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낚시관련 정보

23년 한국국제낚시박람회 KOFISH 첫날 다녀온 후기 23.03.03

by 산장보더 2023. 3. 4.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 입니다.

23년 첫 낚시박람회 다녀와서 후기를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남은 기간 가실지 마실지 참고하시라고 퀵하게 정리해볼께요.

​킨텍스에서 열리는 낚시박람회 규모는 작년과 비슷합니다. 단 이번엔 메이저급 조구사들이 많이 참여한 점이 다른점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박람회에는 신제품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지만, 다양한 이벤트나 경품행사, 그리고 할인판매도 하고 있어서 득템을 할 기회가 되기도 하는데요. 오시기전 참가업체를 확인하시고 특가가 있다면 살만한걸 미리 생각해 두시는것도 좋습니다.

저는 야광봉돌, 오모리봉돌, 타이라바헤드 할인이 있으면 살려고 지난 휴일에 낚시함을 다 뒤집어서 없는걸 찾아놨습니다.

박람회에 가장 빨리 들어가는 방법은 킨텍스 실외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가는건데요. 워낙 주차장이 넓은 곳이라 지하주차장도 괜찮습니다. 전 방문 첫날이 평일이라 그런가 실외주차장도 아주 북적이진 않았습니다.

키오스크로 미리 예약한걸 해야하는데요.. 카톡으로 온 메시지를 열어보심 QR코드가 나오는데 키오스크에 대주면 아래와 같은 표가 나옵니다. 손목에 둘러주고 바로 들어가줍니다.

돌아다니면서 괜찮았던곳, 세일하는곳, 가볼만한곳 위주로 하나씩 소개시켜 드려 볼께요..​


조무사

입구에서 가장먼저 보이는건 개근상 줘야 하는 조무사 ㅋ. 전 합사를 주로 써서 조무사 라인을 많이 쓸일이 없지만 그래도 세미플로팅라인 이벤트나 할인없나 둘러봅니다 ㅋ 이번 박람회에도 1+1 Event 를 하고 있습니다만 가격적인 메리트는 별로 없습니다. 3월4일, 5일에는 머리 큰 사람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다고 하는데 와전 나를 위한건데 아쉽게도 오픈당일은 없다네요..

V.KOOL

그리고 자주 나오는 브이쿨 ㅋ 낚시 선글라스로 안경을 쓰신다면 거의 유일한 선택지로 봐도 되는더요. 나름 가격이 합리적이고 박람회때 가장 싸게 팝니다. 전 이미 2개나 있어서 패스합니다만 훔 뽑기 이벤트가 있으나 선착순이라 끝났다는 ㅜ ㅜ

쿠로시오

국내 브랜드로 꽤 디자인이 괜찮게 나오는 업체입니다. 주로 선글라스 낚시복, 구명복 등이 있는데요. 패션쟁이시라면 한번 둘러보실만 합니다. 특별한 할인이나 이벤트는 안보였고 허리식 구명조끼는 눈에 좀 띄더라구요. 출시전 할인을 좀 합니다.

APIS / 아피스

이번에 낚시박람회에 참가한 국내조구사 중에서는 아마 규모가 가장 큰 업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바다 로드부터 해서 민물 낚시대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데, 제가 주로 다니는 바다쪽 장비는 좀 약한감이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 구경할 수 있었구요.. 몬가 이벤트나 할인행사는 특별한건 안보였습니다.

DAIWA (다이와)

이번박람회 빅2 조구사중에 하나로 작년에도 이 시기에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올해도 나왔습니다.

올해 신제품인 AIRITY 의 홍보를 엄청 크게 하구 있었구요.. 저도 체험단을 하고 있지만 2500S-DH만 봐서 다른 급도 궁금했는데 한번씩 돌려볼 수 있었고 바로옆에는 이그지스트가 있어서 비교해보기 좋았습니다.

그리고 평소 궁금했던 가벼운 스티레 에어 베이트릴도 뽐뿌만 받고 내려놨네요 ㅎ

확실히 대형 조구사이고 디자인적인 면에서 ㅇ인기가 많아서 그런가 볼건 많았습니다. ​

SHIMANO (시마노)​

한 동안 낚시박람회에서 볼 수 없었던 빅2 업체중 하나인데요.. 저는 박람회에서는 첨 보는데 규모 있는 조구사 답게 많은걸 준비한걸로 보였습니다. 전 관심있는게 스피닝릴과 베이트릴이라 평소 궁금했던 제품들을 하나씩 만져볼 수 있어서 재밌게 관람한 부스입니다.

특이한게 시마노부스와 윤성에프엔비 부스가 따로 있었는데요.. 서로 붙어 있기 대문에 한 부스처럼 보였습니다. 스피닝릴이나 베이트릴에 강점이 있는 조구사라 2가지 제품군들을 많이 구경했었구요.. 로드 가격은 매우 창렬하기 그지 없어서 말로만 듣던 로드들도 한번 휘둘러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NSrods

NS로드는 이번에 참가한 국내 조구사중에서 아피스 다음일겁니다. 바다낚시쪽으로 원투, 찌낚시, 선상낚시, 루어낚시 모든 낚시로드의 라인업을 가지고 있구요. 궁금했던 로드들을 만져볼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 특별히 내세울만한게 무엇인지 좀 찾아봤는데 신제품 같은걸 볼 수 없는게 좀 아쉬웠습니다.

