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전국식당

[내돈내산-식당리뷰] 대전 맛집 비빔칼국수 전문 뽀뽀분식

by 산장보더 2023. 2. 14.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 대전맛집투어에 다녀온 분식집 하나 소개시켜드릴려고 합니다. 별로였으면 소개 안했을텐데 만족스러워서 소개시켜드립니다.

위치는 대전 어딘가 주택가도 아닌 애매한 위치... 병무 근처에 있습니다. 전 대전은 처음이라 자세하게 설명을 못드리겠고 ㅎㅎ 아래 지도 참고하셔서 위치 확인하세요.

 

맛집으로 알고 찾아간건데 꽤나 허름한 동네분위기에 가게도 읭.. 옛날 분위기...

뽀뽀분식이라고 판위에는 손 칼국수 전문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네요..

식당 내부로 들어오면 건담 프라가 ㄷㄷㄷ 하게 많습니다. 여기 쥔장님 건담에 대한 욕구를 여기에 다 발산하고 계신듯 합니다.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잠시 둘러봐도 될정도로 어마어 하게 많이 모으셨네요..

식당내부는 제가 방문한 시간이 애매한 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은 많지 않았는데요.. 한적한 동네분위기 치고는 꽤 넓습니다. 테이블도 많이 있구요..

차림표를 보니 메뉴가 8가지인데.. 여긴 일단 비빔칼국수가 시그니쳐 메뉴이니 필수로 시켜야 하고.. 추가로 몰 시킬까 하다가 아들녀석이 김밥먹고 싶다고 해서 김밥도 시켰습니다.

주문하면 바로 조리를 시작하시는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주문하자 마자 바로 김밥말고 칼국수 조리를 하시는게 보였고, 대기 손님이 없어서 그런가 딱 김밥 싸는 시간에 딱 김밥 나오고, 칼국수도 면 익는 시간정도에 서빙이 되었습니다.

비빔칼국수는 칼국수면을 비빔면처럼 먹는건데.. 여기 비빔장 소스가 아주 특별하다고 합니다.

명성에 맞게 비빔장과 칼국수의 조화는 매우 좋았습니다. 시판용 비빔장의 느낌은 아니고 감칠맛과 적당히 매콤한 맛인데 몬가 풍미가 좋은 느낌입니다. 아주 만족스러운 맛이였습니다. 오시면 이건 꼭 드셔보셔야 할듯 합니다.

생활의 달인에 나온것도 비빔칼국수 때문이였다고 하니 모 저도 맛에는 큰 이견 없습니다 .굿입니다.

그런데 제가 놀라웠던건 비빔칼국수보다는 김밥이였습니다.

김밥은 매우 진 멸치육수 국물과 함꼐 나오는데요.. 이게 김밥이 아주 촌스럽고 김에 참기름도 안발라져 있고 깨 조차 뿌려져 있지 않은 날것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김밥 속을 봐도 별거 없습니다. 햄조차 들어있지 않구요... 진짜 별거 아닌것만 다만 밥 양은 좀 적게 들어갔고, 김이 바삭할정도로 건조한 느낌으로 집에서 빠르게 싼 김밥 느낌입니다.

근데 이게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ㅎㅎ 비빔칼국수2개, 김밥2개 시키고 좀 모자라서 무얼 추가시킬까 얘기했는데 ㅎㅎ 만장일치로 김밥을 택하더군요.. 모지 이 김밥 이상한 매력이 있습니다.

​제가 식당리뷰 하면서 점수 주는데.. 오랜만에 만족스럽습니다. 5점 만점에 4.2점 줍니다. 대전에 다시와서 이 근처 지난다면 꼭 다시와서 먹어야 할것 같습니다. 가성비 훌륭하고 맛도 괜찮았어요..

오시면 비빔칼국수와 꼭 김밥은 드셔보시라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