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낚시관련

시마노 벤포드(Shimano Vanford) 경량 스피닝릴 단돈 20만원 구입 리뷰

by 산장보더 2022. 11. 27.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지난 광군절에 구입한 스피닝릴.. 시마노 벤포드 4000 이 도착했습니다. 제가 달라가 많이 올라 스피닝릴이 별로 메리트가 없다고 포스팅을 하긴 했는데... 싸게 판매하는 물건을 발견해서 프로모션코드와 페이할인 적용하니 꽤나 싸게 구입이 가능했더라구요..

​국내 벤포드 4000번 내수로 구해도 27만원정도하니.. 동일한 내수품을 20만원이면 싸게 산듯 합니다.

지난 광군절 이후 달러가 거의 폭락수준으로 100원정도 떨어진 상황이라 곧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시 비슷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이나 저처럼 쟁여놀 분들은 한번 달려보시는것도 좋을듯 해요..

구입후기말고 ㅎㅎ 제품 퀵 리뷰 시작합니다.​​

개봉기..

저는 알리에서 구입한거나 국내 윤성 시마노 AS는 되지 않는 녀석입니다. 제가 오랜기간 스피닝릴을 사용해 보니 제가 쓰는 패턴에서는 2~3년에 한번정도씩 오버홀만 해주면 되는 수준이라.. 세척수리는 가까운 집근처 샵에 2~3만원에 맡겨 할 생각으로 요걸 구매했구요..

​패키징은 내수제품이지만 시마노 정품이기 떄문에 구성품은 동일합니다.

이것저것 잡다한것도 들어있지만 보통 와셔가 있는지, 핸들이 유격없이 맞는게 들어있는지 정도만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모 워낙 간단한 구성품이라 금방 확인됩니다.

받고 난후에 벤포드 스피닝릴을 이리저리 한번 둘러봅니다. 혹시나 모를 파손이나 사용흔적이 있나 검수하는거죠.. 새제품이 잘 온건 맞는것 같고 블링블링하니 좋습니다. 저는 시마노 퀵리스폰스 계열을 스프닝릴을 선호하는데 가장큰 이유는 무게 때문이거든요.. 이번에는 중형급의 4000번을 주문한터라 가벼운릴이 더 필요했습니다.

이미 벤포드릴을 경험해봤고, 전작인 스트라딕ci4도 잘 쓰고 있으니 이녀석은 크기만 좀 커졌지 똑같습니다. 만듬새야 워 크게 나무랄것이 없고 믿고 보는 중급기 릴답게 문제없네요..

베일도 동작을 제대로 하고 핸들도 잘 맞습니다.

스풀도 빼서 확인했는데요 구리스 적당히 발라져 있고 드렉음도 크기가 커서 그런지 작은제품들보다는 확실히 커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핸들까지 결속하고 보니 딱 이쁘장하니 좋네요.. 요녀석은 제가 플로팅라인 4호를 감아서 유터에서 활용할 예정이라 일부러 좀 큰 4000번 사이즈를 구매했는데요.. 핸들도 큼지막허니 유터 고기 큰 녀석들 올리는데도 어렵지 않겠습니다.

퀵리스폰스 계열릴들하고 한번 크기비교를 해봤습니다. 왼쪽이 스트라딕ci4 1000번이고 가운데가 세피아 3000s 입니다. 오른쪽이 벤포드4000번이구요.. 거의 형제나 다름없는 모델들이라 색상부터 기능이나 스펙까지 큰 차이가 없습니다.

​1000번 릴은 확실히 작은게 티가 나고 3000번과 4000번은 아주 큰 차이는 보이지 않고 비슷한 사이즈로 느껴집니다. 하지만 4000번 릴이 확실히 더 무겁긴 합니다.

요녀석 무게를 확인해 봤는데요.. 스풀 약 55g, 핸들 약 27g, 바디 약 138g 입니다.

총 무게는 220g ?.. 잉 스펙에는 215g 인뎅.. 헉 시마노 이자쉭들.. 라인도 감지 않은 순수 무게인데 5g 이나 더 나가네요.. 실망.. 스풀 구경도 한번 재봤는데 34mm 정도 나오구요..

아래 영상에서 요 녀석 릴링하는 모습과 드렉음을 담아봤습니다.

드렉음 다이와 스피닝릴에 비해서 감성적인 요소가 좀 부족한듯 하지만 나쁘지 않는 소리를 내어줍니다.

시마노 퀵리스폰스 3개 형제랑 드렉음 비교도 해보았는데요.. 확실히 4000번이 형님급 크기라고 소리도 더 우렁찹니다. 더 까랑꺼랑 거리는 느낌이구요.. 낚시가서 드렉 좀 풀리면 가슴이 두근두근 할듯 합니다.

 

총평

시마노 보급형부터 끝판왕이라는 스텔라까지 다 사용을 해본 경험으로 보자면 제가 생각하는 가장 적당한 가격의 적당한 성능은 20~30만원대의 스피닝릴들이 좋은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무게.. 가벼운 녀석을 꼽자면 벤포드가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봅니다. 다만 국내 정품 가격은 30만원대라 좀 부담이 되기 때문에 직구로 20만원 전후에 구입한다는 가정이 필요합니다.

​퀵리스폰스 계열의 장점 중 하나인 경량에 포커스를 두신 분들이라면.. 벤포드 괜찮습니다. 릴링감 좋고 만듬새도 탄탄하고 크게 흠잡을 만한것들이 없습니다.

가성비를 위한 구입TIP

금주에 다시 알리익스프레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이 시작됩니다. 아마 제가 구입한 가격과 비슷하게 다시 구입할 기회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선착순으로 프로모션코드와 페이할인이 종료되서 사고 싶다고 살 수 있는건 아니겠지만 부지런하게 시간맞춰 준비하면 좋은 가겨에 구입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래 제품링크로 들어가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벤포드 판매자들이 연관제품으로 뜹니다. 가장 싸게 파는 판매자를 찾아 구입하시면 되요..​​

 

194.38US $ 7% OFF|20 Shimano Fishing Wheel Vanford 500 1000c2000s 2500s C3000 4000c C3000sdh Spinning Wheels, Asian Wheels And L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부품 전개도

이건 나중에 써먹을일 있을까 해서 기록용도로 담아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