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씨울프 허리식 구명조끼 영웅(HW-W06) 개봉기와 퀵리뷰

by 산장보더 2023. 6. 19.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작년부터 허리벨트식 팽창식구명조끼가 열풍처럼 인기가 대단한데요.. 국내에서 최초로 KOMSA(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승인을 받기 시작한 곳인 씨울프인데, 아무래도 먼저 시작하다 보니 씨울프는 허리식 구명조끼에서는 좀 앞서 나간다는 느낌을 받고 있었데요.. 좀 히스토리를 찾아보니 시울프마린에서는 22년 HS-W03 허리벨트 구명조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착용성향상형 형식승인을 받은게 맞고 그 이후로 다른 회사들에서도 허리식을 출시 했다고 합니다. 허리벨트형 구명조끼쪽으로는 씨울프가 선구자 역할을 하는듯 합니다.

23년 씨울프마린에서는 이번에 새로운 허리벨트식 구명조끼를 또 하나 출시하였습니다. 제품명은 씨울프 영웅 (HW-W06)인데요.. 이녀석을 제가 입수하게 되어서 꼼꼼히 살펴보고, 출조시 다녀온 후기까지 한번 정리해서 어떤 제품인지 리뷰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봉기

제품은 배송된 박스를 받고 왜이리 큰가 싶었는데요. 실제 박스를 열어보니 에구에구 앙증맞은 크기의 파우치에 제품이 배송되서 왔습니다. 보통 길쭉한 파우치 형태가 많은데 길이를 줄이고 좀 통통한 느낌의 파우치를 만들어주었네요..

제가 타사 제품 허리식도 2개나 가지고 있어서, 좀 비교가 되는데요.. 이번 씨울프 영웅 허리벨트식 구명조끼의 파우치는 정말 잘 만들어준것 같습니다. 제품명이 잘 보이도록 비닐재질로 전면에 나와있었구요.

후면부는 망사? 매쉬재질인듯 보이는데 이게 질감도 괜찮고 여유있게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파우치 상단에는 고리가 있어서 어디다 걸어놓기도좋게 되어 있었구요.

제품 상하를 가로지르는 끈도 장착되어 있어서 어깨에 매거나 할 수도 있도록 되어 있네요. 자크 부분도 YKK 인지 확실치는 않은데 염수에도 강한 재질로 만든느낌이 납니다. 파우치에 신경을 많이 써준 느낌을 받았습니다.

파우치를 열어서 구성품들을 보면 제품 설명서와 본품, 그리고 KOMSA 인증 서류가 들어 있습니다.

메뉴얼을 보고 대략 어떤 역할을 하는지 쉽게 파악이 가능했꾸요.. 혹시 나중에 볼 수 도 있으니 한장 캡쳐를 해둡니다.


제품 상세

씨울프 허리벨트식 구명조끼를 그럼 자세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전면부를 딱 보면 SEAWOLF 로고가 딱 박혀있는데요.. 이게 파우치에 자수로 표현이 되었습니다. 영웅 구명조끼의 가장 큰 차별점이 파우치가 포함되었다는 건데요.. 제가 알기론 국내에 출시된 허리식 구명조끼에 파우치로 수납할 수 있도록 만든건 씨울프의 HS-W06 영웅이 유일합니다.

​허리식 구명조끼의 단점으로 지적되는게 2가지인데요.. 허리쪽 흘러내림과 수납이 부족하다는 점인데 파우치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수납부족의 단점을 극복한 제품이라고 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파우치는 아래 그림처럼 허리벨트형 구명조끼에 중앙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제품 좌우측은 컴팩트하게 구성되어 있고, 제가 고른 색상이 블랙카모인데 제품 디자인과 너무 잘 어울리는 느낌을 줍니다.

앞쪽 체결부위는 고강도 YKK 투터치 버클이 채용되었구요.. 다용도 D링이 2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허리끈 고정클립도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건 다른 제품들도 비슷하게 구성되고 있어서 거의 표준 구성으로 자리잡은듯 합니다.

