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IT기기

고프로 GoPro10 공홈 구입기 및 개봉기

by 산장보더 2022. 5. 4.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얼마전에 오즈모 포켓2 방출이야기를

포스팅한적이 있는데요.

방출 후 대체 액션캠으로

고프로10 영입한

이야기 풀어보겠습니다.

오즈모 포켓2 구매전 액션캠에

40만원 이상 쓰는건 오바라고

생각했었느데요.

오즈모 포켓을 50을

넘게 주고 사서 이미 배린 몸.

그냥 최고 좋은걸로 사기로 합니다.

액션캠의 강자는 누가

모래도 고프로니까

한번 구입을 마음먹어 봤는데요.

그래도 싸게 구입할려고

여기저기 검색에 들어갑니다.

다나와 최저가는 약 65만원이고

해외직구로 고프로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시는 제가 지난주에 구입할때는

약 40만원 초반 이였습니다.

이번주는 이상하게 8만원이나

오른 54만원으로 보이네요. 헐

저야 모 해외직구가

워낙 익숙한지라 고민없이

질러버립니다. 고

프로 1년구독까지 포함된

가격이라 메리트는

상당히 있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구입 영수증

가슴거치대까지 포함해서

구입한 가격은 약 45만원입니다.

물론 관세 및 배송비까지

포함한 가격입니다. 헐 완전 쌈.

배송도 UPS를 통해서 옵니다.

싱가폴에서 날라왔는데 휴일제외하면

4일만에 왔는데요.

정말 빠르네요.

그럼 개봉기 시작해봅니다.


개봉기

주문은 고프로10 본체와

가슴거치대인데 사은품으로 32GB이

포함되어 왔습니다.

모 너무 작은 용량이지만

없는것보다는 좋지요.

박스는 보관용이라기 보다는

그냥 뜯어버리는 형태네요.

쿨하게 뜯어버리니

오올 케이스가 들어있네요.

안의 구성품은 모 간단합니다.

본체와 배터리 그리고 충전케이블과

접착식 거치대만 딱 들어있습니다.


GoPro10 외관

일단 첫느낌은 짱짱하단 느낌인데요.

전면 액정 시원하게 큰사이즈를

가지고 있고 렌즈도 꽤나 크네요.

몬가 있어보이는

GoPro 마크까지.

반면에 후면은 좀 아쉽습니다.

LCD가 후면에 꽉차지

않고 빈공간이 많은것이

왜 그랬을까 하는

의문은 좀 드네요.

상단은 심플하게 녹화버튼만

배치되어 있어서 좀 심심한

느낌이 듭니다.

그 와중에

빨간 동그라미는 이쁘네요.

좌측면은 이쁜 10BLACK로고가

이쁘구요. 전원버튼이 존재합니다.

깔끔한 느낌

하단에는 다양한 악세사리에

연결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있구요.

이건 꽤나 장점인듯 싶습니다.

하지만 삼각대 연결 스크류가

없다는 점은 아쉽네요.

우측 단자를 열면 배터리와

메모리를 넣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꽤나 견고하게 덮게가 되어 있습니다.

베터리 연결부위를 찍어봤는데

헐 좀 많이 실망스럽네요.

내부 전선이 다 보이고 연결부분도

그리 견고해 보이지 않게 되어있는데요.

가격대에 어울리지 않는 마감으로 보입니다.

모 기능상 문제는 없겠지만

오래 쓰다보면 내구성에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지 않을까

좀 걱정스럽긴 합니다.

배터리와 메모리를 장착한 후에는

아래 그림과 같은데요.

모 깔끔합니다.

하단에는 usb c타입의

충전단자도 있습니다.

전원을 넣고 구동을

해보니 모 언어설정이 하나

나오고 바로 스마트폰과 연동 후

사용이 가능하네요.


가슴거치대

기존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가슴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몇년 사용하니 어께끈이 꼬이고

가슴에 잘 고정되지 않는 불편함이

있어 제대로된거

사보자 해서

고프로 정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이 제품의 이름은 Chesty

목 특별한건 없습니다.

고프로 악세사리라 비싼건 빼구요..

할인가로 3.5만원 정도에 구입~

비싼거라.. 당연히 퀄리티는 아주 좋습니다.

착용하기 위해서는 가운데 클립을 풀러서

입을 수 있구요..

카메라를 거치해보니

달랑거리는것도 없고 견고하게

장착이 가능하네요..

역시 돈이 좋쿠나..


첫느낌 정리

GoPro10 전반적인

느낌은 좋다...

아쉬운 점은

생각보다 크고

촬영테스트를 많이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발열이 느껴진다.

가격은 공홈이 깡패수준으로 싸다

국내에서 GoPro9 사는 거 보다

저렴하니 말 다했다.

 


요녀석이 크다고 했는데 체감을 위해서

다음 포스팅에는 DJI 오즈모 액션과

비교해 본 내용을 담아볼 예정입니다.

이후에 낚시, 캠핑, 자전거 등 아웃도어

촬영에 필요한 필수 악세사리

구입한 내용도 정리해서 올려드려 볼께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