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RAYNAKS TRITAN 헤드랜턴 캠핑 낚시용으로 Good~

by 산장보더 2023. 5. 19.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번 듀오탄 헤드렌턴 리뷰에 이어 레이낙 헤드렌턴 리뷰2번째 제품은 트리탄입니다.

레이낙 트리탄은 이전 DUOTAN 과 형제 제품이라고 봐도 무방한 비슷한 스타일의 제품입니다만 형님 제품답게 좀 더 기능적으로 개선된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격대는 네이버쇼핑 최저가 기준으로 6.9만원으로 듀오탄에 비해서는 1.5만원 정도 더 나갑니다.


개봉기

개봉기부터 시작을 해보면요.. 트리탄도 패키징부터 꽤나 신경썼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박스 재질부터 훌륭합니다.

제품 전면에 최대밝기가 780루멘 표시가 눈에 띄구요, 후면에는 광원별로 지속시간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물건을 오픈해보면 렌턴 본품만 들어있나 싶은데요.. 메뉴얼로 봉투에 들어있고, 구성품이 알찌게 있습니다.

구성품은 파우치를 비롯해서 충전케이블, 모자연결 클립, 해드밴드 연결부위 여유분이 있고, 해드밴드와 메뉴얼이 들어 있습니다.

파우치 재질 좋고, 왠지 여기 넣어다니면 간지도 좀 나고 그럴것 같구요.. 충전케이블과 모자클립은 상황에 따라 유용할 수 있는 구성품 같습니다. 그리고 해드밴드 연결부위를 하나 더 주는건 아무래도 가격대가 있는 제품이다 보니 오래 사용하라는 배려인것 같네요..

본체를 자세히 살펴보면요. 오스람 LED가 전면에 3구가 박혀 있습니다. 집중광 LED3개를 감싸고 있는 흰색 바탕의 약간 돌출된 부분은 확산광 LED가 들어있는 커버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으로만 놓고 봤을때 이쁘게 잘 만들었다는 느낌이구요..

제품 좌측에는 다이얼이 배치되어 있는데, 광원의 밝기를 다이얼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확산광과 집중광을 번갈아 갈 수 있도록 토글버튼 역할도 수행합니다. 그리고 제품 우측에는 전원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방수를 지원하기 위한 고무마개가 위치하는데 이를 열어보면 USB-C타입의 충전단자가 위치합니다. 빗물에도 수분침투에 대비해서 아래쪽에 배치해 두었네요..

제품 상단에는 확산광 사용시 RGB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 있구요.. S 자로 표시된 버튼은 스토브 모드로 변경하는 역할을 합니다. 스토브 모드는 집중광과 확산광 모두에서 동작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품 후면부에는 해드밴드를 연결할 수있는 부위가 있습니다.

해드밴드 연결부위는 여러단계로 조절이 가능해서 전면부터 아래쪽까지 광원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캠핑이나 낚시, 그리고 아웃도어 작업환경에서 필수로 필요한 기능입니다. 각도별로 딱딱 걸림이 있도록 되어 있어서 편리합니다.

해드밴드를 연결한 모습인데요. 다른 해드렌턴의 경우에는 끈 부분이 머리 정수리쪽으로도 가는 끈이 하나 더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제품은 머리둘레에만 걸게 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경량화에 대한 자신감 때문인듯 하죠..


제조사 스펙

아래 그림에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일단 최대 밝기는 780루멘으로 야외활동에서 전혀 부족함은 없는 수준입니다. 캠핑 낚시에서는 추가 광원은 필요없을 수준이구요. 자전거를 야간에 타고 갈때도 충분한 수준입니다.

해루질 할때는 주력으로도 쓸 수는 있지만 밝기가 좀 아쉽기 때문에 보조적인 수단으로 적합합니다.

러닝타임은 15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최대 약 2시간30분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 헤드렌턴과 차별화 되는점은 특이하게 RGB 색상 모두를 지원한다는 점이 있구요.. 제품이 헤드렌턴치고는 정말 가볍게 나왔습니다.

18650 배터리가 2개 들어가는 헤드렌턴이 대부분인데 이런 제품들보다 2배 정도 가볍다고 보심 될것 같습니다.

충전방식은 최근 표준화되어 두루 사용되는 USB-C타입이고, LED는 오스람을 채용했습니다. 쓸만한 LED 칩은 Cree나 오스람이라고 보심되는데, Cree는 워낙 짭도 많고 과장광고를 주의해야 하는데 오스람은 그런일이 거의 없습니다.

제품에는 3개의 버튼과 1개의 버튼휠로 구성되어서 아래 제조사 설명처럼 다양한 모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스펙대로 무게가 맞는지 직접 확인도 해보았는데요.. 본체무게는 스펙과 일치했고, 헤드밴드를 포함한 무게는 124g 이였습니다. 오래 착용해도 목에 부담이 덜가는 경량화된 제품이라 참 맘에 들었습니다.

본체만 104g, 헤드밴드 포함 124.5g

집중광부터 확상광의 RGB 색상까지도 찍어봤는데요..

왼쪽 : 집중광, 오른쪽 : 확산광

붉은색은 스토브 모드로 사용시 비상상황을 알릴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하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확산광 RGB 컬러

아래 그림은 트리탄의 실제 밝기를 보기 위해서 알리익스프레스의 1000루멘짜리 헤드렌턴과 비교해본 모습입니다.

어느게 더 밝아 보이시나요? 제 눈에는 레이낙 트리탄이 더 밝아보이는데... ㅎㅎ

왼쪽 : 트리탄 780루멘, 오른쪽 : 알리익스프레스 헤드렌턴 1000루멘

아래 그림은 레이낙 트리탄과 동생격인 듀오탄, 그리고 알리 헤드렌턴을 밝기를 함께 비교해 본 결과입니다. 트리탄 780루멘이 듀오탄520루멘보다는 좀 밝아 보이고 좀 더 흰색에 가까운 느낌을 주고있구요.. 알리 헤드렌턴의 경우에는 중심부는 밝아보이나 주변부에서 밝기가 많이 떨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밝기에 대한 판단은 아래를 보시고 직접 판단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왼쪽 : 트리탄780루멘, 가운데 : 듀오탄520루멘, 오른쪽 : 알리헤드렌턴1000루멘

 

레이낙에서 이번에 새로 출시한 트리탄 헤드렌턴에 대해서 한번 살펴봤는데요..

제가 시화방조제나 인천권으로 워킹 야간 낚시를 많이 다니는데 이때 주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될것 같습니다.

러닝타임이 2시간30분이면 낚시 중간중간에는 끄고 하기 때문에 3~4시간 짬낚시에 활용하면 좋을듯 하구요. 야외 활동으로 캠핑을 가거나 작업을 할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품질 좋고, 쓸만한 헤드렌턴을 찾으신다면 한번 관심을 가져보셔도 좋을만한 제품이구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레이낙 헤드랜턴 초경량 충전식 독일 오스람 LED 트리탄 올리브 : 아림상사

[아림상사] 랜턴 전문점 FALCONLIGHT & RAYNAKS

smartstore.naver.com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