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니오스(NIOS) 허리벨트 자동팽창식 구명조끼 구입후기 및 리뷰

by 산장보더 2023. 2. 18.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낚시용품 리뷰 오랜만에 하나 갑니다. 작년 22년 6월경부터 선상낚시에서도 착용이 가능하게된 허리벨트 자동팽착식 구명조끼를 하나 득템했습니다. 허리식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허리벨트식 구명조끼라고도 부르는데 국산 브랜드 중에 딱 2곳에서만 나오고 있습니다. 제조사는 씨울프와 니오스입니다.

​두 제조사 모두 이번에는 제품이 잘나온것으로 보였는데요.. 몰 살지 고민중이였는데.. 지난달에 제가 로드 많이 구입하던 휴스카페에서 허리밸트형 자동팽창식 구명조끼 공구가 있었습니다.

​가격을 보니 인터넷 최저가보다 20% 정도 저렴하기도 하고, 고민중인 씨울프나 니오스 중에 한곳이라 고민없이 바로 신청을 하나 했습니다. 그리고 요녀석을 드디어 받아보았는데요..

가격은 12.75만원.. 인터넷 최저가가 15.4만 이니까 꽤나 매리트 있습니다.

NIOS로 공구를 요청하면 100개 정도의 수량이 될 경우 이 가격에 나오는듯 합니다.

확실히 조끼형 구명의보다는 부피가 압도적으로 작습니다. 딱 받아보고 컴팩트한게 낚시 갈때 짐이 줄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그럼 개봉한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구성품은 초간단입니다. 구명벨트 본품과 설명서가 땡.. 간촐합니다.

니오스의 조끼형 구명우의는 파우치? 보관하는 부분이 천 재질이라 내구성이 어느 정도 확보되는데요. 이 제품은 두꺼운 비닐? 플라스틱 재질입니다. 아마 낮은 온도에서는 잘 깨질것이 확실합니다. 단추 부분의 내구성도 좀 쓰다보면 문제가 생길것이 확실한듯 합니다. 케이스 부분은 좀 실망스럽네요..

허리벨트 상세모습을 쭉 살펴봤습니다. NIOS는 제가 이미 쓰고 있는것도 있지만 전반적인 퀄리티는 좋습니다. 이 제품 역시 퀄리티로 딱히 흠잡을 만한 곳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반으로 접을 수 있어서 부피를 줄일 수 있게 만든건 참 잘한듯 합니다.

저는 공구 제품이라 니오스 허리벨트 시판용과 자수만 빼고 다른 부분은 모두 동일합니다.

아래 자수는 휴스크래프트에서 사용하는 기능명 로고? 같은겁니다. 이뻐서 넣은듯 하구요.

휴스카페 로고가 들어가네요.. 니오스 허리벨트 제품을 찾아보시면 시판제품 디자인도 보실 수 있는데 제품 설명 하단에 카페 공구품 디자인이 쭉 나오는데 니오스 시판제품 디자인이 제일 딸리는듯한 느낌입니다..ㅋ

이 제품의 최대 단점은 수납공간의 부족입니다. 허리벨트 상단의 자크를 달아서 무언가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있지만

아래 그림처럼 매우 작습니다. 신용카드 크기보다 약간 크다고 보면 되구요.. 제가 쓰는 스마트폰이 삼성노트20울트라인데.. 안들어갑니다. 작은 도래나 바늘, 합사가위 정도 넣을 수 있을것 같은데, 제품 크기가 작다보니 어쩔 수 없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KOMSA 해양수산부 형식승인을 받은 제품이라 선상낚시에 사용하셔도 된다는 도장도 딱 박혀있네요..

가스실린더 모습인데요.. 물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터지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고 합니다.

자동 팽창이 동작하지 않을 경우 아래 그림의 왼쪽 수동격발 손잡이가 따로 나와 있는데요.. 이건 보관시에는 걸리적거리지 않도록 제품 안쪽에 넣을 수 도 있습니다.

버클이나 벨트 부분은 품질이 좋습니다. 딱 만져봐도 튼튼하겠다는 느낌이 빡 들구요... 허리 45인치까지 조절가능하다고 하니 거의 모든 연령대 남녀 다 커버가 가능할듯 싶습니다.

제품을 한번 까보기도 해봤는데요... 노란 튜브가 역시 잘 포개져 들어있었습니다.

가스가 팽창하면 노란 튜브가 겨드랑이게 걸칠 수 있도록 모양이 잡힌다고 합니다.

터트려 보고 싶지만 뒷감당이 안되서 이건 판매자 사진 참고하세요.. ㅋ

물에 빠지면 튜브를 아래 그림처럼 겨드랑이에 끼고 안정적으로 뜰 수 있게 해주는듯 합니다.

제조사 제품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한 제품이라 큰 특징적인건 120kg 까지 사용가능하다, 허리 최대 45인치까지 가능하다만 참고하심 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조끼형 구명의하고도 한번 비교를 해봤는데요.. 딱 봐도 부피차이가 어마어마하죠.. 3배 정도는 컴팩트하게 보관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펼쳐놓고 보면 그 차이가 더 확연히 보실수 있을것 같네요..

요녀석의 활용도는 장거리출조로 비행기를 타거나 더운 여름에 사용할 용도로 잘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장점이라면 일단 어께에 오는 부담감이 제로라는 점과 걸리적거리지 않는다는게 매력적이구요.. 디자인 측면에서 봤을때도 좀 더 트렌드를 따라간다고 볼 수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계속 언급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짐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해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수납할곳이 많지 않다인데... 이게 참 고민되는 부분이네요.. 선상낚시에서 주렁주렁 편리한 소품들을 달아서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을겁니다.

일단 새거 구입해서 기분은 좋구요 맘에 드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나중에 조행기에 사용하면서 느낀점들은 또 언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