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IT기기

삼성 micro SD PRO Plus 2021x 고속 메모리 신상 구입기 및 퀵리뷰

by 산장보더 2022. 12. 22.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 SSD 제가 가진 여러가지 제품들에 대한 리뷰를 순차적으로 진행했는데요.. 이번에는 SD 카드들에 대한 리뷰도 해볼려고 합니다. 2번에 걸쳐서 할 예정인데요..

​첫번째로는 최근 구입한 삼성 .. 제품에 대한 내용이고

두번째는 제가 가진 모든 microSD 메모리를 전부 테스트해서 성능비교를 해볼려고 합니다.

그럼 삼성 제품에 대한 구입기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구입기

이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 블프세일에 구입한 녀석입니다.

다나와 최저가는 배송비 포함 5만원정도이고 스펙은 읽기160MB/s, 쓰기120MB/s 인 녀석입니다.

알리에서 블프세일때 구입한 가격은 약 2.5만원입니다. 거의 다나와 최저가의 절반수준의 가격대입니다.

아무리 환율이 올라서 알리익스프레스가 매력이 떨어졌다고 하지만 이렇게 좋은 가성비도 있습니다.

배송은 생각보다 빠른 2주 정도에 배송이 완료되었구요

패키징은 모 간단합니다. 딱 microSD만 줘도 될것 같은데 SD 어댑터는 왜 맨날 주는지..

제품 포장에도 메모리 속도를 강조하는 부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삼성 PRO Plus 제품의 특징은 색상이 파란색 블루 계열이라는건데요.. 삼성 microSD 가 여러개의 제품군이 있는데 그중 빠른편에 속하는 녀석입니다.


성능테스트

성능은 3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Crystal Disk Mark와 HWMonitor 툴로 확인하고 윈도우에서 직접 복사하는 속도도 측정해볼겁니다.

​사용할 microSD reader기는 트레센드 제품을 사용했구요.. USB 3.1을 지원하는 녀석입니다.

리더기 스펙에 읽기 쓰기 속도는 표시되어 있지 않는 제품이지만 제가 사용해본 리더기중에는 가장 안정적입니다.

그리고 테스트에 사용한 PC는 제가 지난달 조립한 녀석이구요.. 자세한 사양은 제 포스팅 찾아보심 나옵니다.

그냥 최신 고사양 PC에서 확인해 봤다라고 이해하심 됩니다.

Crystal Disk Mark

크리스탈 디스크마크로 뿐만 아니라 HW모티러 앱으로도 읽기속도는 95MB/s 내외이고 쓰기 속도는 85MB/s 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훔.. 이건 스펙보다 40% 가까이 떨어지는 수치입니다. 좀 실망스럽네요..

대용량 파일 복사 (Window11 환경)

실제 복사작업을 통해서도 실사용속도도 확인해봤습니다.

읽기는 약 90MB/s 전후로 나오고 쓰기는 77MB/s 전후로 나오는걸 확인했습니다.


총평

테스트 결과 꽤나 실망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다른 MicroSD 제품과도 비교를 해볼 예정인데 아직 테스트전이라 모르겠지만 가장 좋은 결과를 나타내 주지 않을까 예상하는데.. 흠..

이런 상태인줄 모르고 계속 썼었네요..

​이 제품은 4k, 5k 동영상을 찍기위한 액션캠이나 캠코더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100~120Mbps 정도의 비트레이트를 견뎌줄수 있는 성능이 나와야 하는데요.. 물론 쓰기 속도가 77MB/s 면 약 620Mbps 에 해당하는 수치로 성능은 차고 넘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MicroSD에서 PC로 옮겨올때 속도가 90MB/s 인거는 좀 실망스러운 부분입니다. 스펙상 150Mbps 를 나오는걸 보고 구매한 소비자들은 조금이나마 시간단축이 필요해서 구매한건데 불만족스러울 수 있겠다 싶습니다.

​이번에 제가 테스트한 MicroSD Reader 기기가 나름 괜찮은 녀석으로 사용했는데요.. 다른 리더기를 쓰면 또 결과가 다르게 나올지 몰라서 추후에 기회가 되면 다시 테스트는 한번 더 해보겠습니다.

​이런 아쉬운 결과가 나왔음을 알려드리고 고장도 잘 안나는 제품이라 세일시기에 직구로 구입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은 선택일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