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메이호 신상 낚시 테클박스 VS-7095N 개봉기 및 리뷰

by 산장보더 2023. 7. 8.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제가 낚시다니면서 영상촬영을 함께 하다 보니까 기본 낚시에 필요한것 외에 촬영장비를 함께 챙기다 보니 항상 수납에 고민이 많았는데요.. 기존에 7090n 으로 어찌어찌 수납을 해서 다녔는데, 좀 넉넉한공간이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이번에 메이호에서 새로나온 7095n 테클박스를 하나 추가로 영입했습니다.

​그래서 VS-7095n 테클박스 영입기념 ㅋ 간단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봉기

주문할때 로드거치대도 메이호 정품으로 주문을 같이 해봤는데요.. 거치대는 따로 또 한번 포스팅을 해볼꺼구요. 이번에는 순수하게 VS-7095n 테클박스에 대한 내용만 이야기 해볼겁니다.

딱 받자마자 느낀점은 확실히 커졌다.. 디자인은 텍틱컬 컬러 시리즈인 n 이 붙은 모델명 답게 예상가능한 모양이였습니다. 메이호 테클박스에서 주는 이미지는 단단함, 믿을만한 내구성, 그리고 봐줄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딱 기대한 그대로였습니다.

구성품은 기존의 메이호 n시리즈 테클박스와 동일합니다. 테클박스 상단에는 2개의 트레이가 존재하구요, 내부 칸막이 2개 그리고 바닥의 완충재 4개가 전부입니다. 항상 같은 구성이라 이제 익숙하네요..

내부의 트레이는 뚜겅이 없는게 있는데 이게 테클박스 측면에 부착이 가능합니다. 역시 n 시리즈는 다 동일한 컨셉으로 만들어 졌단 느낌입니다. 딱 크기만 틀리고 세세한 것들은 같다고 보심 될것같습니다.


상세리뷰

좀 자세하게 하나씩 볼건데요..

내부 트레이2개중에 하나는 뚜껑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는 뚜껑이 없는 형태이구요..

트레이의 크기는 둘다 비슷한 수준으로 제가 손을 넣어봤을때 아주 넉넉한 사이즈 입니다. 기존 7090n에 비해서는 확실히 커진 느낌이네요..

테클박스 내부 역시 기존 메이호 제품고 동일하게 칸막이를 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구요..

낚시용품 크기에 맞게 격벽을 세워서 정리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 딱 실용적이게 만든듯 합니다.

상단 뚜껑은 딸깍 걸리게 결속되어 고정이 잘되게 구성이 되어 있구요.. 양문 개방형식으로 좌우 어느 방향이나 여는게 가능합니다.

아이스박스 양문형 제품들과 동일하게 뚜껑이 완전히 분리되구요.. 뚜껑도 내부가 구멍이 숭숭 뚫려 있어서 공학적으로 힘을 잘 받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체중 100kg 인 분들이 앉아도 거뜬히 버틸수 있습니다.

저 뚜껑부분 구멍 사이사이 공간이 아쉽긴 한데, 여기에 넣을 수 있는 작은 약통같은걸 판매하기도 하던데 메이호 제품은 아니고 아이디어 상품같은게 있더라구요..

제품 측면에는 다양한 악세사리를 연결할 수 있는 메이호 제품의 최대 특징인 거치 공간이 마련되어 있구요..

로드 거치대부터 음료수 통, 미끼통 다양한 메이호 악세사리들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단 가격은 매우 비싼편이라 로드거치대 2개만 추가해도 테클박스 가격에 육박합니다. 이번에는 정품 로드거치대를 구입했는데 궁금해서 한번 사본거구요.. 호환거치대가 반가격도 안하기 때문에 이건 선택하기 나름인것 같습니다.

메이호 텍틱컬 시리즈의 차별점이라면 테클박스 손잡이를 고정할 수 있는 부분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핸들 스토퍼라고 부르던데 짐이 한쪽으로 쏠려있을 경우에 테클박스의 중심이 깨질때 손잡이가 한쪽으로 쏠리는걸 방지해 줍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히 손잡이가 올라간 상태에서 락을 걸어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미 오랫동안 사용해보니 이게 유용한 경우는 짐이 조금 들어있을 경우인데, 테클박스를 들고 다니는 이유중에 하나가 수납을 많이 하려고 하는 목적이라 짐이 많이 든 경우는 굳이 락을 걸지 않더라도 손잡이 고정이 잘되서 실제로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바닥면에는 고무재질로 보강을 할 수 있도록 붙여서 사용을 하는데요.. 이게 고무가 좀 별로라 바닥에 놓을때 검정색이 뭍어나는데 이건 좀 개선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메이호의 악세사리중에 엉덩이 시트쿠션이 있는데요.. 이게 맞을까 싶어서 한번 올려봤는데 ㅎㅎ

안 맞습니다. 앉아보니 ㅎㅎ 이건 아니다 싶은... 모양이 이쁘지도 않고 굳이 이걸 장착해서 다닐 필요는 없을것 같다는 느낌이네요.. 저 시트쿠션은 참고로 7090n과는 찰떡 궁합입니다.


크기비교

메이호 VS-7095n을 받아보고 느낀점은 확실히 크다 였습니다. 이 제품은 메이호 BM-7000과 같은 사이즈 입니다. 아이스 박스로 치자면 24리터급이라고 보면 되는 확실히 큰 부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조가 설명으로 크기는 475mm x 320mm x 346mm 를 가지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스 박스 12리터, 그리고 25리터와 크기를 한번 비교해 보았는데요..

25리터 이그나프 아이스 박스보다 약간 작나 싶은 크기를 보여줍니다. 아이스 박스는 단열재가 외벽에 있어서 같은 용량이라도 좀 더 커보이는데 7095와 아주 큰 차이는 안나는걸로 보이네요..

다른 메이호 테클박스들과도 크기를 비교해 봤는데요..

2033, 7090n, 7095n 순으로 되어 있습니다. 7090은 BM5000정도 크기로 이것도 괜찮다 싶었는데, 7095n 이 확실히 큰 보습을 보여줍니다. 7090n 대비해서 가로길이는 비슷한데, 높이가 더 높고, 폭이 더 길어서 뚱뚱한 느낌입니다.

그덕에 확실히 수납할 수 있는 부피는 늘어난것 같구요..


총평

메이호는 테클박스 시장을 연 제품이기도 하고 확실히 앞서나가는 느낌도 있는건 사실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7095n에서도 그런 느낌을 받았구요.. 가격이 5만원 중후반이라 기존 제품들에 비해서 좀 비싼감은 있는데 BM 7000 대비해서 만원도 차이 나지 않는 금액이라 저라면 무조건 VS-7095n구입을 추천드릴것 같습니다.

이유는 내부 트레이가 하나더 제공되고 손잡이 락을 할 수 있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 않으니 VS 709n이 유리하단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테클박스 정보는 판매자 링크 참고하세요..​

 

메이호 태클박스 VS-7090N 그린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