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겨울을 들어 출조횟수가 급격히 줄어들어 포스팅할 꺼리를 찾다가.. IT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컨셉을 하나 따다가 주제를 하나 잡았습니다. "20년 지름 결산" 낚시 장비 편입니다. ㅋ. 작년 한해 낚시 한 내용을 정리할까 하다 이건 몇번 해봤으니 이번에는 낚시용품 지름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이미 구입기/사용기로 몇번 포스팅한 물건들을 포함해서 올해 구입한 낚시를 위한 장비에 대해서 하나씩 소개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포스팅 내용을 보시면서 작년에 어떤걸 구입했었고, 잘 쓰고 있었는지를 생각해 보시는것도 재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휴대용 낚시대를 가지고 싶은 마음 + 에깅용 전용로드가 필요해란 마음으로 영입한 녀석 입니다.
JS컴퍼니의 상급라인 빅소드인데요 품질이며, 마감, 성능은 두 말할 필요 없이 당연 우수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물량이 많이 없어서 생각보다 구하기 힘들고, 할인도 많이 되지 않는다는 저머 정도겠네요 이 제품은 Light , Medium Light 액션을 둘다 지원하도록 초리 2가지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가벼운 지그헤드 운용도 가능하고 에깅용 루어에 따라서 초리를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칭찬할 만합니다.
사실 작년에 구입 후 사용은 못했습니다. 금오도 놀러갔다가 에깅낚시를 시도만 했지 마수 걸이도 못했구요. 인천권서는 삼치 낚시할때 좀 활용해본게 전부라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더 기대가 되는 녀석인데요 올해는 놀러갈 때마다 이녀석으로 물고기 잡는 소식 전해드려 보겠습니다.
제가 포스팅한 간단한 리뷰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아 그리고 현재 저랑 제휴를 맺은 선장몰에서 인터넷 최저가로 팔고 있으니 혹시 찾으시는 분들은 방문해보세요
휴대용 낚시대 때문에 에 대한 갈망 때문에 구입한 첫번째 로드입니다. 휴스 2106l, 정말 잘 만든 휴대용 로드입니다. 6절 로드라고 생각되지 않는 감도, 조작성, 초리를 변경함으로서 가지는 확장성에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쉽다면 좀 더 길이가 긴 로드를 살껄이라는 후회와, 높은 가격대, 그리고 성능과 맞바꾼 내구성일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이녀석으로 시방에서 애럭,우럭 잡는데도 활용하고, 풀치도 잡으러 다니고, 저그람 메탈에서 사용하고 이래저래 쓰임이 많았습니다. 휴스 763ul과 함께 개인적으로는 가장 많이 활용하는 로드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제가 쓴 리뷰 글도 있으니 한번 궁금하시면 들어가서 보셔요
다이와와 시마노는 일본 제품 불매운동 이후로 사지 말아야지라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어서 다음 스피닝릴은 바낙스 아이오닉스를 구입해 봐야지라고 했는데, 올해 광군절에 너무나 싼 가격으로 알리에서 팔고 있는걸 보고 잠시 획까닥 해서 지른 놈입니다. 일본 불매운동 이후에 처음으로 사본 일본브랜드 제품이네요.. 용도는 갯바위 찌낙시용 카본라인이나 모노라인용 스피닝릴로 투입할 예정입니다. 사실 좀 후회가 되긴 합니다.
아직 실사용전이나 만듬새는 꽤나 꽨찮고 국내 칼디아에 비해서 약간 업그레이드 된 스펙이라 기대는 됩니다. 아직 실사용전이지만 눈에 띄는 아쉬운 점은 드렉음이 개미소리 정도로 작다는 점이네요.
기존에 쓰던 베이트릴이 전부 알리에서 파는 캐스트킹 사의 제품이였는데요.. 사실 낚시하는데 전혀 불편함은 없었지만 예쁜 베이트릴이 가지고 싶다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영입한 녀석입니다. 베이트릴의 간지는 무엇보다 레인보우 빛깔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베이트릴의 제조사마다 고가 라인은 레인보우 아니면 황금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짜 디자인만 보고 가져온 녀석인데. 꽤나 괜찮습니다. 아무래도 바낙스 최고급라인이니 당연 그래야 겠지만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요녀석 아쉬운 점이라면 드렉음이 저가형 챔프나 아이오닉스 베이트릴과 크게 다르지 않게 작다는점 정도 였습니다.
요 제품은 운 좋게 낚시대회 입상해서 받은 제품인데요.. 또 바낙스네요.. 저가형 쭈꾸미에 특화되서 나온 베이트릴인데 생각보다 꽤나 괜찮습니다 가벼운 무게에 아마도 드렉음이 있는 최저가 베이트릴일 겁니다. 파워핸들도 기본제공되고 기어비도 쭈갑에 사용하기에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상시 요즘은 바낙스 2형제 가지고 다니는데 든든합니다.
바낙스 베이트릴은 조만간 리뷰를 한번 만들어볼 예정인데.. 그때 자세한 내용 전해드릴꼐요.
박대리 애기로 유명한 크림베이트에서 나온 쭈전용 로드인데요.. 요녀석도 가성비 라인입니다. 스펙 대로 가볍게 나오고 선경도 가늘어 꽤나 괜찮은 감도를 보여줍니다.가이드나 블랭크, 릴시트 등이 브랜드 부품은 아닌것으로 보여서 걱정했는데 쓸만한 성능인건 직접 사용하면서 확인했습니다.
