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인천 송도 국제캠핑장 재개장 .. 바닷가뷰 수도권 시설 짱 인곳..

by 산장보더 2021. 4. 26.
728x90

안녕하세요 산장보더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낚시장비나 IT기기는 아니고, 캠핑장입니다. 제가 사는곳이 송도라 인천 송도 소식을 가끔 전해드리는데요.. 여긴 너무 괜찮아서 한번 꼭 소개드려야 겠다 싶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인천송도국제캠핑장.. 이곳은 원래 호빛 캠핑장.. 공원 으로 운영되던 곳인데요.. 원래 운영하던 사업자가 문제가 있어서 사업권이 다시 인천시로 넘어가게 되어 인천시에서 직접 관리하는 캠핑장입니다. 근처 송도에 인천 환경관리 공단에서 운영하는 LNG 기지 근처의 캠핑장도 있는데.. 거기보다 훨 좋습니다.

 

작년이나 제작년에도 운영이 좀 매끄럽지 못하고, 태풍에 피해를 많이 받아서 실제 운영일이 매우 적었는데 앞으로는 잘 관리가 되서 많은 분들이 좋은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을만한 곳이 되길 바래봅니다.

일단 위치먼저 보시겠습니다.

 

 

 

 

딱 바닷가 앞이죠..

캠핑장 건너편에는 인천신항과, 컨터이너 부두가 있고, 앞에 배후단지를 개발중이라 공사가 한창이긴 하지만 그 거리가 꽤 되기 때문에 그냥 바다가 주로 보인다고 보심 되겠습니다. 바다 물때에 따라 만조, 간조가 왔다갔다 하는건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이쪽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하여 만조에는 물이 캠핑장 앞까지 찰랑찰랑 하지만 간조에는 물이 싹 빠져나가는것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바다 뷰를 즐기기에는 좋지만 바다로 내려가볼 수는 없습니다.

 

 

캠핑장이니 간단히 소개를 드리면 이곳은 총 3가지 타입을 캠핑장이 있습니다.

차를 대고 데크까지 약간의 언덕을 올라가야하는 A 사이트.

캐라반이나, 추레라?, 캠핑카를 가지고와야 입실이 가능한 사이트

데크 앞에 차를 바로 델 수 있고, 엄청한 데크크기를 자랑하는 B 사이트

간단하게 각 사이트별로 제가 생각해돈 장단점을 알려드려 볼께요. .선택에 참고하세요.

 

A 사이트 (데크)

일단 데크가 작습니다. 각 데크간 간격도 좁은 편입니다.

주위에 놀이터, 개수대, 화장실 등의 접근이 쉽습니다.

약간 언덕이 져있어서 텐트에서 바다를 보기 좋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나무가 좀 더 많은 편입니다.

주차된 곳에서 20~30m 짐을 옳겨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합니다.

가격면에서 B사이트에 비해서 저렴합니다.

 

 

B 사이트 (데크, 대형 2곳있음)

데크가 넓습니다. 각 데크마다 별도의 대형 테이블이 존재합니다. 테이블 안가져오셔도 됩니다.

데크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하고 나무가 상대적으로 적은편입니다.

화장실, 개수대가 앞번호(1번에 가까운 숫자)일 수록 가깝습니다. 20번에 가까울수록 많이 멉니다.

A 사이트에 비해서 사람의 이동이 적어서 좀 더 조용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가까운곳에 유아 풀장이 있습니다.

 

 

카라반존 (A사이트)

텐트만을 가진 이용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캐라반, 트레일러, 추레라 가 있어야 예약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넓은 면적을 이용할 수 있고, 바닷가가 바로 앞입니다.

개수대 및 화장실은 A사이트 시설을 함께 이용합니다.

종합 안내도

아래 그림 안내도보시면 왼쪽편이 B사이트구요.. 오른쪽편이 A사이트 입니다. 

번호 배치를 봐도 B 구역이 넓찍넓찍 하죠.. A 사이트는 옹기종기 모여있다고 보심 됩니다.

차량은 1대만 출입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4인까지만 예약되고, B 사이트 대형데크는 10인짜리지만 직계가족 8인까지만 허용된다고 합니다. 일행으로 8명 오시면 출입불가니 참고하세요.

 

 

예약방법

인천송도국제캠핑장을 예약하는건 쉬운일은 아닙니다. 와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설은 최강이구요

가격도 인천시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아주 저렴합니다. 평일 1.5~2만이고 주말도 2~2.5만이면 시설대비 아주 가성비 굿입니다.

이렇게 좋은 조건이니 예약이 어려울 수 밖에 없는데요. 아래 page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인천송도국제캠핑장 예약하기

할인받는 고객님의 경우, 할인가로 결제하신 후 이용당일 캠핑장 현장에서 증빙자료 확인이 진행됩니다. 증빙자료 미지참시, 정상 가격으로 추가 결제 진행됩니다.

forest.maketicket.co.kr

인터넷 선착순 예약이고, 매월 15일 11시 오픈됩니다. 

15일 자정이 지나면 예약은 마감되고 다시 열리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참 아쉬운데..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A사이트보다는 B사이트가 좋기 때문에 예약이 오픈되면 B를 먼저 예약하시는게 좋습니다.

안전하게 하시겠다고 하면 A사이트를 걸어두면 예약에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좋은데를 알고 있는 분들이 아직까지는 많지 않습니다. 21년 4월에 다시 오픈한곳이거든요.. 아마 점점 경쟁은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많은 관심을 받기전.. 얼른 다녀오세요..

 

이용 TIP

1. 가성비는 B사이트가 앞도적이고, 가능하면 앞자리 번호가 좋습니다.

2. 예약 안전빵은 A사이트입니다.

3. 모든 사이트에 전기사용가능합니다.

4. 출입구에 있는 관리사무소에 전자레인지가 2기 있습니다.

5. 매점이 없는 관계로 준비물은 꼭 다 사오셔야 합니다.

6. 캠핑장 근처에 홈플러스(6분거리), 에덴마트 / GS 슈퍼마켓(5분거리) 가깝게 접근 가능합니다.

7. 고기는 에덴마트 정육점 좋습니다. 미리 준비 안 하셨음 여기서 사세요.. 캠핑 필요한거 다 팝니다.

8. B 사이트는 유수지 옆이라 여름에는 모기 크리티컬이 터집니다. 바람 없으면 죽는다고 보셔도되니 꼭 대비해주세요

9. 바닷가 앞이긴 하나 낚시금지입니다. 낚시장비 챙겨오시지 마세요.

10. 드론 날리시는건 가능하다 캠핑장 우측 군부대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저는 매달15일 일단 알람 걸어놨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예약 전쟁에 뛰어들분들을 양산하는것 같아서 올릴까 말까 했지만.. 좋은건 같이 즐겨야죠.. 예약 꼭 성공하길 .. 권투를 빌어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