제품 좌우측면에는 소형 D 링이 추가로 달려있는데요.. 이건 타사제품에는 없는 부분이라 수납을 극내화 하기 위해서 씨울프에서 추가해준 사항으로 보입니다.

파우치를 위/아래에서 바라본 모습인데요. 위에서는 똑딱이모습이 보이고, 아래에서는 배수구 구멍이 하나 보입니다. 아무래도 바다에서 사용을 하다보니 파우치에도 배수구를 하나 만들어줬네요.

상단에 파우치는 스냅단추(똑딱이)를 분리할수 있는데요.. 이를 분리해보면

자크로 또 다시 한번 붙잡아 둘 수 있는 구조입니다.

자크까지 다 열어주면 상단부의 파우치 연결부위는 완전히 분리가 됩니다.

하단부는 자크로만 연결되어 있는데요.. 역시 자크를 열어주면 분리됩니다.

파우치를 분리하고 나서는 상단부의 스냅 단추를 구명조끼 본품에 연결할 수 있는데요..

파우치를 분리하고 본품에도 SEAWOLF 각인이 자수로 박혀있어서 원래 파우치가 없는 제품으로 사용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도록 디자인되어 있네요.. 파우치로 인해서 두께는 증가하는데 이게 싫다면 파우치를 분리할 수 있도록 배려해준 부분 좋습니다.

파우치를 분리하고 보니 일반적인 허리벨트형 구명조끼와 비슷한 형태가 됩니다. 이렇게만 봐도 색상 패턴이 잘 빠져서 마음에 드네요.

파우치를 자세히 한번 살펴봤는데요.. 상단에 자크형태로 열고 닿을 수 있는 큰 수납공간이 있고, 파우치 전면에는 찍찍이로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하나더 있습니다. 찍찍이는 신분증이나 묶음바늘 등을 넣으면 딱 좋을 형태입니다.

상단의 자크2개로 열수 있는 수납공간은 꽤나 크게 만들어졌는데요..

루어낚시할때나 낚시소품을 넣는 작은 테클박스도 넉넉하게 들어갑니다.

선글라스 케이스와 낚시장갑도 함꼐 넣어봤는데요.. 이정도는 여유있게 수납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선상낚시 출조할때 파우치에 선글라스와 낚시장감을 넣고, 앞쪽에 D링에는 작은수건과 합사가위정도를 달고 출조하면 딱 좋은 구성이 될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영상으로도 보여드릴께요..

위 물품을 포함해서 파우치에 수납해도 아래 그림처럼 들어갑니다. 넉넉하진 않더라도 충분히 파우치 안에 수납할 수 있는 점은 칭찬해주고 싶네요..

허리벨트형 구명조끼의 원래 목적은 위급상황에 구명조끼 역할을 하는건데요.. 제품 하단에는 붉은색 레버를 당길 수 있도록 달려있구요.. 위급시에 붉은색을 당기면 안에 가스가 폭팔해서 구명조끼로 변신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물론 물에 빠져도 수분감지로 터지지만, 그건 물에 갑자기 빠지거나 의식을 잃었을때 사용한다고 보심 되구요.. 일반적으로 바다에 뛰어들어야 할때는 수동으로 붉은색을 당겨서 구명조끼로 변신후 탈출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에는 구명조끼 역할을 해주는 부분이 노란색으로 접혀져 들어가 있구요.. 가스실리더 모습도 볼 수있습니다.

가스실린더는 소모품으로 몇년씩 방치하면 제 기능을 못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2~3년에 한번씩은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가스실린더가 동작하지 않더라도 수동으로 구명조끼를 불 수 있는 마개도 들어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받자마자 집에서 착용을 해봤는데요.. 허리 사이즈를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딱 맞게 착용이 가능했습니다.


제조사 설명

씨울프에서 영웅 허리식 구명조끼에 대해서 설명한 부분도 제가 직접 보지 못하는 위주로 한번 살펴볼께요..

​씨울프 영웅 구명조끼는 가스실린더를 터트리면 아래 왼쪾그림처럼 노락색 튜브모양으로 부풀어지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가스실린터가 폭팔하지 않으면 아래 그림의 빨강색 빨대같은걸로 직접 입으로 불어서 공기를 넣을 수도 있구요.

