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LEWATT LC-35 모션센서 LED 헤드라이트 리뷰

by 산장보더 2023. 5. 7.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좀 특이점이 있는 헤드렌턴을 하나 소개시켜 드릴려고 합니다. 캠핑이나 낚시, 그리고 가벼운 해루질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괜찮은 가성비로 나온듯 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시 2.59만원이구요 베터리까지 포함하면 3.3만원 정도 됩니다.

개봉기부터 시작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은 튼튼한 박스에 패키징되어서 왔구요.. 제가 살펴본 제품은 LC-35 제품에 3500mAh 충전지가 포함된 구성입니다.

구성품은 해드렌턴 본제품과 충전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딱 이것만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는 꽤나 자세하게 제품 구성된 부분의 역할이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제품 상세한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저도 한번 설명을 해드릴께요..

이 제품은 해드렌턴으로 나온 녀석이라 헤드밴드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헤드밴드는 부드럽고 길이조절도 가능해서 부담없이 착용이 가능하게 되어있구요..

본체 상단에는 버튼이 3가지가 있습니다. 왼쪽은 확산광, 가운데는 집중광, 오른쪽 버튼은 센서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전면에는 LED가 총 5개 박혀있는데요.. 중간은 가장 밝은 빛을 내는 집중광이구요.. 좌우 상단은 확산광입니다. 아래 두개는 붉은색 빛을 냅니다. 집중광 LED는 판매자 설명으로는 XHP50 이라고는 합니다. Cree 정품은 아니고 짭으로 보입니다.

가운데 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집중광 LED는 3단계로 100프로, 60프로 밝기와 점멸로 동작하고, 왼쪽 확상관 버튼을 눌렀을때는 3단계로 확산광, 붉은색광, 붉은색점별로 동작합니다.

오른쪽 버튼은 동작감지 모션센서를 동작시키는데요.. 렌턴 전면에 물체나 손을 왔다 갔다하면 on/off를 반복합니다.

판매자 페이지에 보면 다양한 모드로 동작되는걸 알 수 있습니다.

집중광은 확산광이나 붉은색광에 비해서는 확실히 밝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구요 붉은색광도 기대했던 것보다는 밝아서 비상시에 활용할때 좋을것 같습니다.

제품 좌우측에는 원통형으로 돌릴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한쪽은 렌턴에 들어가 있는 배터리를 보조배터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단자를 열 수 있는 역할을 하고 그리고 자성이 있어서 철로된 곳이 있다면 붙여서 쓸 수 있습니다.

다른 한쪽은 돌려서 열면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데요.. 제품 구입시 옵션으로 구매한 18650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도 보이겠지만 18650 배터리가 덜렁덜렁 거리게 들어가 있는데요.. 이곳에는 21700 배터리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규격은 21700 크기도 들어갈 수 있도록 넉넉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18650 배터리와 21700 배터리를 비교한것인데요.. 21700 배터리는 보통 5000mAh 용량을 가지기 때문에 넉넉한 러닝타임이 필요한 경우에는 21700을 쓰시는게 유리합니다.

옵션으로 포함된 18650 배터리는 보호회로가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해드렌턴에서 충전시 완충표시가 되기 때문에 보호회로 없는 충전지를 넣어주지 않았나 추정되는데 좀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제품 하단에는 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가 있는데요.. 최신형 C타입 충전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 사용하는 USB-C타입이 채용되어 충전 용이성은 좋습니다.

이 제품은 헤드렌턴이지만 다른 헤드렌턴과 다른 특이한 점이 있는데요.. 제품을 처음 봤을때는 각도조절만 되는 줄 았았는데요.. 렌턴 본체가 분리가 됩니다. 오호..

아래 그림처럼 원통쪽을 헤드밴드가 찝고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분리가 가능합니다.

분리된 렌턴은 위에서 설명드린 자성이 있는 면이 있어서 철제 부위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게 은근 유용한게 어두운곳에서 작업등으로 쓰면 활용도가 좋을것 같습니다.

제품의 밝기도 궁금해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한번 비교를 해봤습니다.

제가 낚시갈때나 해루질갈때 보조용으로 사용하던 제품인데요..

알리익스프레스 헤드렌턴은 집중과으로 셋팅해서 비교해 봤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왼쪽에 알리제품의 밝기이고 오른쪽이 LC-35 모션센서 헤드렌턴입니다. 알리 헤드렌턴이 가운데 집중되는 부분은 더 밝은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변부는 LC-35가 전체적으로 더 밝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왼쪽 : 알리 헤드렌턴 집중광, 오른쪽 : LC-35 모센센서 레드렌턴 집중광

그리고 빛은 약간 노란색을 띄는 느낌이 듭니다. 밝기를 평가해 보자면 캠핑이나 야간 워킹낚시에 사용하는데는 충분한 밝기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루질 할때 사용하기에는 밝기는 좀 아쉬운 수준이라고 보는게 맞을것 같구요..

제가 쓴 해루질 조행기를 보신분들을 아시겠지만 소형 헤드렌턴으로 사실 해루질하는데 충분한 광량을 내어주는 제품은 거의 없고 보조적인 수단으로 활용하는게 좋습니다. 해루질시에는 3~4000루멘 이상 광량이 높은 별도의 렌턴을 주력으로 쓰고 머리에 핸드렌턴은 안전을 위해 이동시나 본인 위치표시 용도로 항상 켜놓는 역할로 사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헤드렌턴 치고는 가벼운 무게와 작업등으로 활용이 가능해서 캠핑이나 낚시를 다닐때나 야간 산책, 산행시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으며, 가격대도 높지않아서 가성비도 괜찮은 제품이라고 이야기 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