AngryFish 9합사는 제가 많은 중국산 합사를 사용해 봤는데요.. 그중에 제가 정착한 라인입니다. 아마 국내에 이 제품을 소개한 분이 거의 없는듯 한데.. 요 녀석으로 나중에 사용기를 한번 적어볼 생각입니다. 간단히 이야기 해보자면 9합사로 상당히 라인이 부드럽습니다. 이건 당연한건데 이 제품이 좋은점이라면 알리 합사들은 0.4호 0.6호 라인은 8합사 이상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되는데 이 제품만 가는 라인을 제공합니다.
물론 시마노나 서픽스와 같은 고가 브랜드 라인에 비해서는 두껍고 거친 느낌이 있는건 사실인데요 가격이 1/5 수준이고, 두꺼운 만큼 강도는 높기 때문에 제품이 꽤나 쓸만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파트너 아이스박스는 그냥 좀 싸고 가벼운 아이스박스를 찾다가 죄다 디자인이 아쉽다는 차에.. 블랙색상이 눈에 띄여 구입한 제품입니다. 원래 있던 제품이넫 블랙색상이 추가로 나오면서 끌림이 전혀 없던 디자인의 단점이 잘 안보이게 되서 매우 저렴한 가격, 가벼운 무게, 작은 부피, 하루는 버티는 보냉력이 돋보이게 된 제품입니다. 보냉력 솔직히 제 낚시 패턴에서는 48시간 아무 필요가 없습니다. 24시간 이면 충분하다 싶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올해 유튜브를 해봐야지 하고 맘을 먹고 구입한 액션캠2종 입니다. 샤오미의 자회사? FIMI PALM과 SJCAM의 SJ8pro인데요. 유튜브 해보겠다고 촬영은 많이 했으나 유튜브에 제 채널로 올린 영상은 거의 없다는게 아쉬운 한해 였는데, 제가 찍은 영상은 밀루유떼님 유투브를 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두 제품에 대한 평을 해보겠습니다.
FIMI PALM :
https://s.click.aliexpress.com/e/_98MUEV
개인적으로는 낚시 유투버를 위해서 태어난 액션캠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부터 이야기 하자면, 낚시 영상 특성상 촬영시간이 엄청 긴데요.. 선상을 나가도 보통 7~8시간, 유터를 가도 마찬가지고, 워킹에서도 3~4시간 촬영을 버틸 수 있는 장비가 필요한데, 이 녀석은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면 메모리 다 찰때까지 걱정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4K 촬영시 bitrate가 50MB/s 정도 나오기 때문에 화질 또한 꽤나 준수한 녀석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짐벌이 탑재된 제품이라 기계식으로 손떨림을 잡아주기 때문에 야간촬영에서 조명만 있다면 좋은 영상을 담을 수 있고, 항상 수평이 맞는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신 단점이 치명적인데요.. 일단 FIMI에서는 해당 제품에 대한 지원이 종료된듯 합니다. AS조차 불가능 하니까요.. 고질적인 문제가 있는데 베터리 완충 안됨과 짐벌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베터리 문제는 사실 보조배터리를 항상 같이 쓰기 때문에 큰 영향이 없으나 짐벌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촬영은 망한거라고 보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같은 증상을 겪고 있으며 제 경우에는 해외구입이라 해외로 AS요청을 했는데 AS는 불가능 하다고 하여 40불을 환불 받았습니다.
SJCAM SJ8pro
짭프로로 유명한 제품인데요.. 전자식 손떨방을 지원하고, FIMI와 동일하게 충전하면서 촬영이 가능하기 떄문에 낚시 영상을 촬영하는데 적합한 제품입니다. 가격도 Gopro에 비하면 1/3 수준이라 부담없이 영상을 담기에는 아주 적합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 녀석 또한 단점이 있는데요. 전자식 손떨방을 지원하기 때문에 야간 촬영 품질이 똥망입니다. 이건 고프로나, DJI 액션캠, 인스타의 액션캠 등 전자식 손떨방을 쓰는 제품들의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또 하나 단점은 FHD 나 2.4k 촬영시 영상 품질이 떨어집니다. bitrate가 낮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FHD는 똥망이고, 그나마 2.4k는 쓸만합니다. 저는 주로 2.4k 로 찍고 있어서 활용은 가능한데 FHD는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 아주 의문입니다.
액션캠 관련해서는 한번 자세한 포스팅을 남겨볼 예정입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AlI7kz
21년 새해인사
20년은 코로나로 낚시인들에게도 힘든 한해였습니다. 21년은 백신과 치료제로 인해 많은 부분에서 극복이 가능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우리가 그동안 당연하다고 여겼던 일상을 빼앗기게 되면서 이상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한해 였는데요. 21년에는 소중한 일상을 되찾아 즐겁게 낚시도 하고 좋은 분들고 함께 뜻깊은 시간을 많이 보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 함께 잘 이겨낼 수 있도록 화이팅 하고, 21년은 어복으로 가득찬 한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리뷰 > 낚시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돈내산-낚시용품리뷰] 가성비 킹 좌대 낚시대 (알리익스프레스) (0) | 2021.01.28 |
---|---|
[내돈내산 - 낚시용품리뷰] 낚시용 헤드렌턴 / 캡라이트 알리 가성비 제품 추천기 (0) | 2021.01.17 |
[내돈내산-제품리뷰] 몰텍사 ZISS(찌스) 전자찌, 막대찌 실 사용 리뷰 (0) | 2021.01.05 |
[내돈내산 - 제품리뷰] 알리익스프레스 찌낚시 로드 비교기. (2) | 2020.12.21 |
[내돈내산 - 제품리뷰] 다이와 칼디아 CS LT 개봉기 및 간단소감 (1) | 2020.11.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