HDF (해동조구사)

해동조구사 하면 딱 떠오르는건 아박이인데요.. 다양한 아박이를 들고 나왔습니다. 아박이 이외에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낚시대와 낚시테클들이 전시되었구요.. 이런것도 있어 하는 제품들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아박이는 50프로 세일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인터넷 최저가랑 비슷한것도 있고 더 싼것도 있어서 관심 있으신분들은 미리 가격조사 해가시면 득템이 가능해 보였습니다.

유정

유정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름 매니아층이 있고, 전 장르의 낚시대를 다 생산하는 조구사인데요. 박람회에 자주 나오는 업체다 보니 지난번과 크게 틀려진건 없었고, 다 보던 내용이라 전 빠르게 패스

경량 로드로 나름 인지도를 쌓고 있는 조구사인데요.. 주로 선상낚시용 낚시대를 만드는 업체입니다.

제가 요즘 가벼운 낚시대에 꼽혀 있는지라 슬로우지깅용 오슬로 카보니아 D1, D1H에 관심이 있어서 직접 만져보고 좀 휘둘러 봤는데요.. 가볍긴 하더라구요.. 이벤트로 20프로 할 을 하고 있어서 지를뻔 했지만 신제품을 보고 마음을 접었습니다. 곧 70g대 광따로드가 나온다고 하네요. ㅋㅋ 그거 지를겁니다. ​

크레만

국내 베이트릴 괜찮게 만든다하면, 도요, 바낙스, 크레만이 떠오르는데요.. 크레만이 아직까지는 인지도 면에서 한참 부족하긴 합니다. 그래도 다양한 라인업으로 다양화 하고 있어서 앞으로 기대가 되는 조구사인데요.. 전시해 놓은 베이트릴을 쇼핑몰 화면으로만 보다가 직접 만져볼 기회가 되었네요..

Rapala (라팔라), 13 FISHING, Suffix (써픽스) , TRIGGER-X (트리거X)

라팔라, 13피싱, 서픽스와 트리거x는 하나의 회사라고 봐도 되는데요. 부스도 거의 붙여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합사라인의 끝판왕 서픽스 역시 좋은걸 체감 할 수 있었구요.. 트리거X 신제품이 궁금했는데 이것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13 피싱은 컬러풀한 베이트릴로 유명한데 ㅎㅎ 성능은 잘 모르겠네요..

눈에 띄는건 트리거x 신제품인데요. 집에 이미 차고 넘치게 많은데 사고 싶게 잘 나온것 같습니다.

아래 왼쪽그림인데 5월쯤 출시한다고 합니다.

야마시타 / 요즈리

쭈갑시즌부터, 한치, 오징어 시즌에 가장 인기있는 에기를 만두는 두개의 업체인데요.. 낚시박람회에 나온건 처음 보는것 같습니다. 특가나 이벤트 상품이 있을까 해서 유심히 봤는데요.. 가격적인 메리트는 그닥입니다.

야마시타Aj는 오픈하고 선착순 판매한다고 하는데 물량은 매우 적은것 같더라구요. 오픈런할거 아님 못살듯 합니다.

저격튠 / 낚시하는 배짱이 / 고멕서스

선상용 베이트릴의 튜닝핸들을 만드는 3개 업체가 나왔습니다.

고멕서스 ,저격

저격튠은 경량으로 유명하고, 고멕서스는 디자인과 가성비 핸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낚시하는 베짱이는 제가 한번 소개시켜 드린적 있는데 전동릴역할을 해주는 특이한 파워핸들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대략적으로 제가 관심있게 본 곳을 소개시켜 드렸구요.. 아래 그림은 부스 배치도이니 관람 가실때 참고하시면 좋을실듯 합니다.​


보트박람회

국제낚시박람회는 예년과 동일하게 이번에도 보트박람회랑 같이 개최를 하네요.

보트박람회도 은근히 볼게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한번 둘러보심 신기한 보트랑 럭셜리한 보트들이 많아서 볼만 합니다.

이번 한국국제낚시박람회는 낚시인들이 관심있는 대형조구사들이 가장많이 나왔다고 볼 수 있을것 같은데요..

​규모도 상당했고, 평소 궁금했던 제품들도 살펴볼 수 있는 기회로 꽤 와볼만 했다라고 평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마 앞으로 2번더 남은 송도와 킨텍스에서 열리는 생활낚시박람회는 이정도로 업체들이 많이 참여하진 않을듯 합니다.

즉 올해 낚시쪽 트렌드와 신제품을 보고 싶다면 오시는것 추천합니다. 주말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도 있다고 하니 본인의 뽑기운도 한번 시험해보시고, 옆 전시장의 보트박람회도 무료로 관람 가능하니 데이트를 오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저는 재밌게 잘 놀다 왔구요.. 다음에 열리는 생활낚시 박람회 소식도 또 전해드려보도록 할께요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