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NIOS(니오스) 자동팽창식 구명조끼 내돈내산 리뷰

by 산장보더 2021. 7. 28.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알리익스프레스 말고 국내 팽창식 구명의 구입기 및 리뷰를 간단하게 해볼려고 합니다. 내돈내산입니다. ㅋ, 7월에 제 생일이 있어서 와이프님께서 모가 가지고 싶냐고 하길래.. 그간 사용하던 팽창식 구명의가 많이 낡아서 눈여겨 봐왔지만 너무 가격이 높아서 망설였던 아래 제품 NIOS 구명의를 사달라고 한번 찔러 봤는데요.. ㅎㅎ 바로 결제까지 해주십니다. 마눌님 감사합니다. ㅋ

​자세한 제품 설명은 제조사 쇼핑몰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저는 제가 받은 인상과 느낌만 전달해 드릴께요.

 

니오스 바다/선상낚시 어선용 komsa 자동팽창 구명조끼 해양수산부 형식승인(착용성 향상형) 골드

[니오스] 해양수산부 형식승인 자동팽창식 구명조끼 제작 전문

smartstore.naver.com

 


이걸 고른 이유

니오스 구명의 가격이 솔직히 좀 비쌉니다. 제가 구입한건 16.8만원 ... 다른 오픈마켓 쇼핑몰 가도 가격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도 요녀석을 선택한 이유는요.. 보통 팽창식 구명의 많은 제품들이 OEM으로 씨울프를 생산하는 공장에서 만들어 지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NIOS는 자체 생산을 하는것으로 보이고, 디자인이며 구성이 다른 제품과는 좀 차별화 된 점이 있어보였습니다. 그리고 재질이나 포켓 등의 구성에에 조금 더 신경을 쓴 느낌.. 그리고 제가 덩치가 있는데 좀 크게 나오는 핏이라 요녀석을 골랐습니다.

개봉기

일단 배송온 구성품을 한번 보시죠.. 스티커와 모자.. 허리백을 사은품으로 주고, 본품 구명의와 파우치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꽤나 만족스런 구성입니다. 패키징된 박스도 아 돈 좀 들여서 신경썼구나 하는 느낌이 들고 사은품도 있으니 모 나름 나쁘지 않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사은품 이야기를 해보자면요..

스티커야 아박이나 태클박스에 붙이면 되고, 허리백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것 같은데요.. 모자를 사은품으로 주긴 했는데.. 훔 제가 빅사이즈 모자만 쓰는지라 ㅠㅠ.. 사실 저한테 맞을거라고 기대는 1도 안했지만 생각보다 많이 작게 나왔습니다. 모자뒤를 많이 늘려도 일반인들이 모자 쓰면 작아보이는 수준이네요.. 초등학교 저학년 막둥이가 모자를 쓰지 딱 보기 좋게 맞는걸 보면.. 엄청난 소두가 아니면 이 모자는 소화하기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모자 빼고 가격을 내려주지... 이런 맘이 ㅎㅎ

​그리고 허리백을 주는데.. 이건 생각보다 유용할것 같습니다. 기존 구명의에도 저는 허리에 비슷한 백을 이미 차고 다녔는데요.. 아예 전용 제품으로 나오니 제품과 일체감도 있고 여름에는 바지주머니에 몰 넣기가 애매한데 이쪽에 수납이 가능하니 기능성으로 본다면 베리굿입니다. 디자인이나 재질은 본품(구명의)에 비해서는 디자인이나 재질은 조금 아쉬운 느낌이 있습니다만.. 나쁜수준은 아닙니다.

