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전국식당

[내돈내산-식당리뷰] 마곡 태풍참치 - 스끼다시는 인정..

by 산장보더 2022. 1. 14.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 은 마곡에 위치한 참치집입니다. 위치는 발산역 근처니 발산 참치집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자세한 위치나 영업시간등은 아래 지도를 눌러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저는 내돈내산 솔직후기만을 추구합니다. 맛있다고만 안해요.. 이 곳도 마찬가지 였으니 참고하세요.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고, 2층에 올라가면 태풍참치.. 딱 있습니다.

실내가 아주 현대식? 깔끔한 인테리어는 아니구요.. 좀 지난 인테리어 느낌이지만 꺠끗하니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특이 하게 예약 손님이 많았는지 각 테이블이 기본은 셋팅이 되어 있드라구요..

이 집 메뉴판입니다.  요즘 다 가격이 오르는 추세라.. 모 보통 수준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저는 참치회를 정말 좋아해서 자주 다니는 편인데... 보통은 6~7만원 짜리는 먹습니다. 이유는 참다랑어 비율이 아주 높은 경우가 많기 떄문인데요.. 역시 그걸 기대하고 7만원짜리로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에는 특이한건 회무침, 무조림이 나온다는게 다른 곳들과의 차별점이겠네요.. 나머지 기본 찬은 모 비슷합니다. 

회무침은 한마디 하고 넘어갈꼐요.. 괜찮았습니다. 먹을만해서 다음 참치회가 어떨지 기대가 된다는 느낌이랄까.. 에피타이저 역할을 톡톡히 합니다. 무 조림은 그냥 SoSo.. 제가 좋아하는 취향은 아니라..

참치 회가 나오기전 하나 더 나오는데요.. 참치회 입니다. 배꼽살과 황새치 뱃살, 그리고 참다랑어 등살로 보이는 부위로 만들어 줍니다. 부위기 초밥용치곤 괜찮으니 모 맛도 좋았습니다. 근데 중요한건 초밥이 아니라 아래 있는 새우장입니다.

ㅎㅎ 이거 존맛입니다. 적당히 짭잘해서 짜지 않고 공기밥을 찾게 만드는... 새우장 인정.. 맛.있.습.니.다..

고기전?.. 참치살로 만든듯한데.. 이건 모 그냥 저냥..

참치구이.. 이건 모 무조건 맛있는거라.. 한번 더 리필..

튀김이야.. 모 다 아는맛이구요..

미역국... 이거 맛있습니다 .ㅋㅋ 이날 나온 쓰끼다시 중 새우장과 미역국이 아주 좋았습니다.

마끼도 모 특별한건 없는... 후식용 딱 그정도..

참치회에 나오는것들을 먼저 소개시켜 드렸는데.. .이제 본게임 소감 들어갑니다.

첫번째 접시나왔는데요...  참다랑어 뱃살 위주를 기대했는데.. 황새치 뱃살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쬐금 아쉬운.. 그리고 배꼽살쪽 부위를 2파트나 내어준건도 쬐금 아쉬운... 여튼 좀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참다랑어 뱃살 위주를 좋아하는데 그런 점에서 아쉬웠다는 거구요..

전반적인 선도는 괜찮았습니다. 회전율이 나빠보이지는 않아서. .언제든 방문하면 평균적인 신선도는 보장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두번째 접시도 첫번째 접시랑 크게 틀리지 않았습니다. 급은 한단계 내려간 느낌인데.. 모 전반적으로 신선해서 큰 불만은 없었지만 뱃살이 좀 더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만 있네요..

세번째도 퀄리티가 크게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7만원대를 먹으면 다른곳도 이정도 수준은 나오니까 크게 흠잡을 만한건 없는듯 합니다.

네번째는 한급이 또 떨어진 느낌입니다. 머 그럴 수 있다고 봅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태풍참치는 쓰끼다시 좋았음.. 만족.. 그중 새우장 매우만족이구요.. 따로 팔아도 잘 팔릴듯 합니다.

그리고 참치회는 다른곳보다 가성비 대비해서 좋다고는 못할 수준입니다. 참다랑어 비율이 더 높게 나오는 곳들이 있으니 좀 아쉬운건 사실입니다. 제 기준으로는 5점 만점에 3.8점 정도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 점수는 다음에도 참치회를 먹을때 이곳에 꼭 올정도는 아니고 다른곳이 다 만석이라서 대안으로 올만한곳으로 보면 될것 같네요..

 

그럼 마곡 발산 참치집 솔직 후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