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바다 루어낚시용 가오피싱 파워그럽웜, 슬림쉐드웜 리뷰

by 산장보더 2024. 5. 26.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바다 루어낚시용으로 웜을 다양하게 써보고 있는데요.. 가오피싱 파워그럽웜과 슬림쉐드웜 두가지를 추가로 영입해봤습니다.

MTB(Match The Bait) 가오피싱 제품들은 제가 모자랑 가방을 써보면서 접하게 된 브랜드인데 낚시용품이 아주 다양하진 않지만 판매되는 제품들 보면 품질이 괜찮아서 앞으로도 관심있게 지켜보면서 좋은걸 소개시켜드려볼 예정입니다.

가오피싱 파워그럼웜은 4인치와 5인치 두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주로 인천바다낚시 워킹으로 쓸 목적이라 5인치까지는 필요 없어서 4인치로... 슬림쉐드웜도 4인치로 주문해봤습니다.

제조사 설명에는 엄청나게 다양한 색상이 있던던데.. 그냥 제가 믿음이 가는 색상으로만 골라봤구요..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오피싱 파워그럽웜

4인치 가오피싱 파워그럽웜은 약 전장 길이는 8cm 정도입니다. 이정도면 3인치에 가깝지 않나 생각되는데요..

3인치 웜 대비해서는 몸통의 크기는 큰편입ㄴ디ㅏ. 몸통만 약 4cm 정도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4인치 웜의 무게는 약 5.2g 입니다. 제가 주로 운영하는 1/22oz, 1/16oz 를 사용하더라도 비거리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만한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웜을 만져보면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약간의 기름기가 묻어납니다. 오일로 코팅을 해 놓은듯하고 새우향과 비슷한 냄새도 나도록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빤짝이가 꽤나 많이 들어가있는데요.. 이런 펄 타입의 웜들은 기본 이상은 해준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좀 기대가 됩니다. 웜의 디자인도 앞쪽은 상당히 통통한 느낌을 주고 입쪽도 벌어진 입모양으로 설계가 되서 리트리브시 빠르게 떠오르지 않고 원하는 수심층으로 가져올때 좀 유리하지 않을까 그냥 뇌피셜 추측입니다. ㅎㅎ

 
 

꼬리는 상당히 탄성이 좋아서 잘 찢어지지 않는 소재를 사용해서 물속에서 팔랑팔랑 거림이 잘 표현될것 같구요..

전반적인 퀄리티는 마음에 들도록 만들어진듯 합니다.

 

4인치 웜이라 일반 지그헤드를 쓸 경우에는 바늘 위치가 앞쪽으로 쏠릴것 같았는데.. 실제로 확인해보니 일반 지그헤드는 1인치 정도 써야 맞을듯한 크기입니다.

제가 지그헤드 훅이 큰걸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씨지그와 썬베이트 지그헤드중에 장축을 가지고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위에는 썬베이트 1/22oz 장축 지그헤드이고, 아래는 씨지그 1/16oz 입니다.

1/22oz 장축은 바늘이 튀어 나오는 모습이 좀 앞쪽으로 쏠린 느낌이 있고, 씨지그 1/16oz는 바늘이 너무 뒤로 가지 않았나 하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중간 정도 사이즈 지그헤드인 썬베이트 1/10oz 장축과도 어떤가 살펴봤습니다.

확실히 일반 표준축이나 단축은 연결해보지 않아도 바늘이 짧을것이 분명해보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썬베이트 1/10oz 장축이 가장 적당한것 같고, 1/22oz 장축도 쓰는데 크게 지장 없을듯 한데요.. 씨지그 1/16oz 훅은 너무 커서 밑걸림도 너무 심할듯 하고 훅이 너무 노출되는 경향이 있는듯 합니다.

 
 

가오피싱 슬림쉐드웜

슬림쉐드웜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길이는 보면 9cm가 약간 넘는 전장을 ㅂ여줍니다. 바디사이즈는 파워그럼웜보다 좀 날씬하게 그리고 길게 뽑아져 있습니다. 재질은 비슷한 느낌인데 더 좀 날씬이다보니 더 살랑살랑하고 쫀쫀한 느낌이 듭니다.

 

무게는 4.6g 으로 파워그럽웜보다는 가볍습니다. 즉 비거리에서 손해를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쉐드웜은 물속 액션을 기대하고 운영하는 웜이라 이런건 지그헤드 무게를 늘려서 극복해주면 됩니다. ㅎㅎ

전반적인 모양은 일반적인 쉐드웜의 모양으 띄고 있고 지그헤드에 써도 적당하도록 사이즈는 4인치로 좀 작게 만들어 준듯 합니다. 저는 주로 지그헤드 조합으로 사용할꺼라 이정도 크기의 쉐드웜이 괜찮은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파워그럽웜 대비 몸통사이즈가 크다보니 썬베이트 장축 지그헤드보다는 씨지그가 어울립니다.

아래 그림을 보셔도 저정도 훅 사이즈는 써야 되겠다는 느낌이 오실겁니다.

쉐드웜 전체를 훅이 통과하지 않고 미노우에 훅 연결하듯이 한것이 아래 왼쪽그림이구요.. 이건 아무래도 밑걸림이 심한곳에서 쓸면 좋을듯 합니다. 오른쪽은 몸통 전체를 훅이 관통하게 해서 훅이 많이 노출되도록 조합했을때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오른쪽 처럼 쓰면 될것 같습니다.

 
 


실 사용후기

인천바다낚시 루어를 하기 위해서 지난번 출조에 볼락대와 조합으로 가오피싱 파워그럽웜을 사용해봤습니다.

이때 지그헤드 조합은 1/10oz 썬베이트 장축이 주력이였구요.. 주황색과 화이트색상을 주로 운영해봤는데요..

 
 

모 당연히 물어줍니다. 놀래미도 물어주고, 우럭도 물어주구요.. 제가 이날 오징어 다리도 달아서 사용했었는데..

아무래도 생미끼가 깡패라 오징어 다리를 가장 잘 물어주었지만 석축라인을 슬로우 리트리브로 가지고 올때는 가오피싱 파워그럽웜이 꼬리 어필이 좋아서 그런가 우럭이 튀어나와서 물어주었습니다.

 
 
 
 

선재낚시공원에서도 파워그럽웜을 사용했었는데요.. 역시 우럭들이 달겨들어주었구요..

다양한 웜들을 같이 사용했었는데.. 특별하게 이 웜만 반응한건 아니였구요 다른 웜들과 비슷한 어필력과 입질 확률을 보였던것 같습니다. 선재낚시공원에서는 오랜시간 테스트를 해보지 않아서 좀 더 사용을 해봐야 할듯 합니다.

 
 

현재까지 주로 파워그럽웜만 사용해봤는데요.. 농어를 노릴때나 리트리브 게임에 우럭이나 다른 어종들이 반응해주는 패턴이 보이면 슬림쉐드웜도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ㅎㅎ 낚시갈 시간이 많지 않아서 앞으로 더 테스트는 진행해 봐야 할것 같구요..

일단 기본은 하는 웜인건 확실할것 같고 어종별로 잘 먹히는게 있는지는 좀 찾아봐야 할것 같습니다. 서해권에서 장타가 필요할때 웜 무게도 좀 있고 꼬리 어필력이 좋은 웜중에는 무거운 편에 속할것 같으니 해서 활용도는 있을것 같구요. 앞으로 선재낚시공원에서도 계속 사용해보면서 후기를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