또 구성품중에는 파우치도 있는데요.. 파우치 재질은 좀 구리다고 해야 할까요.. 좋은 재질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리고 따로 파우치에 고리가 있어서 어디에 걸어놓을 수 있도록 만들었으면 좋을텐데 그렇지는 못해서.. 구명의 하단에 있는 고리를 외부로 돌출되게 수납해야 어디에 걸어놓고 수납이 가능할것 같네요.. 이런거 까지 신경을 썼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간단 리뷰

구명의를 하나씩 살펴 보면요. 블랙 색상에 깔끔한 디자인 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매쉬로된 정면 포켓이 2개 있구요. 사이드에 조면 양쪽에 지퍼로된 포켓을 2개 더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한 도래나 작은 봉돌, 가위 등은 앞 포켓에 수납하면 유용할것 같고, 내부 포켓에는 핸드폰이나 보조배터리 등을 넣을 수 있어서 제 입장에서는 매우 유용해 보였습니다. 사실 이 포켓 유무가 제가 이 제품을 구입한 이유중에 하나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꽤나 쎄련되게 구성되어 있고 로고나 레터링은 모두 자수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런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NIOS 이 전작 제품은 디자인이 좀 아쉬웠는데 많이 절제한 구성으로 나와서 괜찮았습니다.

제품 하단에는 강제로 가스를 분출시켜 구명의를 동작시키는 당김장치가 있구요.. .D 링이 좌우로 하나씩 배치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핀온릴이나 작은 플라이어 등을 달아둘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단 좌우의 D링은 좋은데.. 이 제품에서 아쉬운 점은 제품 상단 가슴이나 어깨쪽 쯤 높이에도 D 링이 한 두개정도 더 있었으면 하는 점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에는 있었는데.. 이게 NIOS에는 없으니 상당히 아쉽더라구요.

제품 구성품안에는 인증관련 문서가 2개.. 제품 안쪽에도 KOSMA 인증 마크가 찍혀있습니다. 작년에 팽창식 구명의가 인증을 받은게 있고 없고, 이걸 쓸수 있네 마네 한참 시끄러웠었는데요.. 그런 논란에서 아무 영향이 없는 제품입니다. 사실 올해는 그런 이슈가 없어서 이게 무슨 의미가 있냐라고 볼수도 있는데.. 모 나중에 쓸일이 있을수도 있으니 좋은거라고 치기로 했습니다. ㅋ

출조 실 사용 경험

지난주 마검포 다잡아 선상낚시에 이녀석을 개시해서 다녀왔는데요. 제 덩치(180cm / 90Kg) 에도 잘 어울리고 수납공간이 많아서 이날 영상 촬영을 했는데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했습니다. 내부 포켓에 보조배터리 넣고, 휴대폰도 수납해 놓고, 허리백에는 액션캠과 잔잔바리 소품들을 넣어놓으니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했는데요..

낚시 끝나고 나서 문제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ㅎㅎ 수납이 많다고 이것저것 다 때려넣고 하루종일 지냈더니 짐 들어 있는 가방을 하루종일 메고 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수납한 무게만큼 제 어깨로 짊어지고 있어야 하는거니 당연한 결과인데. 수납은 적당히 하는걸로 해야 겠다는 생각입니다.


총평

NIOS 팽창의 구명의는 한마디로 소감을 적자면..

제 개인적인 취향에서는 여러가지로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특히 수납이 많은 점과 수납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아주 괜찮다는점 이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사은품 중 모자가 별로 라는거.. 이거 빼고 가격을 좀 내려주지 하는 마음과, 파우치와 허리백이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면 좋겠다는 점 정도입니다.

​솔직한 느낌으로 이 제품이 대충 10~12만원정도에 나왔으면 팽창식 구명의 시장 평정했을거라고 봅니다. 제가 이 제품을 사기전에 마지막까지 비교한 제품은 최근 폰터스에서 나온 구명의인데..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10만원 내외에 사이즈도 크게 나오고 엄청난 수납공간을 가지고 만들어서 제가 눈여겨 봤었는데요.. 가격도 좋고 기능성도 좋은 이걸 왜 포기했느냐 하면.. 디자인입니다. 많이 아쉬워요..

정리하자면 이 제품 종합적으로 보면 괜찮습니다. 단 가격대가 높으니 저는 가성비 좋다고는 이야기 못하겠고, 제가 이 제품에서 주목한 점(덩치큰 사람에게도 어울리는 사이즈, 디자인, 수납공간 중시)에 공감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드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