구명의가 전개되면 가운데 그림처럼 겨드랑이 양쪽을 지나 목을 받쳐줄수 있는 모양으로 변신합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구명조끼 사용자가 의식을 잃더라도 얼굴부분이 물 밖으로 나올 수 있는 기능적인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제조사의 제품 설명을 보면 소재는 나일론으로 되어 있구요.. 아무래도 그래서 오염에 강한 재질이란 느낌을 받았나 봅니다.

색상은 블랙, 카키, 블랙카모인데.. 전 아무리 봐도 블랙카모가 너무 이쁘네요.

사이즈는 50인치 허리사이즈까지 커버하니 모든 사람들이 착용이 가능한 진정한 Free 사이즈라고 봐도 될것 같구요.

제품 무게는 750g으로 적당합니다. 부력은 120뉴튼인데 120kg 전후 체중을 가진 사람도 충분히 커버 가능한 수준이라고 보심 됩니다.


사용후기

지난 참돔 타이라바 출조때 씨울프마린 영웅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파우치가 작게 수납이 되니 들고 타기 편했구요.

배에 올라서 구명조끼 입고 나서 수건이랑 합사커터 딱 달아주고, 썬글라스랑 장갑을 파우치에 넣어놓고 있으니 든든하더라구요..

출조시 낚시중에 착용한 사진도 찍어봤는데요.. 허리에 메고 있어서 확실히 활동성 면에서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건 허리식 구명조끼들의 공통된 장점이구요. 낚시할때 걸리적 거리는게 없으니까 편하고 어깨식의 경우 여름이 되면 은근히 덥게 느껴지는데 허리식은 상체에 붙는게 없어서 시원한 장점이 있습니다.

씨울프 영웅처럼 파우치가 달린 허리식 구명조끼가 없다보니 주위 조사님들이 이거 모냐고 몇분이나 물어보셨어요.. 전 신상입니다. ㅎㅎ 씨울프 찾아보세요 라고 알려드렸네요..

일출을 보면서 자세한 제품 모습도 담아봤습니다.

파우치가 달려 있는 상태이고, 저 안에는 선글라스가 들어있었어요.. 많이 튀어나오지도 않고 괜찮더라구요

좌,우측 모습도 사진 참고하시구요..

위에서 본 모습이랑 전면도 참고하세요..

앞쪽 D 형고리에는 합사커터랑 수건을 달고 있으니 선상낚시에서는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참돔 타이라바 출조에 이녀석으로 안전하게 잘 출조를 마쳤구요.. 허리식 편한건 인정입니다.

단점이라면 허리벨트형 구명조끼의 공통된 사항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날씬한 허리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ㅎㅎ 즉 똥배가 나와 있다면 좀 흘러내림이 있습니다. 배 아랫쪽 허리에 벨트를 조절하면 좀 덜 흘러내리긴 하는데요. 이건 제품의 문제라기 보다는 ㅠㅠ 체형은 문제인듯 싶기도 하구요.. 여튼 다이어트를 해야겠습디ㅏ. ㅎㅎ


총평

개인적으로 씨울프마린은 개인적으로 눈여겨 보던 구명조끼 분위에서 제일 잘나가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벨트형 구명조끼를 국내에 선도적으로 도입한 곳이기도 하구요.. 제가 알기론 국내에서 가장 많은 벨트형 구명조끼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고, 이번에 나온 영웅 구명조끼는 디자인도 참 괜찮게 나오고 배색도 좋아서 이쁜것들을 찾는 낚시인들이 눈여겨 볼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조사의 자세한 설명이나 구입처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2023 신제품 [HS-W06] 영웅허리벨트 착용성향상형 자동팽창식 구명조끼-120

<!-- SEAWOLF FREEDOM HOPE --> <!-- $category_page = /product/list.html $project_page = /product/project.html $jointbuy_page = /product/jointbuy.html --> <!-- -->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

seawolfmall.co.kr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보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