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전국식당

[내돈내산-식당리뷰] 송도 궁중삼계탕 .. 괜찮구만..

by 산장보더 2021. 8. 19.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오랜만에 식당리뷰 한번 갑니다.. 그동안 방문했던 식당 사진이랑 담아놓은게 꽤 되는데 요즘 낚시쪽 컨텐츠에 집중하느라고 한동안 못올렸는데요.. 하나씩 차근차근히 시간날때마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식당은 마눌님이 좋아하는 누룽지백숙을 먹을려다 찾은 곳입니다. 식당 이름은 송도 궁중삼계탕이구요. 자세한 위치화 연락처는 아래 지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가 원래 누룽지백숙을 먹으러 다니는 곳은 장수촌이라는 곳인데요.. 제가 거주하는 인천 송도에서는 좀 멀기도 하고 매일 같은 곳만 가다보니 다른곳이 없을까 해서 검색중에 발견한 곳이 송도 궁중삼계탕집입니다.

위치는 송도유원지 식당가를 있는곳이고, 생각보다 오래된 식당이였습니다.  외관에서 주는 느낌도 그렇지만 내부도 아 오래된 식당이구나.. 이 정도 오랜기간 식당을 한곳이라면 기본빵이상은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시각이 일요일 점심기간전이였는데도 불구하고 이미 식당에는 여러팀이 와서 식사중이셨네요. 아무래도 코로나로 식당이 한산한 편이라 보통때는 어떨지 잘 가늠이 가진 않지만 주차장에 주차를 도와주시는 전담인원이 있는걸 보면 평소에 꽤나 사람이 많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이곳의 주력 메뉴는 제가 주문한 누룽지 백숙이 아닙니다. 실제로 와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은 궁중삼계탕이나 옻삼계탕을 드시고 있었는데요.. 제가 이곳을 방문한 목적은 누룽지백숙이였기에... 이걸 주문해 봅니다.

훔 그런데 바로 주문할때부터 문제가 생겼는데요.. 직원분께서 누룽지백숙은 1시간 가량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시네요 ㅠㅠ.. 헉스.. 1시간이나 기다릴만큼 간절하진 않아서 좀 고민스러웠는데... 다행히 단체손님 예약주문한 물량이 하나가 남는다고 알려주셔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였습니다.

이곳에 누룽지백숙을 드실려면 꼭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가서 1시간 기다린다는건 말도 안되거든요.. 어찌되었던 다행히 누룽지백숙은 영접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밑반찬은 겉절이와 양파절임이 나오는데.. 곁들여 먹기 딱 좋습니다. 깍두기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삼계탕이나 백숙 먹을때 겉절이의 중요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이였으나 최고로 맛있다고는 못하겠습니다. 그냥 평타 수준입니다.

그리고 물김치가 있었는데.. 이건 좀 아쉬운 수준입니다. 그외 고추나 마늘은 딱히 맛있다 아니다 말한만한 것이 아니라 그냥 기본으로 제공된다라고 보심 됩니다. 고추는 맵지 않은걸로 나옵니다.

본 게임이 나왔습니다. 이곳은 다른 누룽지 백숙과는 다르게 닭백숙과 누룽지죽이 함께 나옵니다. 위에는 삼이 두 뿌리 나오는데요.. 저는 삼하고 안 맞는 사람이라 살짝 맛만 보고 패스 했습니다.

다른 누룽지백숙과 또 다른점은 이걸 보글보글 끓여 벅는다는 점입니다. 이미 조리가 완료된 상태라 부르스타에서 바로 작은불에 계속 뜨거운 상태로 먹도록 준비가 되어 있는점이 다른곳과는 비교되는 틀린점이네요.

그럼 맛을 평가해 보자면... 일단 누룽지죽.. 어라.. 꽤나 상급입니다. 맛있어요.. 제가 꽤나 맛있다는 표현을 잘 안하는데 먹어본 누룽지백숙중에서 아주 높은 수준이였습니다. 안에 백숙에 사용된 닭은 또 토종닭인데요..  장수촌 같은 곳에서도 시골닭, 토종닭을 쓴다고 하는 걸 종종 보는데 솔직히 먹어보면 토종닭 아니였거든요.. 그런데 이곳은 토종닭 맞습니다. 나름 토종닭을 직접 가서 닭볶음탕도 해보고 해서 그 차이는 확실이 알고 있는데요.. 토종닭이 확실하네요.

닭은 푹 익힌 상태로 살이 뼈에서 거의 분리된 상태로 들어 있습니다. 제가 앞서 진짜 토종닭 맞다교 했죠.. 맛도 딱 보장됩니다. 개인적으로 닭가슴살을 별로 안좋아해서 잘 먹지 않는데요. .토종닭 특유의 쫄깃함과 퍽퍽함이 덜한 가슴살이 푹 익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양을 이야기 하자면 4인가족이 충분히 먹고 남길수도 있는 수준이구요.  남은건 포장해주니 양이 많다고 걱정할건 없을듯합니다. 그리고 4인 남성기준이라면 딱 맞을 만한 양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ㄴ디ㅏ.

송도 궁중삼계탕 이집 총 평을 하자면 5점 만점에 4.6점 주겠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아주 괜찮다고 보구요.. 대접할때 방문하거나 제가 먹고 싶을때 다시오고 싶은 집입니다. 인천 송도쪽이나, 인천 지역에서 누룽지삼계탕 식당을 찾고 계셨다면 한번 고려해 보시면 좋을듯 싶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