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전국식당

[내돈내산-식당리뷰] 송도 장풍장어 가성비 맛집 인정

by 산장보더 2021. 7. 1.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오랜만에 송도 맛집 소개 하나 갑니다... 장어 무한리필 집인데요.. 올 봄에 유투버에게 소개되고 급 떡상하게된 곳입니다. 원래는 무한리필이 아닌 장어집이였는데.. 무한리필로 바꾸고서 매일 손님이 넘쳐납니다. 저는 평일 저녁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20분간 대기를 타고 들어갔으니까요.. 모 항상 손님이 많다고 보심 되겠습니다.

이곳의 이름은 장풍장어입니다. 자세한 위치나 정보는 아래 지도에 들어가심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걍 솔직리뷰 컨셉이라 빠르게 사진보면서 설명드려 볼께요.

1층은 주차장이고 매장은 2층 전체를 쓰고 있어서 상당히 넓은 규모의 식당입니다. 일하시는 직원분들은 거의 숯을 제공해주고, 무한리필이니까 테이블 정리하는 일을 주로 한다고 보심되고, 음식을 가져다 먹거나 반찬, 물, 음료수, 술까지 모두 손님이 셀프로 준비해야 합니다. 아마 최소한의 직원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이런 컨셉으로 구성한듯한 느낌입니다.

기본 찬은.. 장어집 기본 생강채가 있고.. 나머지는 저에게는 큰 의미 없었습니다. 캣잎장아치 정도 추가해서 먹었네요.. 상추나 김치, 마늘 등이 있으니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기본 셋팅조차 없습니다 .ㅋ

기본찬 끝에는 목살과 꼼장어가 위치하는데요.. 꼼장어 꿀맛입니다. 이거 꼭 챙기시고 장어가 느끼해 질때쯤 목살 두어개 구워서 드심 좋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부터는 샐프바가 있는데요.. 탕슉부터, 깐소새우, 윙, 전복죽 등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습니다. 두어개만 억어봤는데 의외로 퀄리티가 좋습니다만.. 장어를 먹어야 하기 때문에 저는 다 패스 했습니다. 혹시 어린이를 포함 함께 간다면 이쪽 셀프바에 먹을만한게 많으니 이용하실만 합니다.

이 집의 본 게임은 민물장어입니다. 여기와서 셀프바 많이드심 손해보시는거니.. 장어위주로 구워두심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장어는 양념구이는 없고 그냥 소금구이로 해드시거나 그냥 구워드시는 것만 있습니다. 맛은 민물장어 기본이상입니다. 회전율이 좋은지 장어 상태도 괜찮고 비린내도 거의 없었습니다. 이 식당 생강이 거의 향이 없을정도로 생강 먹기 난이도가 낮아서 장어랑 같이 먹을때 장어가 느끼하지 않을까 조금 걱정되었었는데요.. 느끼함이 많이 느껴지지 않았을 정도입니다. 

이 곳의 숨겨인 메인메뉴 중 다른 하나는 조개입니다. 떡조개부터 가리비는 기본이고 스페셜하게 전복과 키조개가 있습니다. 키조개는 꼭 1개는 드셔보시라고 추천하고 싶구요.. 전복은 배 찰때까지 계속 드셔도 좋습니다. 다 생물로 살아있는 상태라 엄청 싱싱하고 좋습니다. 가리비는 일본산으로 보여서 저는 패스했구요.. 전복, 키조개는 국산이니 이걸 공략하시는게 좋아 보였습니다.

불판은 숯을 두가지로 넣어줍니다. 동그란 번개탄 모양에 조개류를 구우시고 숯위에는 장어랑 꼼장어, 목살을 구워드심 딱입니다. 장어가 느끼해질 때쯤 꼼장어도 꼭 구워드셔보길 강추합니다 꼼장어 존맛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개도 좋아하는지라. 조개도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요.. 다른 조개말고 키조개 + 전복에 집중하심 최고의 가성비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가격은 제가 방문한 날이 6월30일 이였는데요. 이날 까지는 무한리필이 3.9만 이였습니다. 아래 안내문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7월1일부터는 4.9만원이 된다고 하구요.. 평일 점심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다고 하네요.. 일단 3.9만원으로 이곳을 방문하신다면 가성비는 킹왕짱이라고 인정합니다.

4.9만원도 장어를 좋아하시고 전복이나 키조개 위주로 먹는양이 많다면 그리 아까운 돈은 아니라고 느꼈습니다. 무한리필집 답지않게 식재료들이 상당히 신선하고 괜찮았습니다.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장어탕이나, 라면도 직접 끓여먹을 수 있어서 식사하기도 괜찮았습니다.  라면에 조개 4~5개 넣어 끓여드시면 존맛이니 참고하시구요.. 여튼 오랜만에 매우 만족스러운 식당 방문기였습니다. 

제 기준 5점 만점에 4.6점 주고 싶습니다. 만점이 아닌 이유는 가격 경쟁력이 조금 낮아서입니다. 혹시 이곳을 갈려고 맘 먹으셨다면 가보셔도 후회는 안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