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관련 정보

AI 챗봇의 신기원 ChatGPT 는 낚시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을까?

by 산장보더 2023. 2. 20.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요즘 Hot 한 ChatGPT 랑 가끔씩 놀고 있는데.. 낚시에 대한 대화도 해봤습니다.

요녀석이 생각보다 놀라운 대답을 해주고 있어서 한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우선 ChatGPT가 무엇이냐.. 신문기사에도 많이 나오고 해서 들어보신분들이 많을텐데요.. OpenAI에서 만든 GPT3.5를 기반으로 하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예전에도 심심이와 같은 대화형 서비스들이 있었는데 그 대답이 매우 한정적이나 답정너의 형태로 금방 흥미를 잃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게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보심됩니다.

아래 webpage 주소는 Chatgpt 공식홈페이지입니다.

https://chat.openai.com/chat

화면구성은 아주 간단한데요.. 아래 대화창에 궁금한걸 물어보면 됩니다.

ChatGPT는 영문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지만 다른 언어들도 지원을 합니다. ChatGPT의 특징은 영문번역도 꽤나 괜찮다는건데요.. 한글로 물어봐도 곧잘 대답을 잘 합니다. 제가 나눈 대화들을 한번 보시죠..

한글로 질문해도 영문으로 나오길래.. 한글로 대답해 달라고 하는 모습인데 ㅎㅎ 한글로 바로 알려주죠..

다음에는 낚시 관련해서 어떤걸 질문할까 고민하다가 물때를 물어봤습니다. 이건 잘 모르네요.ChatGPT에 현재 질문자의 위치정보가 전송되지 않는듯 보였구요.. 오늘이라는 데이터를 인식하지 못하는듯 합니다.

좀 찾아보니 현재서비스되는 ChatGPT는 약 2년전에 수집된 데이터 기반으로 머신러닝된 녀석이라 최근 내용에 대한 대답은 못하거나 엉뚱하게 나오기도 합니다.

알고있는걸 대화로 풀어서 알려주기도 하는데요. 다른 낚시주제중에 하나를 더 물어봤습니다. 제가 주로 많이 하는 우럭낚시에 대한 내용인데요..

대답이 너무 책에 나오는 것 같아서 좀 쉽게 풀어달라고 하면 나름 풀어서 이야기 해주는데요. 동일한 대답을 하는것이 아니라 내용을 조금 다르게 바꿔서 계속 대답을 해줍니다.

의외인게 죄송하다라는 말도 한다는건데요.. 신기합니다.

이것저것 대화를 하는 느낌으로 계속 질문을 이어나가 보았습니다.

어떤 자료를 참고하는지.. 낚시 블로거중에 혹시 저도 아는지 ㅎㅎ

그래서 제 블로그도 알려줍니다. ㅎㅎ 감사하게도 바로 학습을 해줍니다.

chatGPT가 알려준 블로그 주소들은 대부분 예전의 데이터 기준이라 그런지 적절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아직 최신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 서비스가 아니라는걸 알고 있었던 터라 다음에 나올 버전이 더 궁금해 지네요..

chatGPT는 교육도 가능한데요.. 마지막으로 인사를 하는데 못 알아듣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니, 그걸 바로 취득해서 피드백을 해줍니다. ㅎㅎ 놀랍네요..


현재 ChatGPT는 워낙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대답이 꽤나 늦게 돌아옵니다. 저는 서비스 초기에 했던 부분을 캡쳐해놓은거라 이것저것 해봤었는데요.

​사용자수는 늘 유동적이니 생각나실때 한번 접속해서 대화를 나누어 보심 재밌으실 겁니다. 앞으로 2단계 발전된 ChatGPT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AI의 발전이 놀라운데요..

​실제 체험해보니 기존의 쳇봇 보다 훨씬 발전한건 인정할만 할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대답이 100% 만족스럽지는 못한 부분을 보여주고 있어서 앞으로 새로운 녀석이 또 나오면 얼마나 더 발전할지 기대는 되네요.

앞으로 구글, 네이버, 빙 등 다양한 검색엔진에서 AI쳇봇을 서비스할 계획이니 또 후기를 전해드릴꼐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