골라서 전화를 하면 되는데요. 꼭 2시간 이내 방문이 가능한 곳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백신 접종을 위해서는 당연히 발열이나 호흡기 관련 이상 증상이 없어야 하니 이점 유념하시구요. 하루라도 빨리 백신을 맞을 수 있는 방법이니 꼭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아 그리고 정부에서 네이버맵이나 카카오맵 등의 서비스와 연계하여 5월27일부터 접종기관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아쉽게도 PC로 접속하면 보이지 않는데요.. 현재 네이버맵과 카카오맵을 안드로이드 폰이나 아이폰으로 다운로드 해서 확인하시면 주위 병원에 노쇼 상태로 맞을 수 있는 백신이 몇개인지 바로 확인 가능하고, 예약까지 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제가 위치한 곳은 노쇼분이 하나도 안 보이네요.. 보인다고 해도 순삭되니.. 카카오맵의 경우 알림도 걸어놓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하셔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노란색 부분을 누르면 주위 접종가능 기관이 나옵니다.
아쉽게도 제 주변에는 여유분이 한곳도 없네요..
접종기관을 눌러 들어가시면 예약과 알림을 걸어둘수 있어요


한가지팁.. 현재 모든 병원에서 카카오맵이나 네이버맵을 통해서 예약을 처리하는 상황은 아니라 종종 헛걸음을 하는 상황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꼭 앱을 통해 예약하시더라도 병원에 전화 통화 하신 후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1.  (6.3)

6월4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한 노쇼분 예약이 가능해 집니다. 그 전까지는 전화예약도 가능했기 때문에 카카오나 네이버로 잔여수량이 있는 병원을 찾기 힘들었는데요.. 6월 2주차부터는 SNS앱을 통한 예약도 어느정도 가능해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네이버, 카카오맵 계속 쳐다보시지 마시고, 좀 기다리셨다가 6월 중순쯤부터 시도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새로운 업데이트 (6.5)

  6월7일부터 노쇼분 예약은 아쉽지만 60세 이상에게 우선권을 부여 한다고 합니다.  지난주 목요일까지 60세 이상 백신 예약은 끝난 상태이고, 약 20% 안되는 비율로 예약을 하지 않은것으로 나오는데.. 이 분들은 아마도 백신을 믿지 못하는 사람들 같은데.. 이런 사람들에게 다시 기회를 주는것은 좀 아닌것 같은데.. ㅠㅠ  여하튼 6월7일 부터는 기본적으로 네이버, 카카오 예약이 우선이고 60세 이상 대상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고 합니다.

이 점 참고하셔서 네이버나, 카카오맵, 카카오톡에 노쇼 잔여분 예약 꼭 걸어놓으시고, 미리 백신 맞는 기회 획득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