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낚시 스트링거 꿰미 알리익스프레스 가성비 제품 리뷰 및 간단 튜닝

by 산장보더 2023. 4. 30.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 선재루어낚시터 다녀왔을때 처음으로 스트링거 형태의 낚시 꿰미를 사용했었는데요.. 보통 낚시터에서 살림망을 많이 쓰지만 이동이 불편하고, 부피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루어낚시하고는 좀 안맞다고 생각해서 꿰미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갯바위 워킹 루어낚시에도 유용하게 사용은 가능하니까 사실 꺼낼일이 거의 발생은 안하지만 ㅎㅎ 그냥 사고 싶었는데 이유를 만들어서 구입했어요 ㅋ

​기존에 부력제가 달린 꿰미가 있었지만 또 새로운거 보면 막 사고 싶고 그렇잖아요.. ㅎㅎ 지난 알리익스프레스 세일때 그간 봐왔던 스트링거형 낚시 꿰미가 할인을 하길래 냅다 질렀습니다. 그 제품이 이미 도착을 했고 한번 사용도 해보고, 나름 튜닝? 이라고 하긴 모하지만 써본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아래 그림과 같은 제품들인데요... 국내판매가가 많이 내려갔습니다. 몇년전만 해도 3~5만원은 족히 주어야 구입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1.5만원 정도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배송비가 따로라 2만원 언더로 보심 되는데요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습니다. 1.6만에 구입했는데 훔 지금 생각해보니 절대 싼 가격은 아니였던것 같습니다. ㅎㅎ

세일이 끝난 시점에도 1.5만에도 구입은 가능할겁니다. 스트링거 꿰미 가격은 감겨있는 와이어줄의 길이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하는데 루어낚시터 말고 갯바위에서도 쓸지 몰라 6m 짜리로 긴걸 구매했고, 좀 짧은걸 구입하면 가격은 다운됩니다.

​​


개봉기

중국에서 날라오는거라 약 10일정도 시간이 걸렸는데, 무사히 잘 도착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제품들이 어설프 패키징 같지만 나름 제품에 문제가 생겨 배송되는 경우는 거의 없더라구요..

패키징을 열어보니 딸랑 스트링거 꿰미만 딱 들어있네요. 그 흔한 설명서도 없고, 박스에 간단한 설명도 없어요 ㅎㅎ 그만큼 간단한 제품이라는 이야기겠죠..

꿰미는 작은 사이즈가 들어가 있습니다. 3~4자 고기들은 걸어서 키핑하는데는 전혀 지장없는 사이즈인데요.. 6자 넘어가는 고기들은 잘 버텨줄까 좀 걱정되는 사이즈입니다. 되긴 될듯한데 심적으로 좀 불안합니다.

​그런데 루어낚시로 6자 잡는건 흔히 있는일은 아니니 전 이정도면 충분합니. 스트링거 라인을 쭉 다 뽑아서도 확인해 봤는데요. 마지막 끝쪽 매듭은 어딘가 어설프게 마감이 되어있네요.. 강하게 당겨봤는데 잘 버티길래 그냥 놔둡니다.

꿰미 끝쪽에는 부력제 역할의 고기 모양은 미노우가 달려있는데요.. 실제 사용해본 결과 부력은 미미합니다. 참돔 하나만 달아도 쭉 끌고 들어가는 수준입니다. ㅎㅎ 나중에 부력제는 좀 더 따로 업글하면 좋을듯 해요.

​그리고 감긴 라인은 와이어줄이 약 6m가 감겨 있구요.. 갯바위 높은 곳에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스트링거에는 어디에 걸 수 있는 고리도 포함되어 있어서 유용해 보이네요..

좀 마음에 안드는 점은 꿰미가 그냥 와이어에 들어가 있는건데요.. 이러면 고기 걸때마다 전부다 올려서 꿰미를 하나씩 끼워야 하는데 이거 꽤나 불편할것 같습니다. 이건 빠르게 업그레이드가 필요하겠네요..

스트링거가 아닌 제품과 비교 샷입니다. 꿰미 작은게 확 눈에 들어죠.. 대형 고기는 오른쪽걸 쓰고, 일반 워킹 낚시는 스트링거 꿰미를 들고 다니면 될듯 해요.. 이쁘기는 확실히 스트링거형이 좋아보이는건 어쩔 수 없네요..

간단튜닝

아주 간단한 꿰미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롤링스냅도래를 아래 그림처럼 장착해 주었습니다. 꿰미를 스냅을 이용해서 와이어에 하나씩 걸어줄 수 있게 만들면 꿰미만 별도 보관하고 있다가 고기 잡을때마다 꿰미에 걸어서 와이어줄에 걸어주면 고기가 한마리씩 잘 내려갑니다.

그리고 보관시에도 좀 덜 꼬이도록 스냅도래가 역할을 해주기도 하구요.. 좀 더 완성형이 된 느낌.. 아주 간단한 튜닝이 가능하구요.. 부력제도 나중에 쎈놈으로 한번 바꿔보겠습니다.

 

실사용 후기

선재낚시공원 루어낚시 출조시에 꿰미를 개시해 봤는데요.. 편하긴 하더군요..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 덜 불편하고 로프나 기등에 묶어서 고정하기도 쉽고.. 예상했던 대로 편리한 점이 있었습니다.

​꿰미도 스냅도래를 사용해 보니 와이어 줄에 넣기도 아주 편리했구요.. 그런데 문제를 하나 발견을 했는데요..

스냅도래가 12호 정도였던것 같은데... 참돔 3자 중반이 발버둥 치니까 고정부위가 벌어지는 현상이 나오네요.. 참돔 힘을 못 버텨줍니다. ㅎㅎ

스냅도래를 훨씬 큰 사이즈로 바꾸는게 필요할것 같습니다. 6~8호 정도의 큰 사이즈로 바꿔야 겠습니다.

부력제는 아래 그림처럼 고기들이 그냥 쭉 끌고 들어갑니다. 와이어 여유줄을 적당히 주면 수면위로 띄워지긴 하는데 고기가 활성도 있게 보관될려면 어느정도 잠긴상태가 좋을것 같기도 하네요..

와이어 줄이 길어서 낚시하는 내내 이동할때나 다시 던져놓을때 편리했구요.. 꿰미도 끝부분이 날카로와서 우럭이나 참돔 도다리 광어 가릴것 없이 입 부분에 잘 낄수 있었네요..

스트링거 꿰미가 고기 갈무리도 빨리하고 이동할때도 편한건 맞는데, 고기수가 들어나서 횟칸에 맡길려고 정리를 하다 보니까 살림망에 비해서 꿰미 정리하는게 생각보다 귀찮은게 있긴 하네요.. 고기 많이 잡을것 같으면 그냥 살림망이 좋을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워킹낚시에는 많이 잡을거라는 생각은 어찌보면 쓸데없는 걱정이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추가 업글 계획

부력제 업글로 필요하지만 이걸 써보고 보충 꿰미가 필요하단 생각이 좀 들었는데요.. 혹시 팔까 하고 찾아보니 이미 많이 판매를 하고 있는 아이템이였더라구요.. ㅎㅎ 이럴 줄 알았으면 스트링거만 구입하고 보충꿰미를 구입하는건데

감사합니다.

제가 구입한 알리익스프레스 링크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판매자 설명을 참고하세요..

 

19.61US $ 45% OFF|Portable Fishing Lock Buckle Live Fish Lock Buckle with Reel Stainless Steel 8 Snaps Stringer Floats Fishing R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