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IT기기

고프로 액션캠 거치용 액서서리 울란지 R094 메탈 클램프 후기

by 산장보더 2023. 7. 7.
728x90

반갑습니다. 산장보더입니다.

​제가 출조시 영상을 찍는데 주로 사용하던 고릴라포드 형태의 거치대가 있었는데요.. 사용하기 너무 편한데 이게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부피가 크다는점인데요.. 이 때문에 좀 낚시갈때 가져가기 부담스러울때가 있어서 작은 거치대가 없을까 하고 찾다가 발견한 녀석입니다.

​Ulanzi-R094라는 제품이구요.. 아래 그림처럼 생긴 제품입니다.

지난 알리 썸머세일에 약 1.1만원에 구입했는데, 세일 기간이 아닐때는 모 알리가 시기마다 가격이 차이가 있어서 싯가처럼 판매되는데 대충 1.5~1.6만원 정도면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제조사 설명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어 가벼운 편이고, 하중은 1.5kg를 버틴다고 합니다.

스펙으로는 중형SLR 카메라까지 충분히 버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트로보까지는 좀 버거울듯 합니다.

그리고 돌려서 고정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는데, 상당히 변합니다. 주로 파이프에 고정하기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개봉기

최근 카메라 시장에서 Ulanzi의 입지는 예전 DSLR이 인기를 끌던 시절의 멘프로토가 생각나게 하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액션캠을 비롯한 디지털카메라, SLR 시장에서 호환이 가능한 다양한 액서세리를 만들고 있는데, 중국 브랜드임에도 품질이 제법 좋습니다. 다만 가격은 여타 중국 호환품에 비해서 높은편이나 예전 멘프로토 가격을 생각하면 혜자스럽단 생각까지 듭니다.

​패키징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편인데요.. 박스 포장이 모 별거냐 할 수도 있지만 신경쓴 느낌이 많이 납니다. 울란지 이미 제가 다양한 악세사리를 많이 쓰고 있지만 구입할때마다 만족스러운것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면 사실 모 별건 없습니다. 본품 하나 뿐이구요.. 흔한 메뉴얼 쪼가리도 없습니다.

워낙 간단한 제품이라 사실 메뉴얼이 필요없는 수준이기도 하지요..


제품 상세

제가 이녀석을 구입한 첫번째 이유가 컴팩트함이라고 먼저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실제품을 만져보니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작아요.. 딱 원하던 사이즈입니다.

알루미늄 합금재질이라 차가운 느낌이 드는데, 강도는 좋은 느낌입니다. 만듬새가 꽤나 좋구요.. 하나씩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카메라는 1/4 스크류로 연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카메라에는 이 규격을 다 채용하는 범용적인 타입입니다.

다음은 기둥이나 6cm 두께보다 가는 곳에 어디든이 거치할 수 있도록 달린 집게? 부분입니다.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재질로 되어있구요.. 손잡이를 돌리는 구조로 꽤나 강하게 붙잡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두께는 손가락이 3개가 넉넉하게 들어가는 수준으로 보심 됩니다. 선상낚시 촬영할때 대부분의 기둥에 거치가 가능한 두께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운트 부위를 연결하는건 길쭉한 모양의 형태로 된 부분이 있는데요.. 이게 마운트 체결부위와 집게 부분을 움직이면서 거치할 때 꺽이거나 각도를 조절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모든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구조로 꽤나 신박합니다.

저는 액션캠 거치용으로 사용할거나 아래와 같은 1/4 스크류에 부착할 수 있는 악세사리를 사용했습니다. 이건 별로도 구입하셔야 되요. 아마 삼각대에 액션캠 거치를 해보신 분들은 하나쯤 가지고 계실듯 합니다.

연결하면 아래 그림 같은 모양이 나오구요..

기존에 제가 선상낚시나 촬영시 사용하던 액션캠 거치대 모습과 한번 비교해 봤습니다.

완전히 폈을때나 접었을때 부피가 확실히 작습니다. 특히 접어서 수납할때 부피가 작아지니까 이게 너무 마음에 드네요.

이 제품의 무게는 액션캠 거치부분을 포함해서 202g 정도 나옵니다. 핸드폰 무게정도 되는데 아무래도 매탈재질이라 강성도 중요하다보니 무게는 어느정도 나오네요..


실사용 후기

액션캠 거치는 아래 그림처럼 가능합니다. 어느정도 두꼐가 있는 구조에는 다 설치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견고하게 거치가 되서 좀 놀랬는데요.. 흔들림 1도 없고, 마운트 부분도 상당히 튼튼합니다.

낚시가서는 난간 파이프에도 연결해보고, 아래 그림처럼 테클박스 로드 거치에 부분에 거치해서도 사용해 봤는데요.

테클박스에 부담없이 들어가는 크기에 어디 두꼐 있는 부분만 있다면 거치가 가능하니 너무 편했습니다.

제가 기대했던 기능과 작은 크기를 갖추어 준 제품이라 앞으로 요녀석을 많이 사용하게 될것 같은데요.

액션캠으로 거치가 필요하신분들은 한번 관심있게 살펴보셔도 될 제품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판매자 링크 확인해보세요..

 

https://www.aliexpress.com/item/1005003157220893.html?aff_fcid=d30224a61bdc4920bf3f6f89bfd70c99-1688297948670-07131-_Deyeebx&tt=CPS_NORMAL&aff_fsk=_Deyeebx&aff_platform=shareComponent-detail&sk=_Deyeebx&aff_trace_key=d30224a61bdc4920bf3f6f89bfd70c99-1688297948670-07131-_Deyeebx&terminal_id=1f7b4b15bf7848bab24618eac2bc8e40&afSmartRedirect=y

Welcome to AliExpress! Sign Out Register Sign in   My Orders My Coins Message Center Payment Wish List My Coupons

www.aliexpress.com

 

728x90
반응형

댓글